③ 축복가정은 족장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예절과 의식

③ 축복가정은 족장

1968년도에 430가정을 축복할 때 선생님이 지시한 바와 같이 종족적 메시아가 되라는 것입니다. 그 사명을 해야 합니다. 선생님을 중심삼고 협회에 36가정이 조직되어 있듯이, 김씨면 김씨 가문에서 먼저 축복받은 가정을 중심삼고 김씨 가문의 36가정형이 있어야 됩니다. 36가정이 못되면 12가정형의 조상이라도 되어야 합니다.

그리하여 여러분들이 여러분 씨족의 조상이 되어 새로운 지파 편성을 해야 됩니다. 그것이 12지파형인데, 그것을 형성하면 그 12지파권 내에 전부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직계 종족입니다. (31-277, 1970.6.4)

현재의 축복가정들은 전통의 조상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종족 앞에 메시아적 가정이 되어야 전통이 세워지는 것입니다. (21-86, 1968.11.3)

이제부터는 축복가정을 중심삼고 종족이 이루어져 나오게 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종족적인 메시아로서의 사명을 다해야 하는 것입니다. 앞으로의 교회는 족장을 중심삼고 이루어집니다. 축복받은 사람들은 전부 족장들입니다. (23-63, 1969.5.11)

이제 새로운 가정과 종족의 기반을 닦았기 때문에 종족복귀라는 역사적으로 놀라운 혜택권 내에 들어온 것입니다. 그리하여 여러분에게는 아버지 어머니에게 전도할 수 있고, 형님 누나 앞에 전도할 수 있는 때가 도래한 것입니다.

복귀역사가 가정을 찾기 위한 것인데 다른 가정을 복귀시키는 것보다 자기 혈육을 통해 복귀하면 얼마나 빠르겠습니까? 여러분이 부모나 형제들을 전도하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것은 선생님 일대에 있어서는 꿈 같은 이야기입니다. (하나님의 뜻과 세계-200)

여러분은 그 기반 위에서 여러분 당대에 종족적 기반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얼마나 영광입니까? 이것을 알고 감사해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그 책임을 감당하지 못하게 되면 그 가정이 책임추궁을 안 받겠느냐 말입니다. 이런 입장에서 책임도 책임이지만 이제는 그 가정이 종족적 메시아의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31-281, 1970.6.4)

지옥이란 곳은 한 번 걸려들면 벗어날 수 없는 곳입니다. 그런데도 여러분은 자기의 어머니 아버지 그리고 친척이 지옥에 간다는 것을 실감하지 못합니다. 그저 어떻게 되겠지, 하고 그만입니다. 그러나 사랑하는 부모가 진짜 지옥에 간다고 생각해 보세요. 세상의 감옥에만 들어간다고 해도 울고불고하면서 별의별 짓을 다 해서라도 끌어내려고 하는 것이 인정이거늘, 하물며 천정으로 맺어진 아들딸이 자기의 부모와 친척, 형제와 자매 모두가 영원히 나올 수 없는 감옥에 간다는 것을 안다면 그렇게 하겠어요? (34-267, 1970.9.13)

축복가정의 남자는 예수님의 실체 입장이고, 여자는 성신의 실체 입장입니다. 즉 예수와 성신이 이스라엘 민족을 구하겠다고 나선 것처럼 살아서 이 민족을 구하겠다고 주저하지 않고 나선 입장이 바로 축복가정의 입장입니다. 그러므로 축복가정은 종족적인 메시아로 출발할 수 있습니다. (21-284, 1968.12.1)

여러분은 가정을 이끌고 이스라엘 땅을 찾아가야 하겠습니다. 여러분에게는 그런 책임이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12지파가 자기가 분배받은 땅을 찾아가야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은 이제 가정을 이끌고 종족적인 터전의 상속지를 찾아가야 합니다. (35-304, 1970.10.30)

여러분들을 종족적 메시아로 보낸 것은 뭐냐? 옛날에는 예수님이 영계에서 이 지상에 종적인 과정을 통해 보냈지만, 오늘날 문 총재는 하늘을 대표한 하나님 자리에서 종족을 대표할 수 있는 메시아형의 수만 가정을 세계에 파송한 겁니다. 이제는 안 망합니다. 1989년 1월 3일 오후 2시 30분에 종족적 메시아를 선포한 것입니다. (185-238, 1989.1.8)

종족적인 메시아는 일대(一代)에 있어서 종족을 중심삼고 역사적인 고향을 안내하는 선봉자라는 걸 알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모세와 같이 출애굽의 선봉자인 걸 알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맹목적이 아닙니다. 모세는 뭘 모르고 했지만 나는 구체적으로 다 알고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다 알고 있습니다. 고향을 찾아가야 됩니다. 그러나 가인을 찾지 않고는 고향에 못 들어간다는 겁니다. (102-265, 1979.1.14)

왜 종족적 메시아로서 책임분담을 다해야 하는가? 첫째 이유는 여러분들의 부모를 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부모는 제1의 아담의 입장이고, 여러분은 제2의 아담의 입장에 있습니다. 부모를 복귀하여, 재창조하여 아담의 사명을 완수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둘째 이유는, 여러분들은 고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종족적 메시아의 사명을 다함으로써 자신의 고향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은 종족적 메시아의 책임분담을 다해야 하는 이유는 아담 가정의 완성을 위한 것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종족을 교육해야 하는 것입니다. (종족적 메시아-163)

개인이 안식하려면 가정이 없어가지고는 안 되겠기 때문에, 지금까지 통일교회는 가정을 찾기 위해 싸워 나온 겁니다. 또 가정이 안식하려면 종족권이 없어가지고는 안 됩니다. 종족이 울타리가 되어 불어오는 바람과 그 외의 모든 것을 막아줄 수 있는 책임을 대신하는, 그런 무대를 만들지 않고는 편안한 가정에서 생존할 수 없는 겁니다.

그러려면 친척들을 중심삼고 족장(族長)이 되라는 것입니다. 족장이 되면 싸움이 일어나도 동네방네 친척들이 일선에 나가서 싸우기 때문에, 족장은 작전을 지휘하면서 쉴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선생님은 종족적 메시아의 사명을 하라고 한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국가적 메시아의 사명을 하라는 것입니다. 앞으로 세계에 나가서 전도를 하게 되면 국가적 메시아의 사명을 하는 겁니다. (56-312, 1972.5.18)

여러분들은 김씨면 김씨 가문의 메시아와 마찬가지 사명을 해야 됩니다. 김씨 가문(金氏家門)이면 김씨 가문, 박씨 가문이면 박씨 가문에 있어서, 하늘나라를 창건하는 데 이 종족을 대표해서 `내가 메시아다.`라고 생각하라는 겁니다. 구주(救主)라고 생각하라는 겁니다. 김씨 가문을 구해주는 구세주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전체 김씨 가문을 대신하여 제사장적인 책임을 해야 됩니다. (155-265, 1969.10.31)

이제 최후에 남은 종착지가 뭐냐? 해결 방법은 뭐냐 이겁니다. 모든 벽을 다 헐고 처방을 하는데 이와 같은 혜택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 종족적 메시아가 되라 이겁니다, 종족적 메시아. 요것만 끝나면 개인적 참소조건, 가정적 참소조건, 종족적 참소조건, 민족적 참소조건, 국가적·세계적 참소조건을 제시할 그 무엇도 다 없어진다 이겁니다. (189-110, 1989.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