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 축복가정을 통한 제3이스라엘권의 편성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축복가정

② 축복가정을 통한 제3이스라엘권의 편성

하나님편에서는 축복가정을 탄생시킴으로써 새로운 이스라엘권을 편성해야 합니다. 그래서 1960년부터는 하나님편의 운세가 올라갑니다. 거기서부터 가정·종족·민족시대를 거쳐 세계시대를 향해 나갑니다.

야곱과 같은 선생님이 가정을 중심삼아 에서와 같은 여러분과 하나 되어 종족과 민족을 편성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과 세계-368)

제3이스라엘의 선조가 되어야 할 끝날에 처한 여러분들은, 최후의 말씀은 하나님의 사랑의 말씀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에 의거한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 말씀의 보이는 실체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내적 심정이 여러분의 내적 심정이 되어야 합니다. 즉 본심의 실체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말씀을 번식시킬 수 있는 제2창조주의 사명을 해야 되겠고, 즉 말씀의 번식체가 되어야 하겠고, 생명의 번식체가 되어야 하겠으며, 실체의 번식체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 되어야만 하나님을 영원히 모실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기준이 제3이스라엘의 기준입니다. 이래야만 말씀을 심어줄 수 있고, 실체를 심어줄 수 있으며, 생명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모실 줄 알고, 말씀을 보고 느낄 줄 아는 말씀의 실체, 생명의 실체, 6천 년의 심정을 대신한 실체가 되어 제2이스라엘을 재창조하는 사명을 완수해야 되겠습니다. 그래야 하나님의 내적 심정을 완전히 통한 아들딸이 될 수 있고, 그런 하나님의 참자녀가 되어야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영원한 영광 가운데 살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되겠습니다. (3-331, 1958.2.2)

제3이스라엘은 슬픔에서 부활한 민족입니다. 기쁨의 자리에서 부활한 것이 아니고 슬픔의 자리에서 부활한 것입니다. 슬픔의 세계에서 사탄을 굴복시켰다는 이것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내가 일전에 용매도 사건을 이야기했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지만 피난길을 가면서도 이 삼천만 민족 가운데서 가장 어려운 피난길을 가리라고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죽기 전까지 이 길을 가리라! 내 맥박이 멈출 때까지 가리라! 아직까지 호흡이 끊기지 않았으니 가야 된다.`는 결심을 하고 갔던 것입니다. (26-16, 1969.10.14)

세계가 하나의 심장의 움직임에 의해 하나의 형태를 갖추어 나왔고, 하늘의 심정과 예수의 피와 살을 통하여 역사가 흘러 나왔는데, 오늘날 이제 열매맺을 수 있는 하나의 실체가 여러분 자신임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의 안타까운 심정과 뛰는 심장을 소유하는 상대자가 되어야만 제3이스라엘로 남아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예수가 그런 심정을 품고 제물 되셨고, 제2이스라엘을 만들었기에, 오늘날 우리들이 이런 각오를 가져야만 제3이스라엘의 선조가 될 수 있다는 겁니다. 또 지상천국, 즉 에덴동산의 본연의 자녀가 될 것입니다. (3-313, 1958.1.26)

통일교회의 축복가정은 옛날의 이스라엘을 중심삼고 유대교를 통하여 메시아를 희망하던 자리가 아니라, 메시아를 맞아가지고 새로운 종족 편성을 하여 한 단계 더 전진한 입장에 서 있습니다. (축복가정과 이상천국Ⅰ-778)

한국을 놓고 볼 때 하나님을 불신하는 사람들은 제1이스라엘이요, 기성교회는 제2이스라엘이요, 통일교회는 제3이스라엘에 해당됩니다. 그러므로 사탄이 이 섭리의 중심을 공격하는 것이다. (19-268, 1968.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