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가정맹세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성약인의 길

5) 가정맹세

① 가정맹세를 할 수 있는 자

가정맹세를 할 수 있는 가정은 몸과 마음이 하나 된 자리에 있는 가정입니다. 몸과 마음이 하나 되지 않으면 가정맹세를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을 매일같이 외우면서 기도할 때 여기에 불합격된 모든 것을 제거하고 거기에 합치될 수 있는 것을 가해가지고 해방의 심신통일권을 갖춰야 됩니다. 그 자리에서 하는 것입니다. (261-143, 1994.6.9)

성약시대는 가정맹세대로 되어야 합니다. 이 가정맹세를 외우는데 `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 그게 표제입니다. 그것은 타락권을 넘어섰다는 것입니다. 거짓부모의 사랑과 거짓생명과 거짓혈통을 중심삼고 갈라졌던 것이 통일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참사랑을 중심하고` 할 때는 몸 마음이 하나 된 자리에서 암송해야 합니다. (264-192, 1994.10.9)

그 다음에는 남자와 여자, 마음과 몸, 부부가 일체 된 자리에서, 그 다음에는 아들딸이 하나 된 자리에서 암송해야 합니다. 아들딸을 중심삼고 가인이 아벨의 피를 흘리게 된 역사적 암초를 만든 것을 전부 소화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전부 통일되어가지고, 심신통일·부부통일·자녀통일 기반 위에서 외워야 할 것이 이 맹세문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264-193, 1994.10.9)

가정맹세는 어떤 사람이 할 수 있느냐? 사탄세계의 거짓부모로 말미암은 거짓사랑과 거짓생명의 인연을 가진 사람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본연의 세계로 돌아가서 하나님과 타락하지 않은 참부모와 하나 되어가지고 참사랑으로 몸과 마음이 하나 되고, 부부가 하나 되고, 자녀가 하나 될 수 있는 기준에 선 사람만이 이 가정맹세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264-213, 1994.11.3)

천국은 어떤 사람이 들어가느냐? 천국은 아무나 들어가는 곳이 아닙니다. 몸과 마음이 하나 되어가지고, 부부가 하나 되어가지고, 자녀가 하나 되어가지고, 3대가 사는 가정의 사위기대 기반을 이루어가지고 들어가는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국에 들어가려면 출발할 수 있는 기지인 가정을 중심삼고 완전히 통일해야 되는 것입니다. 이럴 수 있는 사람들이 외우는 선서문이 가정맹세라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아침·점심·저녁밥을 먹을 때마다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날 때하고 밤이 되면 반드시 체크해야 됩니다. 자기 심신이 하나 되지 못해가지고 사탄적 인연을 다시 유치시키는 입장이 되지는 않았는지 늘 체크해야 됩니다. 부부의 싸움은 있을 수 없습니다. 부부가 싸우는 것은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마음대로 살았지만 이것은 앞으로 천법에 의해 치리를 받아야 할 때가 온다는 것입니다. 엄격합니다. 거기에는 용서가 없습니다. 여자들은 특별히 더 주의해야 됩니다. 타락한 여자들은 입을 잘 놀려야 됩니다. 입을 지키라는 것입니다. 여자들이 중요한 책임을 져야 됩니다. 여자들이 모든 책임을 져야 되는 것입니다. (264-214, 1994.11.3)

가정맹세는 일반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닙니다. 가정맹세라는 것은 아무 사람이나 할 수 있게 안 되어 있습니다. 가정맹세 8개항의 서두에는 `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라는 것이 전제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사탄세계와 관계없는 기반에서 하는 말입니다. (263-194, 1994.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