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조국광복은 참사랑으로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참하나님의 조국광복

5) 조국광복은 참사랑으로

하늘나라 천국을 건설하는 조국광복에 있어서 독립군으로 출전하였던 여자들이 역사에 있어서 얼마나 훌륭하겠어요? 역사를 두고 얼마나 찬양하겠어요? 타락한 해와 하나로 말미암아 역사적으로 여자들이 얼마나 저주받아 왔어요? 그러나 이제 복귀시대에 있어서 여자들이 선두에 서서 조국광복을 하는 데 있어서 승리적 기반을 닦았다면, 그게 얼마나 찬양받을 일이냐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이겨야 돼요? 총칼로 이길래요, 뭘로 이길래요? 여자가 나타나면 사탄 남자 병사들이 여자의 참사랑을 원하겠어요? 원하지 않습니다. 그런 그들을 어떻게 이길 거예요? 여러분은 여러분을 여왕같이 생각해야 됩니다. 김일성은 악한 왕이고, 여러분은 선한 여왕이기 때문에 자기 나라의 모든 권한을 전부 갖다가 악한 왕에게 말없이 주는 겁니다.

그래가지고 정비해야 됩니다. 무엇으로? 사랑으로! (170-242, 1987.11.21)

하나님이 제일 좋아하시는 것은 사랑의 문화입니다. 하나님이 돈이나 권력, 지식 등이 필요합니까? 좋은 집을 설계하여 짓기 위해서는 벽돌도 필요하고, 문짝도 필요하고, 많은 재료들이 필요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집을 완성시키는 종합적인 완성미를 갖추는 것입니다.

인간에 대해서 하나님이 바라시는 가장 큰 소망은 돈 많은 것, 학자 되는 것이 아닙니다. 성경 말씀대로 `네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희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그것이 첫째 되는 계명입니다. 둘째는 `네 이웃 사랑하기를 네 몸과 같이 하라.` 하셨습니다. 놀라운 말씀입니다. (143-273, 1986.3.20)

앞으로 이 세계 문제를 해결하고, 인류의 도덕 문제를 전부 다 해소시키기 위해서는 타락 원리가 없으면 안 됩니다. 타락 원리 없이는 인간 문제가 시정되지 않습니다. 이건 사탄이 하늘을 배반하고 역사를 끌어 나온 최후의 절망적 종말현상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인류를 파탄·멸망시키기 위한 사탄의 전략입니다. 이것을 해소하지 않으면 역사가 풀어지질 않는다는 것입니다.

역사가 풀어지지 않으면 역사를 청산지을 수 없는 것입니다. 거기에 대한 대안(代案)을 중심삼고, 하나님의 창조와 이상대안을 중심삼고 우리 하나님주의로 돌아가자, 참사랑주의로 돌아가자는 것입니다. 그건 자기 자체를 위한 것이 아니라 위타적인 겁니다. 사랑 상대를 창조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내용이 아니고는 수습할 길이 없습니다. (219-266, 1991.10.11)

미국 여자들은 선한 여왕 같습니다. 현대의 모든 미국 가정에 있어서 여자들은 여왕과 같은 상태에 있다는 것입니다. 언제나 남편한테 `이거 해라. 저거 해라!` 이렇게 명령합니다. 하나님이 미국 여자들을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돈도 많고 보석도 많고 힘도 셉니다. 돈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머니, 즉 마니(money)는 한국말로는 많다는 뜻입니다.

여러분이 보석이니 집이니, 미국 땅의 절반을 김일성 어깨에 메어주면 주저앉을 것입니다. 미국의 절반만 얹어 놓으면 주저앉을 것입니다. 주저앉겠지요? 지금 그들은 배가 고파 죽어 가고 있습니다. 비참합니다. 따라서 경제적으로 후원하면 휙 돌아갑니다. 그래서 일선에 미국 여자들이 나서서 `우리 싸우지 말자. 배고프지? 먹을 것 보내줄게. 차도 보내줄게. 원하는 것 다 보내줄게` 이러면서 자꾸 보내줘 보라는 것입니다. 자연히 해방된다는 것입니다.

미국 여자들이 갖고 있는 돈을 전부 다 김일성에게 주면 김일성이 싸우자고 그러겠어요? 그 다음에 중국을 통해서 앞으로 먹을 것도 보내주고 입을 것도 보내주고 해보라는 것입니다.

미국 사람같이 잘살게 해주고 잘 먹여 주면 싸우지 않을 겁니다. 그러니 무니들은 어떻게 해야 되느냐? 고생하고 굶으면서 이북 사람에 대해 희생적으로 대했다고 합시다. 그러면 북쪽 사람들이 그걸 알았을 때, 총칼로 무니들을 죽일 것 같아요? (170-242, 1987.11.21)

인류는 전부가 가족입니다. 우리는 한 가족이라는 겁니다. 참사랑으로 전부 다 관계된 하나의 가족입니다. 오늘 얘기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인류는 한 나무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정은 여러 가족이 같이 사는 겁니다. 거기에는 아기도 있고, 소년도 있고, 청년도 있고, 장년도 있고, 노년도 있고 다 있습니다. 이와 같은 가정의 도장은 세계 대우주 가정을 연결시키기 위한 시범 교육장입니다.

자기 가정을 중심삼고 관계되어 있는 할아버지로부터 어머니 아버지, 자기 형님, 자기, 이와 같은 한 가정에서 훈련된 네 종류의 사람이 널려 있습니다. 그러니까 자기 가정을 중심삼고 훈련하는 것이 세계 가정에 접붙이기 위한 길입니다. 세계 가정에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자기 가정을 투입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더 큰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투입해야 됩니다. 그것이 복귀원리입니다. 재창조원리입니다.

주체와 대상이 되면 더 큰 대상을 찾아가지고 대응적인 상대관계를 중심삼고 주체와 대상이 되어 하나 되어야 됩니다. 이 뜻과 마찬가지입니다. 인류 대가족화 시대입니다. 이것은 가정을 중심삼고 훈련된 것을 자기 가정보다도 더 크게 사랑한다는 것입니다. 투입하고 잊어버리면, 더 사랑하면 어떤 곳에서든지 주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가정보다 종족이 크니까 종족을 사랑하고, 종족보다 민족이 크니까 종족을 사랑하는 이상 민족을 사랑하고, 민족보다 국가가 크니까 민족을 사랑하는 이상 국가를 더 사랑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단계적으로 더 투입하고 잊어버리는 겁니다. 큰 분야에 해당하는 도리를 따라가지고 더 투입한다는 개념이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 나라에서 저 나라로 옮길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라를 가지고 세계로 올라갈 때에는 나라에 대해서 들이던 정성 이상 정성들이면 된다는 것입니다. 투입하는 데에는 더 투입해야 된다는 겁니다.

한국에 살던 사람이 여기 우루과이에 왔다 할 때는 땅 끝에서 땅 끝에 왔으니까 자기 나라보다 더 사랑해야 된다는 겁니다. 그렇게 자기 가정보다도, 자기 나라보다도 더 사랑하겠다는 마음을 가지면 꿈에도 통일이 됩니다. 국경이 없어집니다. 국경이 없어집니다. 이제 지구성은 참사랑을 중심삼고 통일 조국화 시대가 되느니만큼 이와 같은 사상만 가지면 어디든지 통할 수 있습니다.

첫째는 언어 통일화 시대고, 둘째는 인류 대가족화 시대입니다. 이거 전부 다 참사랑을 중심삼고 한다는 것입니다. (289-209, 1998.1.2)

세계도 조국 광복과 더불어 자연히 따라오기 때문에 하나의 방향을 중심삼고 민족이 단결한 세계와 국가 형태를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게 아담 문화지요? 그게 뭐냐 하면 참사랑 문화입니다. 태어나기를 사랑 때문에 태어났다는 것입니다. 남자가 태어난 것이 자기를 위해 태어났다고 하는 것은 참사랑을 전적으로 전부 다 품을 수 없습니다. 저쪽 끝까지 완전히 품으려니까 무한히 주고, 주고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우주가 달려드는 것입니다.

앞으로 천국세계에서는 월급을 받아먹고 하는 시대는 지나가는 것입니다. 부부를 중심삼고 총탕감을 해야 되는 것입니다. 역사시대에 있어서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이 우주 창조의 원칙입니다. 사랑 때문에 신앙도 필요하고, 복종도 필요한 것입니다. 사랑 때문입니다. 무한한 사랑은 우주적 하나님까지도 복종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투입하고 잊어버리시니 나도 투입하고 잊어버리는 겁니다. 복종하는 것입니다.

사랑을 중심삼고 절대신앙입니다. 사랑을 이루기 위해서는 절대 복종해야 되는 것입니다. 죽고, 백 번 죽더라도 사랑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그 길을 잘 찾아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계에 가는 것이 죽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을 찾아가는 길입니다. 죽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찾아가는 길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사랑을 위해서 죽음길을 만든 것입니다. 그 이상의 마음을 갖지 않으면 사랑을 복귀할 수 없습니다. (296-50, 1998.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