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가정교회의 활동 전개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참하나님의 조국광복

3) 가정교회의 활동 전개

① 종족적 메시아 자격을 부여하는 조건

지금까지 종교라는 것은 개인구원을 목표로 해가지고 나왔지만, 통일교회의 구원 목표는 종족구원이라는 것입니다. 한꺼번에 종족이 구원받자는 것입니다. `나 죽어 천국 가는 것이 아니라, 살아서 종족이 천국 들어갈 수 있는 공의의 티켓을 받읍시다!` 이 운동이 홈처치 운동인 걸 알아야 됩니다. (101-262, 1978.11.1)

종족적 메시아라는 것은 뭐냐 하면 예수 이상의 사람이라는 겁니다. 예수는 종족적 메시아 못 됐습니다. 그렇지 않고는 완성시대에 부모님의 자녀가 될 수 있는 자격이 없습니다. 그럼으로써 부모가 잘못한 모든 것을 탕감하고, 신구약의 소생·장성 모든 것, 역사적인 전체를 종합해가지고 한꺼번에 불살라서 바치기 위한 것이 가정교회 제단이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이것을 완성시켜 승리하면 세계나 천상세계나 어디나 왔다갔다할 수 있는 패스포드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122-127, 1982.11.1)

그래, 임자네 가정들이 아벨 가정 노릇을 했어요? 아벨의 책임에 대해서 알지요? 아벨은 가인을 구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왜? 가인을 구하지 않으면 부모님을 못 만납니다.

그래서 통일교회에 있어서 가정교회가 뭐예요? 가인 종족 복귀한 후에 자기 종족 복귀하는 역사 아니에요? 그래, 임자네들 가인 종족 복귀를 위해서 노력했어요? 가인 종족과 아벨 종족이 하나 못 되면 민족권 내에 못 올라갑니다. 올라갈 길이 없는 겁니다. 이게 바로 원리입니다. (145-23, 1986.4.30)

오늘날 통일교회에 있어서는 세계적 탕감, 모든 탕감 판도를 축소해서 현실화시켜 놓은 것이 홈처치입니다. 알겠어요? 홈처치니까 가정교회지요? 이것을 종족교회로 발전시켜야 됩니다. 종족교회로 발전시켜가지고…. 한국에는 각 성씨가 많잖아요? 성씨를 연결하면 민족교회가 되는 겁니다. 민족교회가 되고, 국가교회시대를 거쳐가지고…. 그렇게 되면 우리 통일교회를 중심삼고 홈처치를 시작했으니 종족권 처치가 벌어지고, 국가권 처치가 벌어져 나가는 겁니다. (142-84, 1986.4.30)

여러분의 일가친척을 중심삼고 여러분이 축복가정으로 서려면 가인 아벨 종족권을 넘어서야 됩니다. 예수님이 사가랴 가정, 요셉 가정을 중심삼고 하나 만들지 못해가지고 유대 나라와 유대교가 가인 아벨 국가 기준을 못 넘어섰던 것과 마찬가지로 이걸 탕감복귀할 운명이 기독교 역사에 남아 있는 것입니다. 이걸 탕감한 기준에 서야 가정이 축복을 받게 돼 있는 것이고, 그것이 이 원리의 기준이기 때문에 가정교회를 중심삼고 이걸 통합시키라고 했는데, 가정교회 열심히 했어요? (181-279, 1988.10.3)

가정교회가 뭐냐 하면 종족입니다. 종족적 메시아의 기반인데, 그 종족적 메시아의 기반은 뭐냐 하면, 예수를 중심삼고 볼 때에 요셉 가정과 사가랴 가정 기반입니다. 예수가 죽은 것은 사가랴 가정 때문입니다. 요셉 가정을 중심삼고 하나 못 됐지만 사가랴 가정 중심삼고도 하나 못 됐다는 것입니다. 사가랴 가정 알지요? 세례 요한 가정 말입니다. 세례 요한이 누구냐 하면 예수님과 형제입니다. 배가 다르지만 형제입니다. (115-83, 1981.11.4)

절망의 신음도 웃음으로 소화할 수 있는 것이 가정교회입니다. 가정을 홈이라고 하고 처치는 교회지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돌아가게 되면 여러분들의 고향으로 돌아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어머니 아버지 앞에 돌아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어머니 아버지 앞에 돌아가서 홈처치 운동을 해야 됩니다. (105-340, 1979.10.28)

여러분은 20년도 안 걸립니다. 순식간에 될 수 있는 때입니다. 그래서 40개국 대신 동서남북 4개국을 통하라는 것입니다. 4개국에 가서 피땀을 흘리는 놀음을 하고 정성을 들여야 됩니다. 4개국을 거치라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미국사람은 미국사람의 관념을 떠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양이든 어디든, 될 수 있는 대로 먼 데로, 끝에서 끝으로 동서남북 끝을 거치라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백인 영들이 지금까지 지상에 오기를 얼마나 고대하겠어요? 지금까지 왔다 간 선하게 살던 양심적인 영들이 지상에 내려오기를 얼마나 고대하겠느냐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자기 일족이 인연돼야 됩니다.

그래서 홈처치 시스템(가정교회 조직)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으로 말미암아 세계의 어떤 영도 자기와 관계된 것, 전문 분야, 경제면 경제 분야 학자를 중심으로 세계 각 나라, 120개 국가 이상의 영들이 자유로이 활동할 수 있는 기지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홈처치가 절대 필요하다는 겁니다.

더구나 미국 같은 데서는 360집 가운데 120국가 이상의 족속들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 각 나라 가운데에 있는 모든 홈처치를 중심삼고 볼 때, 사람마다 전부 다릅니다. 흑인 같은 사람, 영국인같이 교만한 사람, 독일인같이 고집이 센 사람, 다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미국인같이 개인주의적인 사람도 있고 말입니다. (162-111, 1987.3.30)

통일교회가 1978년부터 주장해 나온 것이 전통을 이어받자는 것입니다. 전통은 무슨 전통이냐? 하나님의 복귀섭리의 심정의 전통을 이어받아야 됩니다. 그 다음에는 선생님이 이 전통을 세우기 위해 걸어 나온 60 평생의 모든 심정을 여러분들이 인계받아야 됩니다. 이것을 인계받을 수 있는 하나의 터전이 홈처치요, 그 운동이 가정교회 운동입니다.

가정교회를 안 가지면 앞으로 하늘나라에 갈 때 선생님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앞으로 가정교회가 전세계적으로 한 24만이 되면 전세계의 인류에 대해 배치하는 겁니다. 완전히 교회는 없어지는 겁니다.

한국사람은 앞으로 가정교회를 배치받을 수 있는 혜택권 내에 있습니다. 아직까지 세계 도처에 가정교회 배치가 안 되어 있기 때문에 대이동, 민족 대이동을 해야 됩니다. 가정교회 배치를 받기 위해서 여기서부터 아프리카로 가야 되고, 이제 전세계로 대이동하는 시대에 들어가는 겁니다. (114-163, 1981.10.18)

원리에 보면 동시성시대에 대한 것이 나오지요? 거기 보면 40수에 대한 것을 다 알 것입니다. 4,000년을 대신해서 400년, 400년을 대신해서 40년, 40년을 대신해서 40일, 거기에 일주일이라는 7수는 복귀섭리의 중심수입니다. 이와 같은 문제를 걸고 우리가 자기의 생명길을 개척하는 데 있어서는 탕감조건이 절대적인 문제입니다.

40일씩 3년을 하면 120일이 됩니다. 3년 하면 삼사 십이(3×4=12), 120일입니다. 120일을 채워나가는 것입니다. 일본은 명치유신(明治維新) 이후 120년간입니다. 사울과 다윗과 솔로몬 왕 해서 120년입니다. 이것은 중요한 한 고개를 넘는 과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3년을 중심삼고 특별히 이 놀음을 해야 됩니다. 금식하면서 40일 기간 활동을 전개해야 되겠습니다. 옛날에는 나가서 활동했지만 지금은 자기 고향에 돌아가서 이 일을 해야 되겠습니다. 홈처치 내에서 하라는 것입니다. (167-240, 1987.7.19)

내가 이번에 지시한 것이 뭐냐? 2세를 들어가지고 고향에 복귀하라고 했습니다. 묶어가지고 고향에 돌아가는 겁니다. 이것이 통일교회에서 말하는 가정교회 이념을 대표할 수 있는 2세를 데리고 여러분 고향에 돌아가는 겁니다. 한 사람이 10명, 20명의 젊은이를 데리고 가서 죽으라면 죽고, 살라 하면 살고, 24시간 그 부락을 쥐고 별의별 짓 다 해도 그 동네 사람들이 반대하지 못합니다. 어머니 아버지도 그렇습니다. 이젠 문 총재를 반대할 수 없는 환경으로 세계가 점점 밀려 들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좋다` 하게 되어 있습니다. 순식간에 돌아가는 것입니다. (175-26, 198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