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 심방, 봉사, 교육 등 다양한 활동 전개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참하나님의 조국광복

② 심방, 봉사, 교육 등 다양한 활동 전개

지금까지 다년간 활동해 나온 홈처치(가정교회)가 없어진 것은 아닙니다. 홈처치 기반은 가인 기반이요, 자기 일족은 아벨 기반입니다. 홈처치 기반에서 눈물과 피땀을 흘린 공적을 가지게 되면 자기 일족은 자동적으로 돌아갑니다. 홈처치를 통해 백 명만 전도해서 자기 일족한테 가게 되면 영웅아들 왔다고 그 동네가 하루 저녁에 일시에 돌아옵니다. 싸운 경력을 보고하는 겁니다. 360집을 전부 다 배당해야 됩니다. (210-338, 1990.12.27)

지금까지 천대받았던 사람에게 당 책임자라고 하면서 제멋대로 놀던 사람이 거꾸로 인사를 해야 된다는 겁니다. 그렇게 되었을 때, 그 친척들이 좋겠어요, 나쁘겠어요? 마찬가지입니다. 가정교회 360집, 여편네까지 720명을 거느려가지고 자기의 마을을 찾아가는 겁니다. 그 도시에서 살던 720명 가운데 뭐가 없겠어요? 일족을 거느려가지고 잔치를 하고, 트럭에 선물을 싣고 가서 나누어주게 되면 하루 저녁에 전부 다 깨끗이 정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말을 왜 하느냐? 여러분 한 사람을 중심삼고 백 사람을 만들 거예요, 천 사람을 만들 거예요, 만 사람을 만들 거예요? 모두 만 사람을 만들겠다고 하면 사람이 부족합니다. 그것도 사고입니다. 눈치를 봐 가면서 남이 먹을 것도 좀 남겨 놓고 해야지, 빨리만 하면 안 됩니다. 다 평균적으로 해야 합니다. 하나하나 주어 먹으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237-306, 1992.11.17)

7월 3일부터 9일까지 선생님이 7만 3천 리·통의 지부장들에게 전부 다 선생님의 사진을 주고 통일교회의 기를 주었지요? 그거 다 살아 있어요, 죽어 있어요? 선생님이 가정교회를 발표한 지가 14년이 됩니다. 하늘의 360집을 찾아라! 찾으라는 겁니다.

가정교회를 못 이루었으면 자기의 고향을 찾아가야 됩니다. 360집이면 거기에 대통령도 있을 수 있고, 내무장관도 있을 수 있고, 외무장관도 있을 수 있고, 외교관도 있을 수 있고, 학자도 있을 수 있고, 선생님도 있을 수 있고, 종새끼도 있을 것입니다.

그 동네를 찾아가면 그 동네 이상의 것이 다 여기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 사람들이 찾아와서 `당신네 문중의 아무개라는 양반이 우리를 구해 준 구세주입니다.` 할 때, 어머니 아버지나 동네 사람들이 눈을 껌벅껌벅하면서 구경하겠어요, 따라서 고개 숙이겠어요? (237-305, 1992.11.17)

전체 통일교회 식구들이 원리책 30권을 사가지고 매일 하루에 한 권씩 주고받고 해야 됩니다. 그것을 일주일씩 빌려주면 삼사 십이(3×4=12), 120집으로 나누어 줄 수 있는 것입니다. 이 120집을 중심삼고 그 책을 읽는다고 생각해 보라구요. 간곡한 소개 내용을 첨부해서 나누어 주는 것입니다. 그것을 읽게 하고, 그 다음에 비디오 테이프를 빌려주는 겁니다. 자기가 살고 있는 곳에서 앞으로 통반 격파 운동을 그렇게 하라는 것입니다. 홈처치 운동을 계속하면서 말입니다.

그렇게 되면 창조원리를 강의할 때는 누구든지 책을 가져와서 창조원리를 듣는 것입니다. 책을 중심삼고 간단히 서론식으로 그 내용을 강의하는 겁니다. 그렇게 하면 책을 중심삼고 자기들이 강의하는 내용에 맞추어 가면서 전부 다 해 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240-47, 1992.12.11)

여러분들, 요즘에 홈처치 하면서 반대 안 받아요? 자, 이건 `나 당신 필요없다. 필요없다.` 해도 자꾸 가는 겁니다. 오지 말라고 해도 빗자루 들고 가가지고 뜰도 쓸고 눈이 왔으면 눈 치우고, 전부 다 하는 겁니다. 도랑에 물이 있으면 도랑도 치우고 말입니다. 그러는데도 그 주인이 `여보, 내가 싫다는 데 왜 이래?` 하고 싸우는 날에는 동네 사람들이 `이 자식 뭐야!` 하고 내 대신 싸워 주는 겁니다. 그런 일이 얼마든지 생겨나더라는 것입니다. 그거 얼마나 멋진 전쟁법이에요? 그런 일이 벌어지지요? 그거 왜 그래요? (105-191, 1979.10.21)

한 가지 더 얘기할 것은 앞으로 회사에 돌아가더라도 다섯 시만 되면 전부 공장에서 나오는 겁니다. 그러니까 공장을 중심삼고 홈처치 조직, 가정교회 조직을 전부 가져야 됩니다. 그래서 개별적인 활동기반을 중심삼고 믿음의 아들딸로부터 종족 편성을 해야 됩니다. 그게 발전하는 원칙입니다.

사람을 길러 봐야 자기가 크는 것입니다. 사람을 길러 봐야 됩니다. (173-337, 1988.2.21)

이제 여러분이 360집을 홈처치를 만드는 데 있어서 누가 역사시대에 처음으로 해가지고 선생님, 어머니 아버지를 모실 수 있겠는가? 그런 홈처치가 한국 땅에서 생겨나겠느냐, 미국 땅에서 생겨나겠느냐, 일본 땅에서 생겨나겠느냐, 영국 땅에서 생겨나겠느냐? `가정교회 넘버 원은 코리아!` 이래야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다리가 길어가지고 이러고 가지만, 한국사람들은 다다다다…. 이게 걷는 데 키가 커지고 이러고, 눈이 둥그레가지고 사방을 보고 다니지만 한국 사람들은 키도 작고 눈도 조그맣고 해서 한 곳만 집중해서 가는 겁니다. 그런데 그들을 이길 것 같아요? 자신 있어요? (106-278, 1980.1.1)

이제부터 여러분들은 가정적으로 사랑을 가지고 사탄세계를 공격하는 겁니다. 가정을 가지고 이놈의 부패된 사탄세계를 공격하는 겁니다. 그래서 이 자유세계의 부패한 이 동물적인 가정을 다 차버리는 겁니다. 다 깨뜨려 버려야 됩니다. 전부 그렇다고 그들이 망하면서 `아이구 나 망한다.` 이러는 것이 아니라, 망하면서도 좋아합니다. `아이고 좋다! 아이고 좋다!` 하는 겁니다. 그런 때가 왔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한꺼번에 가정을 움직일 수 있고, 종족을 움직일 수 있고, 민족을 움직일 수 있는 홈처치 운동을 하라는 말을 내가 한 겁니다. 이것만 끝내면, 이것만 닦아지면 세계가 당겨올 수 있는, 이것만 이루면 천국을 내가 이룰 수 있다고 할 수 있는 때가 왔다는 겁니다. (99-189, 1978.9.18)

부모님과 심정일체가 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세계를 구하기 위한 그 애달픈 마음을 가지고 일생을 거쳐 극복하던 이 모든 것을 여러분은 7년 동안에 할 수 있는 겁니다. 7년도 안 걸립니다. 이제 반대를 극성같이 하더라도 7년이면 다 끝난다는 겁니다.

선생님이 하던 것과 같이 정성을 들이면 7년 이내에 여러분은 가정교회를 깨끗이 끝낸다는 겁니다. 그 말은 뭐냐? 세계 문제가 7년 후에 다 끝난다는 말입니다. 전세계에 통일교인들이 이제 퍼져가지고 360집만 하게 되면 간단하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성들여가지고 이것을 엮는 것입니다. (122-118, 1982.11.1)

한국 전역을 4천만으로 잡고 가정교회를 조직하게 되면 말입니다, 집이 얼마? 한 6백만? 오칠 삼십오(5×7=35)…. 8백만! 8백만이니까 한 사람이 360호씩 하면 2만 2천, 그렇지요? 식구가 2만 2천이면 이 홈처치(가정교회) 조직은 다 끝나는 겁니다.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홈처치 책임자로부터 1대, 2대, 3대로 계속 전도를 하게 되면 천 명, 2천 명, 몇천 명이 홈처치 운동을 하게 되는 놀음이 벌어집니다. (143-119, 1986.3.16)

승공연합의 전국 조직이 딱 되어가지고 자기 가정에 들어가서 교육하게 되는 겁니다. 문 총재가 가정에 들어가서 교육하고 있나요? 배당해 줘가지고 하는 겁니다. 홈처치(가정교회) 조직으로 연결시키기 위한 작전입니다. 홈처치 기반만 딱 되면, 반에 열 집, 스무 집이 있는데 삼백예순 집이니까 한 사람이 열다섯 집씩 책임지고 활동하는 것입니다. 이중 삼중으로 할 것입니다. (143-328, 1986.3.21)

우리 통일가의 목적이 뭐냐 하면, 가정교회를 이루는 겁니다. 그게 목적이기 때문에, 그 가정교회 360수에 해당하는 반을 밤이나 낮이나 전부 다…. 원리책이 있고 승공이론이 있고 통일사상이 있습니다. 우리 교회의 모든 재료가 전부 다 기다리고 있으니 빨리 찾아가가지고 홈처치, 가정교회 활동과 더불어 승공연합의 통·반 편성을 중심삼은 반상회 교육을 해야 됩니다.

그래서 가정 가정을 중심삼고 부모님 가정 사위기대, 자기 가정 사위기대가 완전히 하나돼가지고 천하가 반대하고 세상이 반대하더라도 갈라질 수 없다는 사랑으로 묶어지게 될 때는 거기서부터 초국가적인 천국이 출발한다 하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이 일을 해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145-354, 1986.6.1)

선생님이 지금까지 40년 동안 싸워 나온 모든 전체를 종합하여 결산지을 수 있는 결산장이 홈처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홈처치를 열심히 하기 위해서 교회장에게 `오늘 나 홈처치 때문에 교회에 못 나가겠소!` 하면 교회에 안 나왔다고 할 수 없다는 겁니다. 홈처치 제일주의 시대입니다.

그러니까 홈처치가 앞으로 무슨 처치가 되어야 하느냐 하면, 여러분 자신들의 홈처치가 종족처치가 돼야 됩니다. 가정교회가 아니고 이제는 종족교회로 발전해 나가는 겁니다. 여러분들이 종족교회만 연합하면 김씨, 박씨라는 민족은 자연히 생기는 겁니다. 안 그래요? 김씨, 박씨, 문씨 수두룩하게 종족복귀 기반만 되게 되면 국가는 자연히 생기는 게 아니에요? 그렇게 되는 겁니다. 종족교회, 민족교회, 국가교회, 세계교회, 천주교회 그렇게 연결되는 겁니다. (141-222, 1986.2.22)

종족적 메시아는 가인 아벨 두 족속을 품어야 됩니다. 자기 일족과 가인 일족을 품어야 됩니다. 예수를 중심삼고 볼 때 요셉 가정과 사가랴 가정과 마찬가지입니다. 이 가정들이 하나 되지 못함으로 해서 예수가 죽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지금은 가정교회하고 종족교회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언제나 마찬가지입니다. 요셉 가정과 사가랴 가정이 하나 된 그 위에 예수가 서는 겁니다. 그 종족적 메시아를 모시고 국가적 메시아를 모시게 되면 복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홈처치(가정교회)는 가인적 교회로서 종족적 메시아 기반이요, 아벨적 교회는 자기 일족입니다. 이 둘을 합해야 됩니다. 그래야 종족적 메시아 사명이 끝난다는 것입니다. 이제 종족과 완전히 하나 되는 것은 문제없습니다. 그리고 외부적으로도 문제 될 것이 없을 때 왔다는 것입니다. (210-188, 1990.12.19)

이제는 세계적인 때입니다. 그때는 국가적인 때였지만 지금은 세계적인 때입니다. 예수님을 중심삼은 국가적인 때를 탕감복귀해가지고 해방되었으니 핍박 없는 데 있어서 세계적인 기준을 중심삼고 종족적 메시아가 되는 것입니다.

종족적 메시아가 뭐예요? 가정교회 아니에요? 가정교회 만들어가지고 전부 했으면 종족적 메시아 얼마나 좋아요! 이제부터는 자기 믿음의 아들딸들을 전부 데려다가 교육시켜야 됩니다. 친족입니다. 영적인 믿음의 아들딸들을 중심삼아서 하나 되어가지고 종족적 메시아권을 복귀함으로 말미암아 영계의 딴 족속들도 후원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연합적 전선이 벌어집니다. (198-366, 199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