④ 가정맹세를 세운 이유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참가정과 가정맹세

④ 가정맹세를 세운 이유

축복가정들은 전부 다 천사장 세계를 밟아야 되고, 밟아가지고 부모님을 모실 수 있게끔 그냥 그대로 자기의 모든 가정이라든가 그 나라라든가 국가를 전부 다 부모의 것으로 상속해야 됩니다. 그래서 금년(1994년) 5월을 지내면서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을 창설한 것입니다.

그러면서 사탄세계, 천사장세계와 아담세계를 완연히 다르게 구분짓기 위한, 경계선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서 가정맹세가 나온 것입니다. 이 가정맹세라는 것은 비로소 사탄세계와는 완전한 격리입니다. (266-69, 1994.12.11)

가정맹세를 할 수 있게끔 됐다는 사실이 역사상 놀라운 시대입니다. 딴 시대라서 그런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개인주의적 생활을 했지만 가정주의 생활로 옮겨지는 것입니다. 자기 혼자가 아닙니다. 남편이 가게 되면 벌써 아내도 따라가는 것입니다. 부부가 자동적으로 따라가는 생활을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갈라져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언제나 통일된, 같은 생활권 내에 사는 생활을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요즘은 전화가 있기 때문에 편지도 필요없지요? 그런 시대가 왔습니다. 전부 다 같은 자리에서 사는 생활환경을 언제든지 이루어 나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지 않고는 가정맹세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맹세문의 맹세는 반드시 이루어야 됩니다. (260-309, 1994.5.19)

가정맹세를 할 수 있는 것은 타락하기 전 완성한 아담의 자리인데, 이것은 뭐냐? 타락한 부모와 타락한 부모로 말미암은 거짓사랑·거짓생명·거짓혈통을 받은 것이 타락한 가정인데, 여러분은 타락하기 전 완성한 아담과 해와 자리에 있는 참부모를 중심삼은 참사랑에 의해가지고 태어난 자녀이기 때문에 타락하지 않은 가정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오늘날 우리 가정맹세는 뭐냐? 그 본연적인 가정의 권한 일체를 부여한다는 것입니다. 타락했지만 타락하지 않은 본연의 자리에 돌아가 영원히 원칙 기반 위에서 종족이 연결되고 민족·국가·세계가 연결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되어야 지상천국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맹세는 몸과 마음이 하나 안 된 사람은 못 부르는 것입니다. 부부가 하나 안 된 사람은 못 부르는 것입니다. 아들딸과 하나 안 된 사람은 못 부르는 것입니다. 이것을 모르면 맹세문 전체가 다 흩어집니다. (261-279, 1994.6.20)

가정맹세라는 것은 모든 것을 청산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맹세의 3절을 보면, 4대 심정권, 3대 왕권, 황족권을 완성해야 된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 이하는 복귀할 수 있는 순서를 짜가지고 해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맹세는 어떤 사람이 할 수 있느냐? 사탄세계의 거짓부모로 말미암은 거짓사랑과 거짓생명의 인연을 가진 사람은 하게 안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본연의 세계로 돌아가서 하나님과 타락하지 않은 참부모와 하나 되어가지고 참사랑으로 몸과 마음이 하나 되고, 부부가 하나 되고 자녀가 하나 될 수 있는 기준에 선 사람만이 이 가정맹세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천국은 어떤 사람이 들어가느냐? 천국은 아무나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몸 마음이 하나 되어가지고, 부부가 하나 되어가지고, 자녀가 하나 되어가지고, 3대가 사는 가정의 사위기대 기반을 이루어가지고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국에 들어가려면 출발할 수 있는 기지인 가정을 중심삼고 완전히 통일해야 되는 것입니다. 이럴 수 있는 사람들이 외우는 선서문이 가정맹세라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264-213, 1994.11.3)

가정맹세를 부를 수 있는 사람은 완성한 가정의 자리에 서야 되겠기 때문에 몸과 마음이 하나 되어야 되는 걸 알아야 합니다. 몸과 마음이 하나 되지 못한 사람은 가정맹세를 부를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몸과 마음이 하나 됐습니까? 타락 때문에 몸과 마음이 갈라진 걸 알았지요? 거짓부모·거짓사랑·거짓생명·거짓혈통이기 때문에 이것을 전부 다 청산해야 됩니다. 참사랑·참생명·참혈통을 복귀해야 되는 것입니다. (267-146, 1995.1.4)

가정맹세와 하나 되어가지고 가정에 정착하게 될 때는, 이미 자기들은 지상지옥에서 사는 것이 아니고, 새로운 세계적인 천상천국 세계에서 사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정맹세를 하는 사람은 옛날 지옥세계가 아니라 다른 세계에 산다는 기분을 가져야 됩니다. 그 가정에서 싸움이 벌어져서는 안 됩니다. 울고불고해서는 안 된다구요. 참사랑을 해야 됩니다, 참사랑. 가정맹세를 할 때는 반드시 몸 마음이 하나 되고, 부부가 하나 되고, 아들딸이 하나 된 위에서 하는 것입니다.

거짓사랑이 시작됨으로 말미암아 몸과 마음을 갈라놓았고, 부부를 갈라놓았고, 형제를 갈라놓았기 때문에, 탕감복귀 원칙에 있어서 하나 될 수 있는 가정을 찾기 위해서는, 몸과 마음이 하나 되고 부부가 하나 되고 형제가 하나 될 수 있는 자리를 다시 이룸으로 말미암아 천상천국과 지상천국이 연결되는 것입니다. (260-318, 1994.5.19)

철저한 가정맹세가 필요합니다. 가정맹세에 철저화된 사람이 축복을 받아가지고 가정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그 가정에 가입하면 틀림없이 그 가정맹세대로 이룬 가정이라고 하늘 앞에 봉헌하기에 부끄럽지 않은 가정을 서로가 만들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자연히 그 가정을 중심삼고 하나님의 판도가 벌어지는 것입니다. 천국이상이 뻗어나가는 것입니다. (260-231, 1994.5.19)

가정맹세라는 것이 다른 나라에 있습니까? 사탄세계 어느 나라에 가정맹세가 있습니까? 없습니다. 어떤 나라에서 가정맹세를 세워 이렇게 가정 전체를 대표해서 맹세해요? 맹세는 실천해야 되는 것입니다. 맹세는 이루지 않으면 안 됩니다. 말로만이 아니라 그걸 이루어야 되는 것입니다. (274-196, 1995.11.3)

가정맹세는 하나님을 중심삼고 해야 됩니다. 그래서 상대가 돼야 됩니다. 전부 다 상대입니다. 몸과 마음이 상대가 됐습니까, 안 됐습니까? 눈이 둘인데 하나는 사탄편으로서 죽은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이 보는 것이 전부 다 두 종류입니다. 길을 가도 두 길을 가는 것입니다. 그러니 언제든지 비판해야 됩니다. 먹는 것도 두 종류를 먹는 것입니다. 내가 정당한 음식, 하늘이 나를 보호할 수 있는 것을 먹느냐 이겁니다. 빌려 먹는 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가정맹세`를 이제부터 해야 되겠습니다. (260-156, 1994.5.2)

오늘은 5월 1일입니다. 지금까지 맹세문을 갖다 경배 3배 하고 `부모님이 다 이룬 것을 대신 상속받고 새로운 맹세문으로 옮겨갑니다.`하고 기도하라구요. 그래서 그걸 상속받고 `이런 새로운 가정맹세 시대로 옮겨지겠습니다.`해서 미안하다고 전부 빌어야 됩니다, 맹세문에게 회개해야 됩니다. 이제부터는 `나의 맹세`와 `가정선서`는 그만두고 `가정맹세`를 하라구요. 가정 아닌 사람도 가정맹세문을 전부 다 같이 하는 것입니다. 일반 사람도 다 여기 들어가야 됩니다. (260-160, 199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