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가정맹세의 의의와 가치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참가정과 가정맹세

2) 가정맹세의 의의와 가치

① 가정맹세의 중요성

가정맹세문은 모든 원리의 내용을 중심삼고 가정 편성에 합당한 핵심적 내용을 발췌해가지고 기록한 것임을 알고, 반드시 여러분이 기도하기 전에는 맹세문을 술술 외워서, 자기 일신의 지금 상태와 자기 가정 상태가 어떻게 됐느냐 안 됐느냐 해서, 안 됐으면 대번에 그것을 시정해 나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맹세문을 그냥 이루어야 된다 이겁니다. 과거에는 `나의 맹세`라고 했지요? 지금은 뭐라구요? 앞으로는 국가맹세, 세계맹세까지 나와야 됩니다. 뭐 가정맹세하면 전부 다 그 가운데 들어가 있지만 말입니다. (260-308, 1994.5.19)

이 맹세문이 전부 다 복귀섭리의 골자를 뽑아서 만든 것인데, 어디 가든지 매일같이 이것을 중심삼고 살아야 됩니다. 모든 맹세문에 있어서 첫째는 참사랑입니다, 참사랑. 참사랑이 뭐냐? 자기 몸과 마음을 제물 드려서 하나님 앞에 바치게 되면 하나님까지 합해서 우리에게 돌려준다 이겁니다. 자기 몸과 마음을 바치지 않고는 하나님과 하나 돼가지고 돌려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 하는 입장에서 하나님 앞에 바쳐지게 될 때는 하나님과 하나 돼가지고, 하나님이 우리 앞에 서가지고, 모든 만사가 하늘의 지시대로 움직이면 지상·천상 천국의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285-298, 1997.6.29)

맹세문을 아침·점심·저녁 식사하고, 일어났을 때, 잘 때 이렇게 다섯 번씩 언제든지 외우면서 자기 자신을 비판하고 몸과 마음이 싸우는 기준이 연결된 것을 전부 다 청산해야 됩니다. 그래서 하나 안 됐으면 아침밥 못 먹고, 저녁·점심 못 먹는 것입니다. 밥 먹지 말라, 자지 말라는 것입니다. 맹세문이 개인적 맹세와 다릅니다. 가정맹세입니다.

섭리의 때, 우리가 맹세를 하는데 지금은 개인이 아니고 가정입니다. 가정이 모든 공식이고 근본입니다. 그래서 가정을 대표해서 부르는 것입니다. 아버지는 전체 가정을 대표해서, 어머니도 전체 가정을 대표해서, 아들딸도 전체 가정을 대표해서 부르는 것입니다.

첫째는 뭐냐 하면 몸과 마음이 하나 되어야 되고, 둘째는 부부가 하나 되는 것입니다. 셋째는 자녀가 하나 되는 것입니다. 어째서? 에덴에 있어서 하나님을 잃어버렸습니다. 아담과 해와를 중심삼고 개인을 잃어버리고, 가정을 잃어버리고, 자녀를 잃어버렸습니다. 이것을 복귀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가정맹세는 몸과 마음이 하나 되어야 됩니다. 부부가 하나 되어야 됩니다. 자녀가 하나 되어야 됩니다. (267-147, 1995.1.4)

가정맹세의 첫째가 뭐예요? `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 전부 다 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를 말하는 것입니다. 가정맹세 8대 항목 가운데 표제가 뭐냐 하면 `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라는 표제가 나오는 것입니다. 참사랑이 뭐예요? 참사랑이라는 말은 하나님의 사랑과 참부모의 사랑이 타락하지 않고 하나 되어가지고 참사랑을 중심삼고 참생명·참혈통이 연결된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타락했으니 지금까지의 섭리관은 전부 다 독신생활을 하라고 했고, 출가를 명령한 것입니다. 독신생활, 그 다음에 출가하라고 한 것입니다. 왜? 타락한 가정을 품고 가정에서 살고 있는 사람은 쫓겨났습니다. 탕감복귀해서 반대의 길을 가니까 쫓겨났던 데서 다시 나와야 되고, 결혼 잘못함으로써 그렇게 되었으니 결혼생활을 안 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축복가정이 참사랑을 중심삼았다는 것은 하나님과 참부모의 사랑을 중심삼고 혈통적으로 인연이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266-143, 1994.12.22)

가정이 모든 단체의 근본입니다. 그러니까 문제는 간단합니다. 세계 통일은 양심과 몸이 하나 되는 것하고, 부부가 하나 되는 것하고, 아들딸이 하나 되는 데서부터입니다. 세계 통일이 거기서 벌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니 제일 원수가 마음 앞에 몸입니다. 몸은 사탄편입니다. 몸과 마음이 하나만 되면 천하가 다 달라지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역사 이래 어떤 성인도 가르쳐 주지 않았습니다. 참부모가 나와가지고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그러면 타락했는데 왜 몸이 마음을 끌고 다니느냐 이겁니다. 타락할 때에 거짓사랑이었지만 거짓사랑의 힘이 양심의 힘보다 강했기 때문에 문제가 벌어졌습니다. 그거 이론적으로 전부 다 분석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마음에다 하나님의 사랑을 주입해야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주입해야 됩니다. 몸과 마음이 하나 되면 하나님의 사랑이 주입되는 것입니다. (260-161, 1994.5.2)

가정이 필요합니다. 그래 자기를 위해 살겠어요, 자식을 위해 살겠어요, 아내를 위해 살겠어요? 자식을 위해서 살아야 합니다. 어째서? 창조원칙이 그렇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존재하는 원칙이 그렇기 때문입니다. 역사가 그렇습니다. 그렇게 하면 모든 역사 과정에 남겨진 존재는 자기와 하나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창조한 것은 상대 때문에 지었습니다. 그러니 상대가 자기보다 잘나기를 바랍니다. 잘나기를 바라는데, 몇 퍼센트 잘나기를 바래요? 10퍼센트, 백 퍼센트, 천 퍼센트, 영원한 퍼센트? 영원한 퍼센트라는 것은 무한한 퍼센트입니다. 그러려니까 투입하고 잊어버려야 됩니다. 백 퍼센트만 하면 백 퍼센트밖에 안 나옵니다. 그러니까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투입하고 잊어버려야 되는 것입니다. (260-153, 1994.5.2)

잃어버린 것을 다시 편성해서 하늘나라에 들이 맞춰야만 천상세계의 비었던 천국이 회복되는 것입니다. 천상세계의 천국이 비어 있습니다. 이것을 전부 다 맞추려니까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암만 여러분 자신들이 했댔자 안 통합니다. 북한의 공산당들이 그러잖아요? 토지개혁을 하게 된다면 전부 다 안 빼앗기면 안 되는 것입니다. 일방통행으로 전부 다 그럴 때가 온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때에 있어서 이것이 불원한 장래에 오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지금 남북미를 통일하고 있는 것입니다. 남북미를 통일하게 된다면 남한 북한의 통일은 순식간입니다. 그 다음에 하늘의 나라를 찾아가지고 서게 될 때는, 그때부터는 하늘나라의 헌법이 제정되는 것입니다. 그때부터는 하늘나라의 헌법이 제정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가정들이 하는 가정맹세 가운데서 헌법이 제정되는 것입니다. 4대 심정권과 3대 왕권, 황족권의 내용으로 헌법이 제정되면 그것이 공식이 되기 때문에 누구나 다 압니다. 속일 수 없다 이겁니다. (273-47, 1995.10.21)

이런 원칙으로 헌법이 제정되어가지고 그냥 그대로 전부 다 살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교회가 필요없는 것입니다. 그렇게 살면 되는 것이고, 나라를 위해서 충성하면 되는 것입니다. 나라를 위해서 충성하면 충신이 되고 효자가 되고 성인·성자가 되어야 하는데 못 되었기 때문에 그거 교육하는 것입니다. 전체 교육해야 됩니다. 그건 학교에서 교육해야 됩니다.여러분이 그런 관념이 아직까지 안 되어 있고 옛날 관념이 안 돌아가게 되면 여러분 시대에는 안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아들딸 몇 대를 거쳐가지고 이걸 시정해야 됩니다. (260-162, 1994.5.2)

`가정맹세`는 전부 다 처음에 `참사랑을 중심하고`로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복귀의 길은 하나님과 하나 된 참사랑의 길에서부터 출발하는 것입니다. 고향을 가도 하나님을 대신해야 되고, 부모님을 대신해야 됩니다. (280-39, 1996.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