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 가정맹세는 복귀의 총론을 집약시킨 것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참가정과 가정맹세

② 가정맹세는 복귀의 총론을 집약시킨 것

`가정맹세`는 선생님의 역사를 두고 한 말입니다. 선생님이 가정을 엮어 나오던 역사를 두고 한 말이었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그래 첫째가 뭐예요? 환경이지요? 재창조 역사입니다. 땅을 찾아야 됩니다. 일족을 구해야 되고, 그 나라를 찾아야 됩니다. 두 번째가 뭐예요? `참사랑을 중심하고 하나님과 참부모님을 모시어 천주의 대표적 가정이 되며 중심적 가정이 되어…`, 천주의 대표적 가정입니다. 그게 누구 가정이라구요? 선생님 가정입니다. 중심 가정입니다. 그 전통을 받으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정에서는 효자가 돼야 하고, 나라에서는 충신, 세계에서는 성인이 되어야 됩니다. 지금까지 역사상의 성인이 문제가 아닙니다. 예수님 이상을, 하나님의 가정을 이루어서 세계와 연결시키겠다는 축복가정을 찾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하늘나라의 법은 두 법입니다. 왕 법과 나라법 두 법이 있습니다. 지상천국도 왕궁법, 지상 법이 있습니다. 이 네 법을 다 알아가지고 지킬 수 있는 그런 가정이라는 것입니다. 그 왕궁에 들어가더라도 모심받고, 나라에 가서도 모심받고, 지상의 왕궁에 가서도 모심받고, 나라에 가서도 모심받아야 된다 이겁니다. 선생님이 그 길을 가야 됩니다. 그 길에서 자연굴복의 존중, 승리의 패권을 찾아야 되는 것이 선생님의 길입니다. (280-35, 1996.10.13)

여러분은 가정에서 효도하고, 나라에서 충성하고, 세계에서 성인의 길을 가고, 천주에서 성자의 길을 가야 됩니다. 4단계의 길을 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전부 다는 못하더라도, 한 단계 효자가 되더라도 그 나라의 구원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하나라도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게 선생님의 역사입니다.

수많은 가정 가운데서 가정 왕좌를 지켜야 되고, 수많은 나라의 왕 중에서 충신의 왕이 돼야 하고, 수많은 성인들 가운데 왕이 되어야 하고, 수많은 성자 가운데서도 왕이 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많은 성자들 가운데 왕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상속받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어가지고 거기서부터 상속받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축복받았다고 가정에서 상속받는 것이 아닙니다. (280-36, 1996.10.13)

성자의 도리, 지상의 모든 종교를 통치할 수 있는 대신 하나님의 자리에 나감으로 말미암아 가정을 중심삼은 세계를 축복하게 돼 있는 것입니다. 가정 따로따로, 민족 따로따로, 이렇게는 안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그런 자리에 섰기 때문에 4대 심정권과 3대 왕권을 이룰 수 있는 것입니다.

모든 전부가 축복의 자리, 그것을 넘어설 수 있는 자리에 서가지고 왕권에 대해서 동서남북, 열두 진주문 360도 방향으로 어디든지 자유로이 행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거기에서 4대 심정권을 들고 나오는 것입니다. 4대 심정권 가운데 성자의 심정권, 성인의 심정권, 충신의 심정권, 효자의 심정권을 넘어서지 않고는 4대 심정권을 넘어섰다고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이것이 `가정맹세` 3번입니다. (280-37, 1996.10.13)

4번이 뭐예요? `참사랑을 중심하고 하나님의 창조이상인 천주대가족을 형성하고…`, 천주대가족입니다. 세계가 형제입니다. 한 핏줄입니다. 하나님같이 보호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왕궁에 앉았더라도 이 4번을 이루어야 됩니다.

천주의 대가족을 형성해서 자유와 평화와 통일과 행복의 세계를 이루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그런 심정입니다. 천주대가족주의자입니다. 자유와 행복과 통일과 평화를 심어 줘야 됩니다. 그 말이 무슨 말이냐? 선생님의 역사를 드러내는 것입니다. 선생님의 역사가 표제입니다. (280-37, 1992.4.15)

머리에만 넣었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평화의 세계, 행복의 세계에서 사는 것이 아닙니다. 천상세계에 직행할 수 있어야 됩니다. `참사랑을 중심하고 매일 주체적 천상세계와 대상적 지상세계의 통일을 향해 전진적 발전을 촉진화할 것을 맹세하나이다!`입니다. 전진적 자신들이 되라 이겁니다. 전부 다 자리에 앉아가지고 바라보고, 세상이 이렇게 요란스러운데 잠을 자고 쉴 수 있어요? 1초, 1초가 필요합니다. 하루를 어떻게 더 찾느냐 이겁니다. 비가 오고 밤이 되는 것이 문제가 아닙니다. 천상세계가 다 고장이 났습니다. 그래서 그 일을 하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그 일을 하는 것입니다. 지상세계를 중심삼고 천상세계를 수술해서 시정하는 것입니다. (280-37, 1996.10.13)

6번이 뭐예요? `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 하나님과 참부모님의 대신 가정으로서 천운을 움직이는 가정이 되어, 하늘의 축복을 주변에 연결시키는 가정을 완성할 것을 맹세하나이다!`입니다. 자기들이 잘사는 것이 아닙니다. 자기만 잘살아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런 게 아닙니다. 부모가 그런 게 아니에요. 아들딸을 더 잘되게 해야 된다 이겁니다. 사방에 전부 다 연결시키는 가정을 완성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280-38, 1996.10.13)

7번은 `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 본연의 혈통과 연결된 위하는 생활을 통하여 심정문화세계를 완성할 것을 맹세하나이다!`입니다. 본연의 혈통입니다. 본연의 혈통과 연결되는 심정문화세계라구요. 어디 걸릴 데가 없다 이겁니다. 지옥 가도, 천국 가도 해방입니다. 이것이 복귀의 총론을 넘어서, 총론만이 아닙니다. 서론에서부터 주 내용, 결론까지 전부 다 집약시킨 것이 `가정맹세`입니다.

선생님의 이런 말을 듣게 될 때에는 생각이 달라질 것입니다. 여러분도 앞으로 나라를 다 만들어 놓고 역사를 전부 다 얘기해 주어야 할 내용들입니다. (280-38, 1996.10.13)

요즘 가정맹세문 8번이 생겼지요? `성약시대를 맞이하여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으로 신인애일체 이상을 이루어 지상천국과 천상천국의 해방권을 완성할 것을 맹세하나이다!` 간단한 것입니다. 해방이 아니라 해방권입니다. 여러분 집만 가서는 안 됩니다. 여러분 나라, 여러분 세계를 지상에서 완전히 책임져야 되는 것입니다. (293-253, 1998.6.1)

우리 통일교회는 40년 고개를 넘어서면서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을 만들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절대적 규약이 필요한데 그 절대적 규약, 헌법과 같은 것이 뭐냐 하면 가정맹세입니다. 가정맹세라는 말은 역사에 없습니다. 천국을 향한, 천국을 완성한 가정맹세입니다.

가정맹세를 잘 보면, 탕감복귀 내용을 중심삼고 완전히 해방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외우는 사람은 타락한 세계의 가정권 내가 아니라 완성한 가정권 내에 들어온 사람입니다. 참사랑을 중심삼고 가정권이 형성됨으로써 거짓사랑으로 분립된 심신의 통일이 벌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 마음이 하나 안 되고서는 가정맹세를 외울 수 없습니다. (264-245, 1994.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