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일체의 기준은 절대신앙·절대사랑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참가정과 가정맹세

다. 일체의 기준은 절대신앙·절대사랑

하나님을 사랑에서 완성시키고 해방시켜야 할 길이 복귀의 길이요 참부모가 세운 길이라는 것을 생각할 때, 부모님이 하나님 앞에 그렇게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의 길을 간 것처럼 여러분도 부모님 앞에 그렇게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의 길을 가야, 선생님이 수평이 되어 따라다니는 것입니다. (280-33, 1996.10.13)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입니다. 에덴에서 아담 해와 앞에 부탁한 것이, 계명을 준 것 그것입니다. `내가 사랑의 상대를 찾기 위해서는 절대적인 위에서 만물을 창조했으니 그 위에 올라가야 됩니다.` 이거라구요. 그러니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 해라 하는 겁니다. 복종이라는 것은 자기 의식이 없습니다. (284-185, 1997.4.17)

복귀의 길이 얼마나 험해요? 거기까지 온 것을 유린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부모의 자격이 없는 것이요, 신랑의 자격을 못 갖는 것이요, 오빠의 자격을 못 갖는 것이요, 형제의 자격을 못 가지는 것입니다. 그런 심정이 있기 때문에 절대신앙입니다. 절대신앙이어야 됩니다.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입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시간만 있으면 끌어주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누구보다 사랑하는 사람을 여러분에게, 내가 이렇게 사상으로 키워가지고 나누어 주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천사장 후신인데 결혼할 상대가 있습니까? 아담 몸뚱이를 잘라서 접붙여 줘가지고 동생같이 만들어 줘서 맺어 주는 것입니다. 그래, 사탄은 동생을 때려죽였지요? 여기는 어떻게 해요? 동생을 때려죽이는 것입니까? 몽땅 살려주는 것이 형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절대 신앙, 절대 사랑, 절대 복종하라는 것입니다. (290-322, 1998.3.4)

탕감길이 남아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선생님이 이 모든 길에 대로를 닦아 놓았습니다. 여러분 가정들이 전부 다 이 길을 넘어가야 될 텐데 선생님이 대표적으로 사탄세계의 모든 것을 고속도로로 닦아놓았기 때문에 참부모를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 할 수 있는 일체적 심정권을 통하면 선생님의 뒤에 접붙임이 되어서 선생님이 개척한 길을 자유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입니다. 아담 가정에서 하나님이 절대이상의 이상에서 지었던 그 기준을 중심삼고, 참사랑의 이상을 중심삼고 지었던 그 기준을 상대적인 면에서 선생님의 상대적인 일체가 되어 가지고 이 환경적 개인을 넘고, 종족·친족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가정시대를 지내가지고 친족시대에 들어왔습니다. (284-162, 1997.4.16)

이분은 선한 개인적인 부모 이상의 부모요, 나라 이상의 나라요, 세계 이상의 세계요, 악한 사람들의 부모 이상, 군왕 이상의 분이 되었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이분을 붙들고 절대적으로 사랑함으로 말미암아 사탄세계, 타락한 세계의 모든 흉악한 환경도 승리적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주체적인 이분의 뜻 앞에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으로 하나 되어 나가겠다는 결의를 다짐해야 하는 것이 타락한 세계를 구원, 재창조하는 통일교회의 신조가 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277-81, 1996.3.31)

거짓사랑으로 몸 마음이 갈라진 것을 하나 만들 수 있는 것은 참사랑밖에 없습니다. 참사랑을 하는 것입니다. 참부모님의 명령에 절대 복종해야 됩니다. 저 위에서나 그 일이 가능하지,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 이하에서는 불가능한 것입니다. (274-201, 1995.11.3)

절대 선생님하고 떨어져서는 안 됩니다.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을 안 하면 안 됩니다. 그러면 여러분에게 틈이 생기는 것입니다. 틈이 생기면 안 됩니다. 그래, 선생님이 믿을 만해요? 내가 그렇게 살았습니까, 안 살았습니까? (290-129, 1998.2.15)

성약시대에 가정을 정착시켜야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입니다. 그래서 심신일체 이상을 이루어 지상·천상 천국의 해방권을 이루자는 것입니다. 그게 마지막입니다. 가정 정착을 말하는 것입니다. 지상·천상 천국을 만들어가지고 해방권을 이루는 것입니다. 하늘과 전부를 청산해 버려야 됩니다. (292-322, 1998.4.27)

여러분하고 나하고 갈라질 때가 올 것입니다. 자기들은 민가(民家)고 선생님의 갈 길은 높은 자리라는 것입니다. 종적인 자리에 가니 종적인 자리가 횡적으로 넘어 들어갈 수 있습니까? 따라올라와야지요? 각도가 같아야 됩니다. 각도가 틀어지면 떨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 이 종적 기준 중심삼고 절대 하나 되어야 됩니다. 절대사랑·절대복종입니다. (300-163, 1999.3.3)

무슨 일이 있더라도 선생님이 얘기하는 가정적 기준에서 하나님이 축복해 주는 모든 상속권을 이어받을 수 있는 사람이 돼야 합니다. 그러려면 절대신앙 위에 사랑을 해야 됩니다. 절대사랑·절대복종을 해야 됩니다. 일가(一家)를 포기하고 일국(一國)을 포기하더라도 이 길 앞에 서가지고 아담 해와 앞에 계명을 명령했어도 지키지 못했던 조상의 한을 박차 버리고 해방적 승리의 가정으로서 천국으로 직행하는 가정이 돼야 된다는 것이 문 총재가 허락할 수 있는 특사다 그겁니다.

특사, 특권적 특사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이게 거짓말인지 아닌지 죽어보십시오. 재까닥 해서 걸립니다. 그렇게 심각하다는 것입니다. (274-183, 1995.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