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역사의 성공과 실패가 결정되는 기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1권 PDF전문보기

인류 역사의 성공과 실패가 결정되는 기준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만사는 하나의 정상이라는 고개를 중심삼고 인연지어 나간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흔히 누구는 성공했고, 또 누구는 실패했다는 말을 합니다. 그러면 성공했다고 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이냐? 자기가 목적한 고개를 넘은 사람입니다. 실패했다고 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이냐? 그 고개를 넘지 못한 사람입니다. 우리의 일생을 두고 봐도 생애노정에서 자기가 목적한 바를 성취하면 인생에 성공한 사람이요, 그것을 성취하지 못하면 실패한 사람인 것입니다.

이것을 역사에 적응시켜 볼 때, 역사노정을 통해 역사가 바라는 목적 기준에 도달하지 못할 때는 실패하게 되는 것이요, 그 기준을 넘어설 때는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하나님의 섭리를 두고 보면, 하나님 자신이 목적하시는 바를 성사시키게 될 때는 승리권에 처할 수 있는 것이요, 성사시키지 못하게 될 때는 실패권에 처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 복귀섭리 즉, 다시 돌아가는 섭리는 실패권에서 필요한 것이지 승리권에서 필요로 하는 명사가 아닌 것입니다.

타락한 인간이란 무엇이냐? 이는 패자의 후손들입니다. 그러면 이 후손들이 패자의 서러움을 어떻게 극복하느냐? 이 문제는 우리가 태어나면서부터 생명이 다할 때까지 투쟁하여 극복해야 할 생활의 과제요, 생애의 과제가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니만큼 이것을 더 크게 보면 사회의 과제요, 국가의 과제요, 세계의 과제요, 또한 인류가 영원을 두고 해결해야 할 과제인 것입니다. 이 과제를 해결하느냐, 못 하느냐에 따라 인류 역사가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하나님께서 섭리의 뜻을 이루느냐, 못 이루느냐 하는 문제가 좌우된다는 것을 우리들은 알아야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