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생하면 중심존재가 되고 흥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9권 PDF전문보기

희생하면 중심존재가 되고 흥한다

앞으로 통일교회가 망하느냐, 흥하느냐에 있어서 이 공식을 적용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망하더라도 통일교회만 위한다면 통일교회는 망합니다. 그러나 통일교회 교인들은 비록 헐벗고, 못 먹고, 거리의 걸인이 되고, 집시의 무리가 되더라도 나라를 위해서 희생하게 되면 대한민국 국민, 삼천만 민족이 통일교회에 찾아와 붙게 됩니다. 붙어요, 붙지 않아요? 「붙어요」 붙지 말라고 쫓아도 붙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흥하지 말라고 해도 흥하게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통일교회가 대한민국을 이용해 먹게 되면 오라고 해도 안 옵니다. 도리어 있는 사람도 나가는 것입니다. 그러니 고독단신이 되어 가지고 망해 자빠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고로 성인이 갈 길이라는 것은 세계를 위해 선의 길을 가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러면 본래 선이 가는 단계적인 발전과정이 어떻게 되어 있느냐? 먼저 개인은 가정을 위해서 희생하는 것이 선입니다. 그래서 개인은 가정을 위해서 희생해야 됩니다. 희생하게 되면 선한 사람이 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그를 중심존재로 모시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천법입니다. 이것은 참 멋진 말입니다. 그렇게도 양보하고, 그렇게도 못난 사람같이 보이지만, 다 잃어버린 것 같지만 잃어버린 것이 아닙니다. 그 도수가 채워지게 되면 사람들이 와 가지고 선한 입장에 있는 그 사람을 중심자로 세우는 것입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이렇게 되니 선하라고 하는 것은 주인이 되라는 말입니다. 지금까지 사람들이 이걸 몰랐다는 거예요. 희생하게 되면 그 희생의 몇백 배의 대가가 되는 귀한 것이 결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정을 위해 희생한 사람이 있다면 그 가정에 속한 사람들의 마음이 그의 마음속에 임재해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 가정에서는 아무개는 믿을 수 있다, 그와 친해지고 싶다고 하며 형님도 무엇을 맡기려고 하고, 동생도 무엇을 맡기려고 하고, 어머니 아버지도 그에게 모든 것을 맡기려고 할 것입니다. 그러니 그가 그 가정의 주인이 되는 것은 정한 이치입니다. 여러분은 종이 되겠어요, 주인이 되겠어요? 「주인이 되겠습니다」 악을 따라가는 사람, 즉 몸을 따라가는 사람은 종이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렇기 때문에 가정을 위해서 희생하게 되면 그 가정의 주인의 자리를 상속받게 됩니다. 이런 가정의 가족들이 몽땅 합심을 해 가지고 씨족이나 동네를 위해서 희생을 하게 되면 어떻게 될 것이냐? 어머니 아버지 아들딸 전부가 그 동네를 위해서 불철주야 희생을 하게 되면 그 동네가 이들을 받들어서 동네의 주인을 만들 것입니다. 그렇지요? 「예」 그 다음에는 종족이 민족을 위해서 희생을 하는 날에는 민족이 그 종족을 민족의 주인으로 모시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