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역사를 이어 받으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1권 PDF전문보기

참된 역사를 이어받으려면

여러분에게는 통일교회에 들어와 가지고 지금까지 활동해 나온 역사가 있을 것입니다. 또, 선생님 자신을 두고 봐도, 선생님에게도 지금까지 통일교회를 이끌고 나온 역사가 있습니다. 또 하나님을 중심삼고 볼 때, 하나님에게도 역시 그와 같은 역사가 있는 것입니다. 크게 하늘을 중심삼고도 그런 역사가 있고 땅을 대표해서 사람에게도 그러한 역사적 인연이 남아 있는 것입니다. 여기서 작은 것은 큰 것, 보다 큰 것을 중심삼고 흡수되어 보다 큰 가치를 드러내야 된다는 것이 우리의 원리관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통일교회의 역사를 두고 보면, 여기에는 선생님의 역사가 가중되어 있는 것입니다. 또 통일교회가 세상에 드러나기 시작하면서부터 여기에 여러분의 역사가 첨부되어 있는 것입니다. 통일교회의 역사를 중심삼고 볼 때, 지상에 있어서는 선생님의 역사와 여러분의 역사가 첨부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하나님을 중심삼고 보게 된다면, 여기에 하나님의 전체의 역사가 개재되어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아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통일교회가 참의 역사를 가지기 위해서는 어떠해야 되느냐? 통일교회가 지상에 나타나 가지고 이룬 그 역사만 가지고는 참의 역사가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참의 주체는 어디까지나 하나님이기 때문에 참의 역사를 이루기 위해서는 어디까지나 하나님을 세워 놓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땅을 대표한 우리들은 참의 중심인 하나님을 따라 어떻게 해서 하늘의 전통을 계승하느냐 하는 내연을 결정지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우리가 참의 역사를 상속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결국 참의 역사를 이어받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전통적인 역사를 이어받아야 된다는 말로 귀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