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 해와의 타락은 역사상 제일의 주목할 사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2권 PDF전문보기

아담 해와의 타락은 역사상 제일의 주목할 사건

문제가 크면 클수록 주목되는 관심은 커지는 것입니다. 사건이 절박하면 절박할수록 거기에 모든 신경을 규합해 가지고 주목한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생각하게 될 때에, 이 지구상에 인간들이, 태어나 가지고, 인간을 지으신 하나님이 있어 가지고 이 역사시대를 거쳐오는 가운데 제일 잊을래야 잊을 수 없는 주목의 날이 어떠한 날이겠느냐 하는 것이 문제가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물론 여러분 개인들에게 잊을 수 없는 주목되는 사건도 중요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이면 대한민국을 중심삼고 볼 때는 한민족이 잊을래야 잊을 수 없는 날이 가장 중요한 날, 가장 주목할 만한 사건일는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이 나라 이 민족이 주목하는 그런 사건들이 하나님에게 있어서도 역시 주목할 만한 사건이냐? 하나님이 전체 섭리를 해 나오는 역사 시대에 있어서 전체를 대신해 가지고 주목하고, 이 사건만은 올바로 해결지어 주기를 바라는 그런 주목할 만한 사건을, 그런 날을 우리 한민족이 가졌다고 볼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면 좀더 큰 의미에 있어서 하늘이 바라보는 이 세계사를 중심삼고 볼 때. 주목의 대상의 날이 어떤 날이었겠느냐? 그것은 두말할 것도 없이 아담 해와가 타락하던 그날이 하나님 앞에 있어서는 잊을래야 잊을 수 없는 주목의 날이 아닐 수 없었던 것입니다. 온 신경이 기울여져 슬픔에 부딪치던 경각의 한 순간이 아담 해와가 타락하던 그 순간이 아니 겠느냐? 아담 해와가 행동한 그 사건이 아니겠느냐? 세계가 두 갈래로 갈라지게 되었고, 하나님의 권위가 몰락하게 되었고, 악의 권위가 등장해 가지고 하나님의 권위를 제압할 수 있는 자리를 차지하게 된 그야말로 기가 막힌 한 순간이 아담 해와가 타락하던 그 순간이 아니겠느냐. 그 순간이야말로 하나님에게 있어서는 잊을 수 없는 주목의 순간이 아닐 수 없다는 것을 우리는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러한 순간을 책임진 사람이 누구냐? 그러한 사명을 책임진 사람이 누구냐? 하나님도 아니요, 사탄도 아니요, 아담 해와라는 것입니다. 그것은 틀림없는 사실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