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길은 희생함으로 빛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3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길은 희생함으로 빛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침범을 절대 받지 않을 수 있는 자리는 어떤 자리냐?절대적인 사랑의 자리 외에는 없다는 결론이 나와요. 그것은 세상에서도 그렇지 않아요?세상의 둘 사이가 좋아 가지고 '너 아니면 나, 나 아니면 너' 하면서 서로서로가 죽자 살자 하던 남녀들이 세계적으로 소문을 내고 결혼을 했을지라도 서로서로가 사랑하는 상대보다 더 사랑할 수 있는 길이 나오게 될 때, 그 두 부부는 깨질 수 있어요. 없어요? 더 사랑받을 수 있고 더 사랑할 수 있는 길만 생겨나게 되면, 그 사람은 지금까지 아무리 좋다고 하던 그 사랑의 인연도 버리고 돌아서게 마련입니다.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최고의 이상은 어디서부터 시작되느냐?최고의 이상은 최고의 하나님의 사랑, 절대적인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은 빼고라도 절대적인 사랑에서만 최고의 이상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부부의 최고의 이상은 어디에서 이루어지느냐?절대적인 사랑에서만 이루어집니다. 부자관계의 최고의 이상은 어디에서 이루어지느냐?최고의 부자관계의 사랑에서만 이루어집니다. 가정에서 부모, 부부, 자녀, 형제를 중심삼고 볼 때에도, 최고를 중심삼고 인연된 사랑이 있는 데에서만 최고의 이상이 이루어지는 것이고, 국가와 국민이 분립되지 않고 하나될 수 있는 것도 최고의 사랑에서만 이루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 결론을 여기서 내리더라도 명백한 사실이라고 우리는 긍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는 절대적인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알아야 됩니다. 복귀의 길을 세워 나오는 하나님편에 있어서는 무엇을 중심삼고 지도 방침을 세웠느냐?수단 방법을 가리기보다는 그 자체, 인간이 바라는 최고의 순수한 이념만을 중심삼고 지도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위해서는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해야 합니다. 이것이 타당한 것입니다.

사랑의 길은 희생함으로 말미암아 빛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 말씀에 보면,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막 12:30)"고 했고, 이것이 첫째 되는 계명이라고 했습니다. 우주의 모든 계명 중에 제1차의 계명이 있다면 이 계명입니다. 이것이 제일 중요한 법이라는 것입니다. 이 법을 중심삼고 이루어지게 되면 그 외의 모든 법도는 이 법도권내에서 치리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된다구요.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창조 이상을 이루기 위해서는 가야 할 길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창조이상 실현은 어디서부터 되느냐?절대적인 하나님의 사랑과 관계를 맺게 될 때 실현되는 것입니다. 그 외에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 말씀에 '네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해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고 했습니다. 성경 말씀은 역설적인 논리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 성경 구절을 보게 되면, 하나님은 사랑의 독재자같이 생각 된다구요. 그러나 그게 아니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