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는 세계적인 기독교를 통합하기 위해 나온 아벨종단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4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는 세계적인 기독교를 통합하기 위해 나온 아벨종단

그러면 왜 기독교가 망해 들어가게 되느냐? 우리가 가인 아벨 탕감복귀역사를 두고 볼 때, 가인 기독교만 있다면 망할 수 없습니다. 망해서는 안 됩니다. 그것이 망해 버렸다가는 하나님의 복귀섭리고 무엇이고 없어진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됩니다. 알겠어요?「예」 그렇지만 아벨 종단이 나타났기 때문에 그 종단을 중심삼고 하나되어야 합니다. 그러지 않고 반대하게 되면 망해 추풍낙엽처럼 될 것이 아니냐.

그러면 그 아벨 종단이 어디 있느냐? 이게 문제입니다. 아벨적인 새로운 기독교, 보다 나은 열매는 미래에 나타나게 되지요? 복귀역사가 그렇지요? 역사가 지나갈수록 보다 나은 가치가 나타났기 때문에 기독교인의 맨 끝날에 나타나는 종단은 아벨적인 종단으로서 세계사적인 기독교를 통합하기 위해서 나오는 종단입니다. 그런데 이것을 중심삼고 하나 안되고 반대하게 되면 꺾여 나갑니다. 들이쳐야 된다구요. 그것은 원리가 그래요.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전세계 기독교 앞에 아벨 종단으로 나타난 그 종단이 어느 종단이냐? 여러분은 그것이 어디라고 생각해요?「통일교회 입니다」 어디라구요? 통일교회? 욕 많이 먹는 통일교회? 고생을 죽도록 하는 통일교회?「예」 뻔뻔스럽게 대답은 잘 하는구만. (웃음) 웃을 게 아니라구요. 원리관적인 입장에서 볼 때 그래야 될 것이 아니냐?

수억의 인류 앞에 기독교 문화권을 만들기 위하여 수많은 희생의 대가를 치렀는데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그것을 서슴지 않고 잘라 버리고, 우리보다 높은 평가를 한 하나님의 결정의 내용이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역사적인 결과가 우리 목전에 나타난 것이 아니냐? 이것을 볼 때, 개인 적으로 그들보다도 못한 통일교인은 절대 결코 안 됩니다. 큰일난다는 거예요. 있을 수 있어요? 어떻게 하든지 기독교인보다 나아야 되는 것입니다. 이게 원칙입니다. 어떻게 하든지 기독교 목사들보다 앞서라, 나라를 사랑하고 세계를 사랑하는 데도 앞서야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없어 가지고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