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여덟 시간 이상 강의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8권 PDF전문보기

하루에 여덟 시간 이상 강의하라

여러분은 책임자지요? 책임자로서 매일같이 강의하는 사람 손들라구. 매일같이 강의하는 사람, 여러분, 전세계적으로 정한 것이 뭐냐 하면, 우리 책임자로서는 매일 여덟시간을 강의하여야 된다는 것입니다. 일반 사람들도 여덟 시간을 노동하거들랑 통일식구는 여덟 시간 이상을 일해야 됩니다. 공식적으로 전부 다 시간표를 짜 주고 왔습니다. 여러분들한테도 시간표를 짜 줄 거라구요. 자기 교회에서 같이 사는 사람이 한 사람이라도 있거들랑 아침에 같이 일어나는 겁니다. 통일교회는 여섯 시에 일어나게 돼 있다구요. 그렇지요?「예」열두 시에 자서, 여섯 시간을 자는 것이 통일교회의 규정시간이니까, 여섯 시에 일어나서 세수하고 뭐 하는데 여섯 시 반까지, 30분이면 넉넉하다 이거예요. 여섯 시 반부터 여덟시 반까지 두 시간 동안은 강의! 기존 식구들을 길러라 이거예요. 강의하는 거예요.

그 다음에 식구들이 한 사람, 두 사람 생기거든 데리고 전도하러 나가는 거예요. 여덟 시 반부터 30분 동안 밥을 먹고, 그 다음에 전도하러 나가는 거예요. 같이 데리고 나가서 가두에서 전도하는 거예요. 개인을 만나 가지고 정성들여 전도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사람을 만나거들랑 데리고 들어와 가지고 강의하는 거예요. 그 시간은 열두 시 반부터 두시 반까지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 다음에 네 시 반부터 여섯시 반까지 강의하고 여덟 시부터 열 시까지 또 강의하는 거예요. 여덟시가 너무 늦거든 그건 조정하라구요. 30분을 당겨서 일곱 시 반부터 아홉 시 반까지 하루에 네 차례는 강의하라는 것입니다. 한 사람도 없거들랑 자기 여편네라도 데리고 하라는 거예요. 안 하면 안 되겠습니다. 교회에는 두 사람 이상 있으니까 강의를 하라는 것입니다.

정성을 들이면서 매일같이 한 사람이라도 데려다 강의하라는 거예요. 그럴 때, 백 사람 천 사람 혹은 그 부락. 그 군, 도를 책임졌다면 책임진 그 인구에 비례한 수를 중심삼고 그 사람들 전체를 상대하는 것처럼 생각하고 대표적인 한 사람을 위해서 강의하게 되면 그 사람들의 영계의 조상들이 협조해 가지고 들을 수 있다 하는 마음을 가지고 강의해야 합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그 시간을 전부 다 짜라구요. 교회장들은 하루에 네 번은 강의하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반만 닦아지는 날에는, 그 다음부터는 여섯 시간은 언제나 강의해라 이거예요. 그래 가지고 두 시간은 앞으로 기르는 사람들한테 시간을 할애해 줘 가지고, 특정한 시간을 주어서 강의를 시켜라 이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썼어요, 안 썼어요?「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