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일수련에 대한 교육제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8권 PDF전문보기

40일수련에 대한 교육제도

전국에 있어서 대학 출신으로 발령받지 않은 똑똑한 사람이 있으면 전부 다 끌어들여야 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6개월 이상 된 사람 가운데 부진한 사람들은 빼라구요. 빨리 빼라구요. 발령내고, 그 다음에 여기에 있어서 중요한 지역, 각종 지역 책임자로서 6개월 이상 됐는데도 불구하고 부진한 사람들, 맨 최고 레벨에서 부진한 사람들과 맨 아랫 레벨에서 부진한 사람들을 빼서 우리 통일교회에서 우수한 사람들, 새로 들어온 사람 가운데 가망 있는 사람들과 짬뽕을 시켜 가지고 전부 다 교육하는 거라구요. 40일교육을 할 때 가만히 보게 되면 오래된 사람은 맨 처음에 들어와서 으스댄다구요. '내가 몇 해 됐다. 저 사람은 신마이(신참)이고, 나는 고마이(고참)인데…' 이렇게 생각한다구요. 이래 가지고 으스대다가 '교육원들도 시험이야, 시험' 하면….

수련받으러 와 가지고는 반드시 사흘에 한 번씩 원리강의 하고, 열흘에 반드시 세 번은 강의해야 되는 것입니다. 또, 열흘 동안에 한 번은 반드시 승공강의를 교육하는 거라구요. 이래 가지고 40일 동안에 승공강의를 네 번 하고, 40일 동안에 원리강의를 아홉번 해 가지고 총 열세 번을 해야 됩니다. 요것이 세계적인 결정입니다. 일본에서도 전부 다 이렇게 하는 거예요. 만약에 안 하는 날에는 불이 날 것입니다. 추방해 버립니다. 이제 순회제도도 강화할 것이라구요. 한 사람이라도 이렇게 해라 이거예요. 안 하거들랑 강단에 엎드려 기도하라구요. 하나님이 명령을 내릴 수 있도록….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강단에 엎드려 기도할 수 있어요? 산에 가서, 어디 동네에 가서 울면서라도, 아니면 마이크를 사다 나발이라도 불 수 있어야 됩니다. 만일 이렇게 안 하게 되면 여러분은 낙후합니다. 이것을 여러분들만 하는 게 아니라구요. 세계적으로 하는 거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선생님이 오기 전에, 7월 초하룻날 구라파 책임자 전체를 모아 놓고 체제를 갖추라고 지시한 거라구요. 그때 독일 책임자가 하는 말이 '아이고 선생님, 여기 와서 수련받는 우리 대원들이 공부할 시간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요. 그래서 '에이 녀석아, 들어 봐라, 공부할 시간이 없나' 해 가지고 전부 다 분석을 해준 거예요.

40일 동안에 하루 여덟 시간씩이면 얼마야? (판서하시며 말씀하심)「320시간입니다」320시간입니다. 320시간 강의를 듣는 거라구요. 320시간, 맞지요? 아 40일 동안에 320시간 강의 듣고 공부할 시간, 자습할 시간이 없습니다…. 그것 다 계산하고 선생님이 시키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자, 그러면 계산해 봐요. 요것은 320시간, (판서하시며 말씀하심) 그러면 하루는 얼마냐? 하루는 24시간이라구요. 24시간을 40일 하면 얼마야? 960시간이지요. 그렇지요?「예」960에서 320을 빼면 얼마냐? 640이지요? 그러면 하루에 몇 시간 자는 거냐? 여섯 시간을 자는 거예요. 그러면 40일이면 얼마야? 240시간이지요. 640시간에서 240시간을 빼는 거예요. 틀림없이 빼주마. (웃음) 얼마 남아요?「400시간」400시간, 그러면 밥 먹는 시간은 얼마냐? 하루에 세 시간 잡아 가지고 40일 하면 얼마야?「120시간」120시간, 얼마 남느냐?「280시간」그리고 이 강의를 하는 320시간 가운데 원리강의를 직접하는 시간을 20시간으로 잡으면 시간상으로 60시간이 남습니다. 열세 번을 하고 60시간이 남는다구요. 이래서 전부 얼마가 남느냐 하면 340시간이 남아요. 이 340시간은 자습할 시간입니다. 그런데 뭐 시간이 없어? 공부할 시간이 없어? 에이 이놈의 자식, 독일 책임자 코흐에게 그랬더니 '이히히히' 하는 거예요. (웃음) 40일 동안 이 일도 못 하겠어. 이놈의 자식들아? 40일금식도 하는데…. 못 하겠어? 못 하겠나. 하겠나?「하겠습니다」꼼짝달싹 못한다구요. 선생님이 주먹구구식으로 시키는 것이 아니라구요. 다 계산을 뽑아 가지고 시키는 거라구요. 할 수 있는 거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