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중 동원방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1권 PDF전문보기

청중동원 방법

이래 가지고 딴 것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이 버스 두 대씩을 가시끼리(かしきり:대절)하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버스 한 대를 하루 가시끼리하는 데 5백 불이니까 천 불이 필요합니다. 한 사람이 버스 두 대를 가시끼리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지금 하고 있다구요. 이 말은 거짓말이 아니라구요. 그러면 천 불을 어떻게 준비하느냐? 천 불은 너희들이 버는 거라고 내가 지시했습니다. 어떻게 해서? 내가 다 가르쳐 줬다고요. 문선생은 돈버는 기술도 있다구요. (웃음) 내가 1년 8개월 동안에 한 50억의 돈을 벌었다구요. 알지요? 1년 8개월 동안에…. 그만하면 머리가 나쁘지 않다구요. (웃음) 돈버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거라구요. 그것을 벌써 다 선생님은 훈련했다구요. 수십 년 전, 학생시절부터 그런 훈련을 해온 거라구요. 훤하다는 거예요.

그러면 한 사람이 돈을 버는 데는 얼마나 버느냐? 미국사회에 있어서는 하루에 백 불을 버는 것입니다. 지금은 우리 식구들이 평균적으로 어느 기준까지 올라갔느냐? 선생님 명령대로 하루 나가서 활동하면, 지금 현재 7할이 150불 이상 올라간다구요. 알겠어요? 그러니 돈이 없어도 돈이 필요하면- 거기서는 3백 불만 있으면 한 달을 사는 거라구요- 이틀만 나가서 쓱쓱 하게 되면 한 달 비용은 떡 버는 거라구요. 그 다음에는 놀 수 있나? 놀려고 해도…. 보라구요. 한 달 동안 논다고 생각해 보라구요. 일하지 말래도 할 수 없이 일하게 되는 거라구요.

이렇게 돈 버는 작전을 떡 해 가지고…. 한 사람이 천 불씩 내어 건사한 버스를 두 대씩 계약하는 것은 문제가 아니라구요. '4백 명이면 4백 명 전부 다 그렇게 해라' 해 가지고 지금도 하고 있다구요. 그래 가지고 뭘 할 것이냐? 그 한 날 써먹자는 것입니다. 그 한 날 써먹는 데는…. 120집이 한꺼번에 쭉 있는 도시이니까, 1번지부터 120번지까지 딱 번지를 파악했기 때문에, '아무 때 아무 때 내가 버스를 가져올 텐데, 그때 그 하루 저녁 세 시간만은 나한테 시간을 내줘야 돼요' 이렇게 하는 겁니다. 알겠어요? 이렇게 하면 백 명이 문제가 아니라구요.

이래 가지고 그 날이 되면, 버스를 갖다 놓고 '자, 약속대로 타소' 하면 안 타게 안 돼 있다구요. 그렇게 해 가지고 사방에서 몰려드는 날에는 오팔은 사십(5×8=40), 백 명씩이니까 4백 명이면 4만 명이 동원된다구요. 이러면 초과달성하는 거라구요. 그렇지 않아요? 초과달성하게 되는 겁니다. 이런 작전을 하고 있어요.

그러면 4백 명당 한 사람이 천 불씩이면 얼마인가? 「40만 불입니다」 '아이쿠, 40만 불을 날 주지' 이럴 겁니다, 통일교회 귀신들. (웃음) '아이구, 40만 불이라니 우리 집은 보리밥도 못 먹는데…' 굶주려 빠진 지역장들 허리가 구부러져서 '아이구 배고파' 불평 잘 하지요. 기분 좋아지니까 한번 해봐야지요. 배고픈 사람들은 그래야 소증(素症)을 면하지요. 그런 영신(靈神)들이 있다구요, 영신. 귀신이 못 돼 가지고 영신이 됐다구요. (웃음)

자, 그러면 만원 될 것 같아요, 안 될 것 같아요? 틀림없이 이런 작전을 하면 가능합니다. 제1차 가능합니다. 그 다음에는 뭐냐 하면, 이번에 미국의 50개 주(州)에 기동대를 만들고 주책임자를 정했습니다. 그 동안에 전부 다 재정비했기 때문에 이제는 내몰면 행동할 수 있는 거예요. 이번에 선생님이 50개 주를 다니면서 코치하고 바람을 불어넣었기 때문에, 이제는 자신이 있다구요. 신문사도 무사통과, 텔레비전 방송국, 어디가든지 통할 수 있다구요. 무슨 시장이라든가 무슨 지사라든가 전부 다 통할 수 있는 길이 훤하게 뚫려졌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