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종교의 가르침도 위해서 존재하라는 것이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2권 PDF전문보기

모든 종교의 가르침도 위해서 존재하라는 것이다

또, 나라를 중심삼고 위하여 존재한다고 하는 원칙을 적용한다면, 그 나라에서 제일 가는 애국자는 도대체 누구일까 하고 질문을 받는다면, 즉시 답이 나오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말한다면 일본 역사에 있어서 일본이 제일 칭찬할 수 있는 자는 도대체 누구일까 하고 질문을 한다면, 근세에 있어서는 노기(乃木希典)대장을 들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는 명치 천황을 위해서 생명을 바쳤으며, 일본이 일대 위기에 처했을 때 일본을 위해서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쳤습니다. 자기 생명은 물론 모든 생애를 일본을 위해 바쳤기 때문에 그는 말할 필요도 없이 애국자인 것입니다.

이것을 확대해서 인류역사에 적용해 본다면, 도대체 역사상에서 진정한 성인(聖人)은 어떠한 사람일 것이냐? 그것은 위하여 존재한다고 하는 창조이상의 원칙을 적용하면 바로 캐치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보면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라는 사람을 최대의 성인으로 내세우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는 인류를 위하여 왔었고, 인류를 위하여 살았고, 인류를 위하여 모든 것을 바치는 그러한 입장에 있으면서도 원수를 위해 축복했습니다.

선한 사람은 물론이려니와 악한 사람에 대해서도 존재 그 자체를 위해서 존재한다고 하는 정신을 가지고 죽어갔던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 이외에는 없습니다. 이렇게 볼 때, 그는 성인 중의 성인이라고 말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그런 입장에 섰던 기독교이기에 신의 보호를 받고, 신의 사랑을 받고, 신이 지켜 주시어 세계적으로 문화를 지도하는 현실 위에 서 있게 된 것입니다. 이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위하여 존재한다고 하는 원칙을 개인이 지키고, 국가가 지키고, 세계가 지켜서 그 원칙을 중심삼고 인류가 산다고 할 것 같으면 세계는 지상천국이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기 서 있는 본인도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영계의 사정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 선생님들은 영계에 대해서 잘 모르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본인은 그 영계의 모든 것을 체험했습니다. 그 세계를 분석해 보면, 그 세계의 구조와 조직체계는 위하여 존재한다고 하는 원칙을 놓고 세워져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위하여 존재하는 사람들, 위하여 생애를 바친 사람들이 가는 곳이 천국이라고 하는 것을 여러 선생님들은 믿어 주기를 바랍니다.

그러기에 수많은 종교의 경전(經典)은 위해서 존재한다고 하는 원칙을 중심으로 신(神)을 가르쳐 나왔던 것입니다. 하늘나라와 연결되어 하늘나라를 구하는 자에 있어서는 본향(本鄕)으로 간다고 하는 기준에서 볼 때, 그것에 즉응(卽應)하는 내용을 가지고 교육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고차적인 종교일수록 '봉사하라, 희생하라'고 강조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원칙에서 볼 때, 그것은 너무나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성경 교전(敎典) 66권은 모두가 위하여 존재하라고 하는 한마디에 귀일(歸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한마디에 국한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하신 말씀 내용을 성경에서 읽어 보면 현재의 젊은 사람들로서는 상상할 수 없는 내용을 갖추고 있습니다. 모두가 다 반대되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낮고자 하는 자는 높아지고, 높고자 하는 자는 낮아진다고 했습니다. 생명을 버리고자 하는 자는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했고, 생명을 구하려고 하는 자는 생명을 구할 수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반대로 되어 있습니다. 또 예수님은 구세주로 오셨지만 자기가 모심을 받기 위해 온 것이 아니라 봉사하기 위하여 왔다고 했습니다. 모두 반대입니다. 예수가 이와 같이 가르쳤던 것은 깊고 깊은 하나님의 원칙의 기준을 체험했기 때문에, 다 체험했기 때문에 이렇게 가르쳤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생각할 때 여기 계시는 여러 선생님들은 악한 사람과 선한 사람을 어떻게 골라낼 수 있는가 하는 방법을 아주 간단하게 알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남을 위해서 살아가는 사람은 틀림없이 선한 사람이고, 그 반대로 자기를 중심삼고 존재하려 드는 사람은 하나님의 이상세계와는 반대되기 때문에 악마와 통한다는 것입니다. 이 사실을 우리들은 여기에서 분별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