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구하기 위해 미국을 세우지 않으면 안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2권 PDF전문보기

세계를 구하기 위해 미국을 세우지 않으면 안 된다

역사를 볼 것 같으면, 독재자라든가 개인주의라든가 이기주의 같은 것을 중심으로 하여 더렵혀진 역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와는 반대의 역사를 지켜서 역사를 깨끗이 할 수 있는 운동을 누군가가 전개시키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존재한다고 한다면 당연히 그러한 것을 원하실 것입니다.

우리 통일교회는 그런 운동을 세계 끝에서부터 누가 인정해 주지 않더라도 지금 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본의 젊은이들도 미국에 가서 지금 활동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일본도 대단히 바쁜 시대에 처해 있고, 공산당과 대결해 나가고 있는 일본의 운명, 이것을 새로운 방향으로 전환시켜서 정리하지 않으면 안 된다 하는 이런 현실에 있는데 왜 일본을 뒤로 하고 미국에 가서 활동을 하고 있느냐, 일본에 돌아와서 활동을 해야 되지 않겠느냐,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지금 미국은 명실공히 민주주의 세계를 지도하는 국가입니다. 이러한 나라가 멸망한다고 하면 이것은 세계적인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공산주의를 방위하는 나라는 미국밖에 없습니다. 일본 자체로서는 지금 그렇게 할 수 없다는 것을 여러 선생님들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지금의 일본은 벌거벗은 여자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공이 결혼하자고 덤벼듭니다. 그런가 하면 소련도 결혼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미국이라는 신사와 손을 잡고 있었는데 지금은 그것을 뿌리쳐 버리고 손을 떼어 버린 것과 같습니다. 그러한 입장에 있는 일본이 세계를 지도할 수 없다는 것은 두말할 것도 없는 일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에 일본의 현실도 긴박한 상태이기는 하지만 세계를 구하기 위해서는 미국을 세우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미국을 세운다고 하는 것은 가장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한 일을 책임지고 생명을 바쳐 애쓰는 사람이 누가 있는가?

본인은 오랫 동안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수많은 종교와 종교인들을 찾아 보았습니다. 수많은 지방의원, 유명한 인사들을 모두 만나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나라의 명사들도 다 만나 보았습니다. 만나 보았지만 그들의 가슴에는 세계를 구원하겠다는 생각이 전연 없었습니다. 워터게이트 사건에 있어서도 자칫 잘못 미끄러지면 미국은 아주 밑창에 떨어지고 마는 것입니다. 수많은 종교 지도자 혹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빌리 그래함 같은 사람들이 나라의 선두에 서서 국민운동을 일으키어 그것을 방지해야 할 입장인데도 불구하고, 그들은 꿈에도 그런 생각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동양의 일각(一角)에서 태어난 문(文)이라고 하는 사람이 책임을 지게 되었던 것입니다. (박수)

그러나 그것은 아무렇게나 해서 되는 일이 아닙니다. 목숨을 내걸고 하나님과 담판해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가 하고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에 서 있는 이 사람은 정치가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행동을 하는 사람입니다. 나라를 지키고, 세계를 지키고, 나아갈 방향을 누군가가 말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어 있습니다. 그것을 알았기 때문에 모험의 길을 각오했던 것입니다. 통일교회는 지금까지 전세계가 피와 땀을 흘리면서 올바로 잡아왔던 그런 시대를 모두 세워 가지고 그 최후의 결단을 내렸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