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한 사람을 기준으로 활동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2권 PDF전문보기

월 한 사람을 기준으로 활동하라

자, 지금 이 국제기동대 하게 되면 명실공히 국제기동대이니만큼 이 국제 기동대를 길러서 뭘할 것이냐? 맨 처음에는 아시아에 천 명 배치하는 거예요. 남북미에 천 명, 구라파에 천 명, 3천 명을 동원할 때가 불원한 장래에 올 거라구요. 그러려면 영어를 할 줄 알아야지요? 전도를 하는 데는 표준이 뭐냐? 남자나 여자나 할것없이 기동대 요원은 한 달에 한 사람씩 전도하는 거예요. 그건 뭐 이제 공식화되는 거예요. 한 달에한 사람을 못 하는 사람은 낙오자가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그 훈련으로써 지금 벨베디아에서나 세계 각국에서 선생님이 일치화시킨 것이 뭐냐 하면 한 달에 세 사람 전도해야 수련수료증을 주게 돼 있는 거라구요. 그것이 오늘날 협회 일을 위해서가 아니라구요. 협회 일 아니라구요. 헌신이예요, 헌신. 새신 말고 헌신이예요. 뭔지 알아요?「예」 뭐예요? 보따리 싸 가지고 와서 죽기를 각오하게끔 되면 새사람 된다는 거예요.

자, 요즘 뉴욕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지느냐 하면 아이고, 20일까지 두 사람 했다 이거예요. 두 사람을 했는데 만일 한달 동안에 그대로 넘어가는 날에는 허사입니다. 그러므로 25일 됐다 그런데도 세 사람이 전도 안됐다 하면…. 25일만 되게 되면 이거 큰일났다구요. 문제가 달라지는 거라구요. '아이구' 26일이 됐다 하면 하루가 천년 같아요. 이렇게 심각해서 29일쯤 되게 되면 들어오지도 않는 거예요. 들어오긴 들어와도 밥이 뭐예요, 밥이.

그런 일이 벌어지기 때문에 한 사람 만들기 위해서 그 한 사람 붙들고, 한 사람 붙들고 그 얼마나 애달프고 얼마나…. 나중에는 '아이구 들어올때 왜 사람 못 데려오노' 하고 길가에서 '엉엉', 이게 젊은 녀석이 체면 불구하고 '엉엉' 우는 이런 놀음이 벌어진다구요. 그 사정 알겠어요?「예」 '한 사람 전도하기가 이렇게 힘드는데, 2명은 20일 전에 했는데 열흘 동안 못 했기 때문에 마지막 날 이거 돌아갈 수도 없고 큰일났구나, 내일부터 또다시 가야 되겠다' 하는 거예요. 그렇게 한 달이 넘어가고 두 달이 넘어가는 거라구요. 그러면 울게 마련이라구요.

또 그 다음에는 인삼차, 거기에서는 인삼차 매일 한 통이라구요. 80불이 고정액이라구요. 한 사람이 80불 이상 매일 계속적으로 20일, 이번에는 일주일 연장하고 왔다구요. 왜 그랬느냐 하면 말이요, 맨 처음에는 벨베디아 수련 때에 있어서는 이거 80불로 평균 2주일로 계산한다면 '아이쿠' 공포의 단위로 생각했더랬는데, 결심하고 이를 악물고 전부 다 나가서 해보니까 120불, 평균 150불, 170불이 나가는 거예요. 자 그런데 이 80불은 낮잠 자고도 전부 다 하게 되니까, 그들이 자신을 가져 가지고는 아침에 일하러 나가지 않고 떡 자고 있다 이거예요. 이런 걸 보고 '잘해 이놈의 자식들아' 했어요. 그래서 내가 한 일주일 연장할싸 해 가지고 3주일로 했어요. 3주 동안은 80불을, 이제는 79불 90센트도 안 된다고 했어요. 이렇게 되니 두 주일 지나서 17일, 18일 쯤 되면 며칠 동안에 해야 되니까 얼마나 심각한지, 진짜 하나님이 있는 걸 안다는 거예요.

정성껏 기도하게 된다면 가면 갈수록 잘 되는 거예요. 맨 처음보다 가면 갈수록 정성들여야 요것이 딱 안으로 들어간다는 거예요. 여러 가지 일화가 많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대원들이 꽃다발을 붙들고 통곡하는 일이 벌어지고 인삼차를 붙들고 통곡하는 일이 벌어지는 거예요. 복귀섭리, 이 세계를 찾기 위한 하나님이 제정한 그 책임, 인류를 복귀하기 위한 맡겨진 책임을 어느 기간 내에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이 사실을 볼 때, 하나님이 알고 아뭏든 그것은 이론뿐만이 아니라 명실상부하게 명사 그대로 누구나가 느끼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이 수련이 얼마나 중요해요?

이번에도 일본에 갔더니 간부들 하는 말이 '아 선생님 고맙습니다. 일본에 만약에 이런 수련을 안 했다면 큰일날 뻔했습니다. 이번에 사람들이 전부 다 개조되었습니다' 이래요.

이와 같은 훈련을 전세계적으로 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앞으로 국제무대에 나가게 될 때 100일 수련을 통과하지 않은 사람은 창피를 당할 것입니다. 이렇게 됐다구요. 알겠어요?「예」

그래서 100일 수련을 받고 지방에 나가 가지고 수십 명을 전도한 사람을 빼 가지고 국제기동대를 만들 것입니다. 그래서 뉴욕 같은 데는 앞으로 한 사람이 세 사람 전도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때로는 수련받는 사람이 800명까지 정주하게 될 것을 예산하고 있는 거라구요. 그럴 게 아니예요? 자꾸 들어오기는 하는데 책임 못 하면 못 나가니 대번에 그런 수자가 된다구요.

이럼으로 말미암아 어떻게 되느냐? 수련생들이 세 사람 전도하기 위해 불나게 뉴욕가를 휩쓸고 돌아다니게 되면 그 뉴욕 식구 중에 처음 들어온 사람은 한 사람 전도한다는 말은 성립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앞으로 매달 한 사람이 한 사람씩 전도하지 않으면 안 된다 하는 것을 알아야 되겠어요. 알겠어요?「예」 그거 왜 그래야 되느냐? 그거 선생님이 뭐 전도시키려고 하는 게 아니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