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에 영원히 남아져야 할 것은 참사랑의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0권 PDF전문보기

역사에 영원히 남아져야 할 것은 참사랑의 길

그러면, 여자들을 대해서 '야, 너 어디로 찾아갈래, 어딜 찾아갈래? 할 때, '나 하나님의 역사를 찾아가겠습니다' 이렇게 대답하는 여자는 한 명도 없습니다. 남자를 대해서도 '너 어디로 찾아갈래?' 할 때, '나 하나님의 역사의 방향을 찾아가겠습니다' 이렇게 대답하는 남자는 한 명도 없다는 거예요.

'누구를 찾아가겠느냐?' 하면, 여자는 '남자를 찾아가겠습니다' 그렇게 대답한다구요. 이건 간단하고도 결론적인 대답이라구요. 또, 남자들한테 '너 어디로 찾아갈래?' 하면, '뭐 어디로 가긴, 뭐 하나님 그만두고 여자 찾아간다' 하고 대답한다는 거예요. 그 대답은 천년 전 우리 조상이나, 뭐 그다음엔 지금의 사람이나, 억만년 후의 우리 후손이나 다르겠어요, 같겠어요?「같습니다」 다를 수 있어요?「없습니다」 틀림없이 '없다'고 했다구요. 그 말이 맞는 말이예요. 안 맞는 말이예요?「맞는 말입니다」 그거 틀린 말이예요, 맞는 말이예요?「맞는 말입니다」 어떤 사람은 뭐…. 틀림없는 말이다 이거예요.

자, 이렇게 볼 때, 인생들이 가는 길은 어떤 길이냐? 나라를 위한 길도 아니요, 세계를 위한 길도 아닙니다. 먼저는 남자 여자가 서로를 찾아가는 길입니다. 그것이 인생의 출발이라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여기서 하나의 결론을 지었다구요.

그러면 우리 인생살이 가운데 역사에 남을, 하나님도 떼버릴 수 없고 인간도 떼버릴 수 없는 하나의 남을 길이 무엇이냐? 남자는 여자 찾아가고, 여자는 남자 찾아가는 이 길인 것입니다. 이 길은 하나님도 떼버릴수 없고, 우리 인간도 떼버릴 수 없으니 이것은 남을 길이다 하는 것입니다. 이 결론은 타당한 결론이예요. 그러니까 이건 남아지는 것입니다. 그렇지요?「예」

그다음에는, 그것을 찾아가는 데는 무엇 때문에 찾아가느냐? 사랑 때문에 찾아가는 것입니다. 사랑 때문에 찾아가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이 역사시대에 혹은 하나님의 섭리시대에 남아질 것은 무엇이냐? 이렇게 묻는다면, 남자 여자들을 하나 만들 수 있는 사랑입니다. 사랑이라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그것 틀림없는 말이예요?「예」 그러니까 이 사랑은 남아집니다. 사랑은 남아져야 됩니다.

그러면 그 사랑이 어떠한 사랑이냐? 사랑에도 뭐 나쁜 사랑이 있고, 별의별…. 나쁜 것이 있고, 좋은 것이 있다는 거예요. 자, 그렇다구요. 남자가 여자를 사랑하는 데 있어서 이용해 먹기 위해서 사랑한다면, 그것이 올바른 사랑이예요?「아닙니다」 여자도 마찬가지예요. 요 살살살 해가지고 씽긋 웃고, 뭐 베니(べに:연지)칠을 하고 뭐 꼬이려고 하는 그것이 올바른 사랑이예요?「아닙니다」 이렇게 볼 때, 총괄적인 결론을 내리 자면, 사람이 둘이서, 나만이 아니라 둘이서 같이 남기고 싶은 것이 무엇이냐? 남자 여자가 둘이 같이 남기고 싶은 것이 무엇이냐? 이것이 인류 역사 혹은 하나님의 복귀섭리역사에 있어서 골수 사상이요, 골수 방향이 될 것입니다. 이 결론은 틀림없는 결론입니다. 그게 영원히 남아져야 될것입니다.

그러면 남자 여자의 참사랑이 뭐냐? 사람끼리 주장하는 사랑이 아니라, 하나님이 거기에 개재해 가지고 남자 여자를 사랑할 수 있는 사랑, 그차원까지 미쳐지는 사랑이어야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런 생각을 해서 사랑을 줬으면 하나님이 좋아하는 사랑이 도대체 뭐야? 부처끼리도, 남자 여자도 영원히 좋아하고, 하나님도 영원히 좋아할 그 사랑이 도대체 뭐야? 이게 문제 되는 거라구요. 그게 도대체 무슨 사랑이냐? 자, 그 사랑이 변하는 사랑이겠어요. 변하지 않는 사랑이겠어요? 선생님은 이게 문제라고 본다구요.「변하지 않는 사랑입니다」

그러면 남자가 태어나 가지고 어떻게 해야 되느냐? 남자가 나면서부터 철들면서부터 찾아갈 것은 뭐냐? 참된 사랑을 찾아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게 결론이라구요. 또, 그다음에 살면서는 뭐냐? 사랑을 중심삼고 참된 길을 찾아 가지고 참되게 살아가야 됩니다. 이게 결론입니다. 그다음에는 사랑을 중심삼고 참되게 죽어야 됩니다. 요게 진짜 골수 방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