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원칙에 입각해서 하는 모든 일은 역사와 더불어 남아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0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원칙에 입각해서 하는 모든 일은 역사와 더불어 남아져

그러면, 이 일이 이렇게 나가 가지고 성공하겠느냐, 망하겠느냐? 이것 성공 안 하면 안 돼요. 망하겠어요, 성공하겠어요?「성공합니다」 어떻게? 이래 가지고 무슨 성공이예요? 어떻게? 하나님이 그러한 주의자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그러한 분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자기편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자기를 닮았기 때문에, 하나님이 좋아하고, 하나님이 협조하니 성공할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예수가 갈릴리 해변가에서 어부들을 데리고 3년 동안 나가서 전도하다가 십자가에 돌아가셨는데, 그거 처량하게 죽었다는 거예요. 선생님만큼도 일을 못 했다구요. 한 게 뭐 있어요? 제자들까지도 전부 다 보따리 싸 가지고 도망갔다구요. 그런데 이게 세계를 움직일 수 있는 사상으로 남아졌습니다. 왜 그게 남아졌느냐? 하나님이 그걸 좋아하고, 하나님이 그것을 지지했기 때문에 남아진 것입니다. 실패했다구요. 그 당시로 보면 실패자라구요. 선생님만큼도 일을 못 했다구요. 그래, 예수가 성공했어요, 망했어요?「성공했습니다」죽었는데, 뭐? 그 사상이 이겼다, 하나님의 뜻이 이겼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와 같은 원칙에 입각한 사상, 이와 같은 사랑의 원칙에 입각해서 하는 모든 일은 역사와 더불어 남아지는 것입니다. 매를 맞았다면 매맞은 것이 남는 것입니다. 욕을 먹었으면 욕을 먹은 것이 남는 것이고, 억울하고 분했으면 억울하고 분한 것이 남아져 가지고, 그것이 후대를 교육할 수 있는 위대한 재료가 된다는 것을 우리는 발견했습니다.

내 눈이 그것을 위해서 얼마나 보았느냐에 따라 그 눈이 남을 것이고, 그 귀가 얼마나 들었느냐에 따라 그 귀가 남을 것이고 그 뜻을 위해서 말을 얼마나 했느냐에 따라 말이 남을 것이고, 그러면 그 얼굴이 남아진다는 말입니다. 손이 그랬고, 발이 그랬으면 그 몸뚱이가 남아집니다. 그 사람이 남아진다 그 말입니다.

여러분들이 만일에 예수님과 닮았다고 하면, '나, 뭐 예수님 눈 닮았다, 예수님 귀 닮았다, 예수님 입 닮았다, 아이구, 손까지 닮았다, 몸뚱이가 닮았다'고 얼마나 자랑하겠어요? 닮기만 해도…. 모든 것의 기준이 됩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생각해 보라구요. 내가 예수님 닮았다고 생각해 보라구요. '아이구, 십자가에 죽을 때 눈물 흘리며 기도하던 그 눈 닮았어' 이러면 기분 나쁜 거라구요. '아이구, 조롱을 듣던 그 귀 닮았어' 이러면 기분 나쁜 거예요. 또, '십자가에 못 박혀 피 흘리던 그 손 닮았어. 아이구, 창 끝에 찔리던 그 몸뚱이 닮았어' 하면 이 얼마나 기분 나쁜 일이예요. 그게 좋아요? 창에 찔려 피가 나오고, 그게 얼마나 끔찍한데, 아이쿠 생각만 해도 끔찍한데, 그것을 닮은 것이 좋아요? 그게 좋아요?「좋습니다」 왜 좋아요? 나를 위해서, 우리를 위해서, 인류를 위해서 죽었기 때문에, 하나님을 위해서 죽었기에, 그것을 내가 가야 할 본으로 알기 때문에 그렇다는 거예요.

그래, 여러분은 선생님을 닮고 싶어요?「예」 하나님 닮고 싶지요?「예」나는 안 닮고 싶고, 하나님 닮고 싶지? 「……」하나님을 닮으려 해도 하나님이 보이지 않으니 할수없이, 하나님을 중심삼고 내가 좋은 일 하는 것 같으니까 나를 닮고 싶다는 것입니다. 그 말은….

그러면 닮는 데는 빨리 닮을래요, 그저 몇십 년, 오래 걸려서 닮을래요?「빨리 닮겠습니다」 레버런 문을 닮으면 뭐가 좋아요? 사탄세계를 공격해 가지고 전부 쓸어 버리려고 하는데. 여러분 그게 좋아요?「예」 권총으로?「아니요」 진리로?「예」 전부 점령할 수 있다구요. '우리 이상의 힘이 없다. 우리 이상 가는 것이 없다' 이런 자신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이걸 가지고 치면 어떤 강한 것이든 굴복시킬 수 있는데, 이것을 활용 못 하면 그 사람은 역사에 남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