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적 이상세계를 건설하기 위해 동서양문명을 발전시켜 나온 섭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0권 PDF전문보기

통일적 이상세계를 건설하기 위해 동서양문명을 발전시켜 나온 섭리

그렇기 때문에 아시아와 중동이 하나되는 거예요. 그리고 전세계는 아시아와 중동을 중심삼고 하나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인의 입장에서 명령해 가지고 로마를 흡수하는 거라구요. 그랬으면 하나의 세계가 되었겠지요? 그리 됐으면 오늘날 천주교가 있겠어요? 감리교 장로교 성결교가 있겠어요?「없습니다」 그랬으면 종교가 하나가 되었겠어요, 둘이 되었겠어요?「하나요」 하나의 종교가 되고 하나의 세계가 되었을 거라구요. 자, 그렇게 되었더라면, 아시아의 문명, 아시아를 중심삼아 가지고 세계가 움직인다 하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자, 그런데 예수가 죽음으로 말미암아 몸뚱이하고 마음하고 갈라진 거와 마찬가지가 됐다는 거예요. 영과 육이 갈라졌다 이거예요. 그렇지요? 「예」 아랍권은 내적이기 때문에 마음과 같고, 아시아권은 외적이기 때문에 몸과 같은 입장이 됐다는 거예요. 마음은 아벨의 입장이고 몸은 가인의 입장인데 이 둘이 하나되는 데서 하나님의 뜻이 이뤄진다구요. 이게 원리라구요. 알겠어요?「예」

본래는 아시아를 중심삼고 이룰 뜻이 예수가 죽음으로 말미암아 영적인 기반을 닦아야 되겠으니, 할수없이 원수의 세계로 들어가서 일주(一 週)해 가지고 영적 기반을 닦은 후에 육적 기반이 되는 아시아를 다시 찾아온다는 거예요. 그걸 알아야 돼요. 로마는 안 된다구요. 끝날이 되면 서구문명은 반드시 아시아를 찾아오지 않을 수 없는 역사적인 원인이 여기에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건 영적이예요, 영적. 영만 가지고는 안 된다는 거예요. 서구문명은 영적 세계를 대표하고…. 그걸 알아야 돼요.

복귀라구요. 예수님 때에 아랍과 아시아가 하나되었으면 몸과 마음이, 영과 육이 하나되었을 것인데 그렇지 못했기 때문에, 이 영적 문화권을 이어받아 가지고 육적 문화권인 아시아를 다시 찾아 들어오는 역사를 하지 않을 수 없다구요.

끝날이 되면 서구문명의 몰락과 더불어 아시아에 기대를 갖게 된다는 거예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지금 아시아에 관심을 갖지요?「예」 또, 아시아 사람들은 서구의 현재 물질 문명에 관심을 갖는 거예요. 보라구요. 아시아문명은 몸적인데도 불구하고 정신을 위주했고, 서구문명은 영적인데도 불구하고 물질문명을 이어받았어요. 이게 참 아이러니칼한 문제라구요. 이래서 둘이 합하게 되면 쌍동이예요, 쌍동이.

그러면, 창조할 때에 영을 먼저 지었느냐, 육을 먼저 지었느냐 하는 문제가 나온다구요. 아시아는 하나님이 계실 수 있는 몸뚱이를 만드는 그 놀음을 했다 이거예요. 즉 사람 찾는 놀음을 했다구요, 아시아는. 그러면서 이것은 전체를 위하는 사고방식이었고, 기독교 사상을 이어받은 서구 문명은 전체가 아니라 전부 다 개인적으로 떨어져 가지고 자기를 생각하는 입장이었다는 거예요. 반대라구요.

예를 들어 보면 이와 마찬가지라구요. (판서하시며 말씀하심) 이거 사각형이 이렇게 돼 있다면 말이예요. 요게 갈라져 나뉘어져 있습니다. 하나는 이쪽에 있고 하나는 반대쪽에 있는데, 둘이 합치하는 운동을 하는 겁니다. 보라구요. 여기서는 정신을 위하기 전에 물질을 중심삼고 개인주의화했고, 여기서는 내적인 입장에 서 가지고 물질적인 면에서는 다 잃어버린 것입니다. 물질을 중심삼고 여기서는 전부 다 찾는 놀음을 하고, 여기서는 잃어버린 거예요. 그러니까 서로가 필요로 하는 거예요.

그건 뭐냐 하면, 갈라 놓은 예수의 몸을 찾는 운동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구문명은 반드시 아랍권을 중심삼고, 아시아문명을 가인적인 입장에 세워서 이루지 못한 것을 다시 찾아야 합니다. 그래 가지고 가인적 문화권을 연결시켜서 비로소 하나의 완성한 사람과 같은 문화권을 만들어 보자 하는 것이 하나님의 섭리라는 거라구요. 여러분, 이것은 가장 중요한 거라구요. 여기에서 하나님의 섭리관을 중심삼은 역사가 풀려 나가는 거예요. 이게 역사관이예요, 역사관.

그러면 이 서구문명은 어디로 가야 되느냐? '미대륙에 있어야 된다' 그거예요?「아닙니다」 어디로 가야 되느냐? 아시아를 찾아가야 됩니다. 그래서, 예수의 영적 문명권을 이어받은 이 기독교문명은 예수의 몸적 문명권을 이어받을 수 있는 아시아 제국과 하나되어 가지고 예수가 죽지 않고 이뤄야 했던 하나의 통일적 이상세계를 건설해야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이 문명을 발전시킨 목적이다 하는 것을 알아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