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원하는 대로 보다 높고 깊은 사랑의 길로 나아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1권 PDF전문보기

마음이 원하는 대로 보다 높고 깊은 사랑의 길로 나아가야

이거 보라구요. 오늘날 문선생이 세계적으로 문제가 돼 있다구요. 레버런 문 하면 미국에서도…. 앞으로 21세기뿐만 아니라, 그 이후에도 문제라는 거예요. 사랑을 필요로 하는 인간이 남아 있는 한, 레버런 문은 문제의 인물이라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오늘날 종교에서 이런 거 꿈도 꾸지 않는다구요. 꿈도 꾸지 않는다구요. 사람이 어떻게 돼서 태어났느냐는 생각도 안 하고 있다구요. 이것들이 뭐 천당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도 모르고, 그저 덮어 놓고 믿으면 천당 간다고…. 그거 멍텅구리들이예요.

레버런 문에게 있어서 모가지 잘리는 게 문제겠어요? 내가 세계의 누가 무섭겠나요? 내가 무서운 사람 없다구요. 보라구요. 조그만 한국 사람으로서 미국에 와서 3년 이내에 큰 문제를 일으켜 놨다구요. (박수) 요전에 ABC TV방송에서도 말하더라구요. 아, 그 문제의 단체, 레버런 문과 통일교회가 문제는 문제인데, 세상의 쓰레기 같은 사람들이 가면 별문제가 없겠는데 똑똑한 지성인이 가니까, 이게 문제라는 거예요. (웃음.박수)

자, 오늘날 문선생이 일생 동안 저 갖은 수욕을 당하고 별의별 욕을 먹고도 이렇게 버티고 자신만만하게 한국으로부터, 일본으로 세계로 뻗어 가지고 밀고 나갈 수 있는 것은 무엇 때문이냐? 이 길을 알았기 때문에, 이 길을. 보다 높고 보다 깊은 사랑을 찾으려니, 하나님은 무한하시고 절대적이시기 때문에 영원히 깃들 수 있는 사랑이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이 길을 찾으려니 그렇다 이거예요. 세계가 반대하면 반대할수록 세계 사람들이 받지 못할 사랑을 하나님과 인연을 맺고 받을 수 있다 하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자, 사랑하는 사람이 어떻게 해서 갈라졌다고 합시다. 그 갈라진 사람들이 서로 찾는데, 수십 년을 찾고도 그저 더 찾으려고 하는 그런 사람하고, 한 일년 쯤 찾다가‘아이쿠, 사랑이고 뭣이고 그만두자’하는 사람 중에 어느 것이 귀해요?

비참하면 비참할수록 사랑의 영광이 빛나는 것입니다. 그거 맞아요?「예」 그렇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그저 한 시간이라도 놀게 되면 양심의 가책을 받는 거예요. 그저 밤낮 쉬지 않고 일해야, 잠도 잘 오고, 밥 먹으면 소화도 되고 말이예요. 그래야 마음이 편안합니다. 그래야 잠이 잘오고 밥도 맛있다는 거예요. 그러지 않으면 양심이, 마음이 아프다구요. 여러분들도 그렇지요?

여러분들, 통일교회에 와서 왜 무슨 뭐 땅콩을 팔고, 꽃을 팔고, 뭐 문제가 되어 가지고 고생하지만, 왜 그 고생들을 하는 거예요? 왜 고생하는 거예요? 보따리 싸 가지고 마음대로 도망가려면 얼마든지 갈 수 있는데, 왜 안 가느냐 이거예요. 마음 때문에, 마음. 이놈의 마음이 이거…. 가 보라구요. 가 보라구요. 가 보게 되면 이건 죽을 지경이라는 거예요. 죽을 지경이라구요. 그래서 갔다가 몇 달 뒤엔 다 돌아온다구요. (웃음) 그렇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 문선생을 잘못 만났다구요. 선생님한테서 그런 병이, 전염받아 가지고 병이 들었다구요. 그런 병을 전염받았다구요. (웃음) 그래, 그런 병을 전염받아 가지고 좋아요, 나빠요?「좋습니다」 그러면 뭐 할수없지요. 하라, 마음이 하자는 대로 하라 이거예요.

여러분 마음이 얼마나…. 세계의 제일 악랄한 독재자예요, 독재자. 그런 거 알아요?「예」 이 뉴욕의 천만 사람을 다 먹여 살리더라도, 그다음엔 또,‘이놈아 너 미국 2억 2천만 명을 살려라’하고 명령을 한다구요. 마음이 그렇다구요. 뉴욕 사람들 다 먹여 살렸으면, 그만큼 했으면 되었을 텐데 말이예요,‘너 이제는 2억 2천만 명을 살려야 된다’하는 거예요. 그래 2억 2천만 명을 먹여 살렸으면‘40억을 먹여 살려라’하고, 40억을 먹여 살리면‘영계까지 먹여 살려라, 해방하라’하는 거예요. (웃음) 그 얼마나…. (웃으심) 독재자 중에 이렇게 지독한 독재자가 없다구요. 도대체 왜 그래요? 도대체 왜 그러냐 이거예요. 하늘땅에 누구도 갖지 못하는 하나님의 사랑을 점령해라 그 말이라구요.

하나님을 점령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내가 점령할 수 있으면 우주는 내것이 되기 때문에, 결국은 나 때문에 그런다 이거예요. 나를 사랑하기 때문에 그런다 이거예요. 그래 마음이 고마운 거예요, 나쁜 거예요?「고마운 겁니다」 그런 걸 알았기 때문에… 그거 보면 아주 쉴 새가 없다구요, 쉴 새가 없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