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체성을 확립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4권 PDF전문보기

전경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체성을 확립해야

자 그러면, 여러분들 무슨 제목을 가지고 얘기할까요? 여러분에게 좋은 제목을 가지고 얘기할까요, 선생님 좋은 제목을 가지고 얘기할까요, 하나님 좋은 제목을 가지고 얘기할까요?「하나님…」하나님 좋은 제목, 그러면 좀 섭섭하지요. (웃음) 하나님만 좋으면 돼요? 하나님도 좋고 그다음에는?「선생님도 좋고」 선생님도 좋고 그다음엔?「저희들도 좋고」그래, 여러분들도 좋고 그런 제목 가지고 얘기하자구요. 그러면 그런 제목이 도대체 무슨 제목일꼬 생각할 때, 그게 무슨 제목이겠어요? 자 여러분도 좋고, 선생님도 좋고, 하나님도 좋을 수 있는 제목이 무슨 제목일꼬? 이렇게 모여 앉아 가지고 그저 노래나 하고 춤이나 추는 거예요?

오늘 통일교회를 중심삼고 볼 때에, 통일교회가 내적이라 하면 이 경북 전체 도민은 뭐예요?「외적」 외적이예요. 여러분의 마음이 내적이라 하면 몸은 뭐예요?「외적」 외적이예요. 완전한 인격자 하면 뭐냐? 몸과 마음이 하나된 사람이 완전한 인격자느니라, 이렇게 보는 거예요. 그러면, 오늘 통일교회하고 경북하고 내외가 하나 안 되게 될 때에 통일교회 경북식구도 기뻐하고, 찾아온 선생님도 기뻐하고, 하나님도 기뻐할 것이다, 그래요, 안 그래요?「안 그렇습니다」 듣기는 바로 듣는구만, 안 그렇다는거예요.

그러면 먼저 경북식구로서 해야 할 책임, 경북 통일교회 교인으로서 해야 할 책임이 무엇이냐? 주체성을 확립한 내적인 기준을 공고화시켜 가지고 외적인 전경북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게끔 하는…, 그래야 보다 차원 높은 하나님의 뜻에 일치될 수 있는 경북으로 만들 수 있는 거예요. 그럴 때에 그것이 바로 경북 사람이 기뻐하는 일이요, 그것이 바로 선생님이 바라는 것이요, 그것이 바로 하나님이 바라는 것이다. 이렇게 봐요. 알겠어요?

그러면 가만히 앉아 가지고 그런 일이 되겠어요?「안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돼요?「움직여야 돼요」 움직이는 데는 어떻게 움직여야 돼요? 그저 입 다물고 손 가만 있고 움직인다고 하기만 하면 돼요? 그러면 나도 이렇게 움직이기만 하면 되겠구만. (웃음) 한 시간 이렇게….

목적을 향하여서 사상을 주입시켜야 되고, 우리 전체 마음이 방향을 몰아 가지고 그곳으로 전진해야 돼요. 전진할 뿐만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 앞에 옳지 못한 것을 전부 다 흡수 소화시키든가, 흡수해서 다 먹어 버리든가, 그러지 않으면 전부 다, 지갑에 손을 넣었으면 그 손을 꺼내서 전부 다 밟아 버리든가 해서 말이예요, 어떻게 하든지 나쁜 것을 처단해 버리고 좋은 것만 남길 수 있게끔…. 그래야, 보다 차원 높은 경북을 만들 수 있는 것이고. 그렇게 될 때 하나님이 기뻐할 것입니다.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뭐든지 우리는 그냥 생각만 해서는 안되는 거예요. 노력을 해야 돼요. 노력만 가지고 안 되겠다 이거예요. 좀더 강력히 해 가지고, 반드시 승패를 결하고 난 후에야 내적인 통일교회도 좋고 경북도 좋을 수 있지, 그냥 그대로 의논적으로 타협적으로는 안된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