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일은 해방을 기념하는 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9권 PDF전문보기

10월 4일은 해방을 기념하는 날

오늘은 여러분이 알다시피 1976년 10월 4일입니다. 워싱턴 대회는 9월18일에 끝났지만 여러분의 활동은 어제까지, 결국은 오늘까지 해서 끝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무슨 날이냐 하면 참 좋은 날입니다. 10월, 10수라고 하게 되면, 9수는 완성수로 사탄세계의 끝을 말하고,10수 라는 것은 하늘을 상징하는, 하늘에 들어가는 수요, 시작하였던 곳으로 되돌아가는 귀일수(歸一數)다 하는 것을 여러분은 알고 있을 것입니다. 또, 4수라는 것은 사위기대를 뜻하는 수입니다. 이것이, 역사 발전에 있어서 4수가 기반이 되어서 40년으로, 400년으로 쭉 탕감조건의 필요요건이 되어 있었던 것을 여러분은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4수는 땅수도 됩니다. 그러므로 하늘과 땅이 합할 수 있는 좋은 수인 것입니다.

여러분, 오늘 10월 4일은 선생님에게 있어서 잊을 수 없는 해방의 날이기도 합니다. 내가 한국에서 서대문이라는 곳에 있는 형무소에 들어갔다가 나온 날도 된다는 거예요. 거기서부터 시작해 가지고 이 미국에 들어와서 워싱턴 대회까지 승리하여 해방을 기념하는 한 날로서 오늘 이 의의 있는 날을 갖게 된 것을, 두 가지의 해방을 축하하는 이 날이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먼저는 하나님 앞에 감사하고 그다음엔 여러분 앞에 감사를 드리는 바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워싱턴 대회의 승리를 축하함과 동시에, 방대한 내용과 천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늘 이날을 우리 통일교회에서 역사적으로 지켜야 할 기념의 날로 책정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슨 날이냐 하면 하늘이 승리했다는 천승일이라는 축제일로 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