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의 근원은 하나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1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의 근원은 하나님

그러면 여기서 문제되는 것이 뭐냐? 오늘날 공산주의가 변증법에 의해서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는 그러한 생각을, 그러한 사랑의 힘을 변경 하고 혁명할 수 있느냐 하는 거예요. 그것이 문제라구요. 할 수 있어요, 없어요?「없습니다」절대 할 수 없다구요. 절대 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보면, 공산당의 최고 간부의 아들이 공산당 법에 걸려 가지고 사형장으로 나갈 때, 죽으러 갈 때 그 어머니 아버지의 마음이 어떻겠어요? '예이, 이놈의 아들아, 잘 죽어라. 어서 죽어라' 이러나요? '아이고, 공산당이고 뭣이고 다 집어치우고라도 이 부모의 사랑을 중심삼아 가지고 자식을 살려주고 싶다' 하는 마음이 있겠어요, 없겠어요? 어느 마음이 앞서요? 죽으라고 하는 마음이 앞서요, 용서해 주고 동정하는 마음이 앞서요? 어느 마음이 앞서요? 공산주의 이론, 변증법 논리를 가르쳐 준 그 교수들은 어떨까요? 마찬가지예요, 마찬가지가 아니예요?「마찬가지예요」그럼 노동자 농민 천국, 뭐 프로레타리아 독재…. 노동자 농민의 아들딸이 죽으러 형장에 나갈 땐 어때요? 그건 다른가요? 달라요?

그것은 자연의 현상이예요, 자연의 현상. 개도 자기 새끼들을 위해서는 죽을 자리에 들어가는 거예요. 동물도 그렇다는 거예요. 그것을 혁명 할 수 있어요? 공산주의 이론이 그것을 변경시킬 수 있어요? 그게 통해요?「아니요」이러한 참된 사랑, 본연의 사랑은 아무리 공산주의고 민주주의고 그 무엇이라도 혁명할 수 없다는 거예요. 혁명할 수 없다 이거예요. 변경할 수 없다는 게 결론이예요. 알겠어요? 인정해요? 틀림없이 인정해요, 이론적으로 인정돼요?

그러면 그 부모의 사랑은 왜 그러냐? 왜 그런 사랑이 인간 세상에 남아 있느냐 이거예요. 그 사랑이 어디에서 나온 거예요? 그 부모의 사랑을 날 적부터 갖고 온 거예요, 어떠한 동기의 결과예요? 원인이 어디에 있느냐는 거예요. 그 사랑을 내가 가져야 되겠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되는 거예요, 자기도 모르는 동기의 결과예요? 동기적인 입장이예요, 결과적인 입장이예요? 그것은 어떤 것이 기원이예요?「하나님」결국은 여러분의 조상으로부터 조상으로 올라가 가지고 맨 근원에 뭐가 있었다는, 그것의 이름을 하나님이라고 하든, 그런 본체가 있었다는 사실을 여기서 알게 됩니다. 그걸 알아야 돼요.

인간은 결과적 존재이지, 원인적 존재가 아니예요. 결과가 그렇다는 것은 원인과 결과는 같아야 되기 때문에 원인과 하나돼야 된다는 거예요. 같은 모양을 닮기 때문에 결과가 그렇다면 원인이 그렇다는 거예요. 그건 이론적이라구요. 원인이 없는데 결과가 그렇다면 그것은 망상적이예요. 그 말은 지극히 과학적이예요.

우리 인간 본심의 근원이 이런 사랑의 불변적 요소를 지니고 있다는 것을 볼 때, 이 우주의 중심이요 우리의 출발의 기점이 그랬다는 사실을 우리는 이것을 미루어 봐서 알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부모이셨으니 부모와 같은 입장에 선 자녀들에게는 평면적인 타락한 인간이지만 그것만은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만은 남아 있기 때문에 그게 하늘로 돌아갈 수 있는 열쇠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