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 천국을 이룰 것인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6권 PDF전문보기

어디에 천국을 이룰 것인가

왜 그러냐? 기독교만 하더라도 수백 교파로 갈라져 있다구요. 이래 가지고 교파끼리 전부 다 싸우고 있다구요. 그렇게 싸우는 곳이 하나님의 지체와 하나님의 발판이 될 수 있느냐? 될 수 없다 이거예요. 그런 관점에서 볼 때에, 하나님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교파가 없다는 거예요.

그러면 하나님께 이 지상에 천국을 이루시려는 이념이 있다면 하나님은 어디로 가실 것이냐? 할수없이 하나의 가정이라도 찾아오실 수밖에 없다는 결론이 나온다 이거예요. 그러면 부모가 하나님과 직접 하나되고, 그 부모를 중심삼은 자녀가 부모와 완전히 하나되어 하나님이 그 가정의 하나의 주인이 되고, 그 가족이 주인인 하나님의 가족이 되고, 그 가정의 소유가 하나님의 소유가 될 수 있는 그런 집이 있느냐 이거예요.

여러분들이 부모가 있고, 태어난 가정이라는 배경이 다 있지만, 과연 하나님의 가정이 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는 가정이 있느냐 이거예요. 「없습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어디로 갈 거예요? 하나님이 개인을 찾아갈 것입니다, 개인. 한 사람을 중심삼고 주인 노릇 해보고, 한 사람을 중심삼고 자기 백성 대신 사랑해 보고, 한 사람을 중심삼고 그 사람이 가진 것이 내 것이라 할 수 있는 하나님이 될 수밖에 없다 이거예요.

어때요? 여러분들은 '아, 틀림없이 하나님 것이 내 것이요, 내 것이 하나님의 것입니다. 난 하나님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럴 수 있어요? 하나님은 변치 않고 영원한 목표를 중심삼고 그저 24시간, 이 세계 역사 몇천 년…. 하나님이 주무시나요? 주무시지 않고, 쉬시지 않고 지금까지 계속해서 일하시고 내일도 또 일하고 또 일하시려고 하는데 여러분들도 그래요?

그럼 천국실현이란 그 말이 무슨 말이예요? 어디서 천국을 이루느냐 이거예요. 하늘나라가 형성 안 됐다면, 어떻게 형성하느냐 하는 것이 지극히 문제라구요. 하나님이 사랑할 수 있는 나라에 하나님이 있을 수 있다, 이건 맞는다 이거예요. 하나님이 사랑할 수 있는 교회에 하나님이 있을 수 있다, 그것도 맞다 이거예요. 하나님이 사랑할 수 있는 가정에 하나님이 있을 수 있다. 그것도 맞다구요. 하나님이 사랑할 수 있는 개인에게 하나님이 있을 수 있다. 그것도 맞다 이거예요. 그런 말은 맞다는 거예요. 그런 개인과 가정과 교회와 나라와 국가가 있으면 거기에 하나님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사랑하는 곳에는 하나님이 있을 수 있다구요. 나라가 하나님을 사랑하면 그 나라에 있을 수 있고 말이예요. 그럼 여러분들은 그런 개인이 됐어요?「예스(Yes)」말만 예스…. 사랑의 길이 꾸불꾸불 돌아가는 길이예요, 곧은 길, 직행길이예요?「직행길입니다」 사랑이 동서남북이 있어요, 없어요? 거 생각해 봤어요?「없습니다」 모든 중심이다 이거예요. 중심이기 때문에 전부 다 들여다볼 수 있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