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은 더 참된 사랑과 생명과 환경이 있는 곳으로 옮겨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6권 PDF전문보기

마음은 더 참된 사랑과 생명과 환경이 있는 곳으로 옮겨져

자, 그런가요, 안 그런가요? 여러분들, 고향이 있지요?「예」 여러분들이 옛날에 사랑하던 그 고향에 마음이 가 있어요, 안 가 있어요?「가 있습니다」 또, 어머니 아버지한테 마음이 가 있어요, 안 가 있어요?「가 있습니다」 왜 그러냐 이거예요. 생명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예요. 그 고향 땅은 생활환경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라구요.

그렇지만 더 사랑하는 사람이 나타나게 될 때에는, 그곳을 버리고 더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 곳으로 간다구요. 그래서, 생명력이 더 강하고 사랑이 더 강하고 생활환경이 더 좋은 곳으로 내 마음이 옮겨져 가는 것입니다. 여러분, 그거 생각할 때 섭섭하잖아요? 아이구, 딱 거기에 스톱하고 있지 왜 옮겨가?

그렇기 때문에 전부 다 더 높은 사랑의 곳, 더 높은 생명의 곳, 더 빛나는 생활환경을 찾아간다는 거예요. 더 고차적이고, 더 아름답고, 더 참된 사랑과 생명과 참된 환경이 있는 곳을 향해서 마음이 옮겨지는 것은 참의 길의 원칙이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더 높은 사랑길을 찾아가면 더 행복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거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그래서 아들딸이 커 가지고 시집 장가가게 되면 어머니 아버지가 가지 말라고 브레이크를 거는 것이 아니라, 좋아하는 것입니다. 우리 아들딸은 그런 사랑을 못 하게 하자고 안 그런다구요. 어머니 아버지 사랑만 알던 것이 남편 사랑을, 또는 아내 사랑을 알게 되고, 그다음에 또 어머니 아버지가 되어 가지고 아들딸을 더 사랑할 수 있는 사랑, 보다 차원 높은 사랑을 하는 그곳으로 가기 때문에…. 여러분의 아버지 어머니가 '여보! 당신 왜 나보다도 아들딸을 더 사랑하오? 그러면서 싸우는 것 보았어요? 봤어요, 못 봤어요?「못 봤습니다」 자기 부인이 '나는 당신보다도 얘기가 더 좋소' 할 때, 남편이 그 부인을 차버리는거 봤어요?‘날 더 사랑하지 뭐야?’이래요?「아니요」봤다는 거예요, 못 봤다는 거예요?「못 봤답니다.(통역자)」

이런 걸 볼 때에, 더 높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더 높은 빛나는 사랑권 내에로 옮겨져 가는 것은 사랑하는 어머니 아버지가 기뻐하고, 형제 자매가 다 기뻐하고, 그 동네가 기뻐하고, 이 우주의 모든 존재들은 다 환영하고 기뻐한다 하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그거 왜 그러냐? 그럼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깊은 입체적 사랑, 사방적 사랑을 점점점 점령해 가지고 더 받을 수 있는 제 일인자가 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우주와 더불어 이 세계를 사랑할 수 있는 아들딸이 있어 가지고 좋아하게 되면, 껄껄껄 웃으면 이 우주가 껄껄껄 웃는 거와 같은 것을 느낄 수 있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