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을 어디에 세울 것이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7권 PDF전문보기

전통을 어디에 세울 것이냐

지금 미국 식구들하고 일본 식구들을 보게 된다면, 일본 식구가 더 고생한다구요. 지금 그렇다구요. 그렇게 고생한다고 해서 이 경지에 다 통하느냐? 통하기가 힘들다 이거예요. 일을 하더라도 자기가 축복을 받고 일하고, 3년노정을 마치고 일하고, 이래 가지고 전부 다 하늘의 심정으로 '인류를 해방하기 위해서 내가 해야 된다'는 생각을 갖고 해야 됩니다. 그러나 하늘의 일에 내가 동참한다는 것보다도 자기 이권을 중심삼고 일하는 사람이 많다 이거예요. 그거 안 통한다구요. 그건 내가 일차적이 된다구요. 모든 것이 하나님 때문에, 내가 결혼한 것도 하나님 때문에, 저 여자를 만난 것도 하나님 때문에, 내가 이렇게 사는 것도 하나님 때문에, 이렇게 우리를 살려주려고 하는 하나님의 고마움에 대해서 보답하기 위해서라는 사고방식을 가져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축복을 안 해준다고 해서 '아이구, 나 3년이 지났는데 축복을 안 해주고' 이러면 안 통한다 이거예요. 예수님은 2천 년이 지났어도 아직까지 축복을 못 받았는데, 여러분들이 3년가지고 자신 있게 축복을 받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원리적으로 볼 때 어림도 없는 놀음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슬퍼하니 예수는 언제나 슬픈 일을 맡아 가지고 했다는 것을 여러분들이 생각이나 했느냐 말이예요.

여러분들이 영적으로 예수를 봤을 때, 예수가 웃으면서 '아이구, 좋아!' 이래요? 그런 예수 봤어요? 그런 예수를 만나 봤어요? 선생님도 못 만나 봤다구요. 언제나 심각하고도 침울한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그럴 수밖에 없다구요. 하늘을 잘 알기 때문에 그런 거라구요. 선생님도 그렇다구요. 웃고 다 이러지만, 혼자서는 심각하다구요. 참 심각한 사람이라구요.

그러면, 이제 내가 여러분 서양 사람들을 데리고, 오색인종을 데리고 이 땅에 전통을 어떻게 세우느냐? 이것이 큰 문제입니다. 전통을 어떻게 세우느냐? 어디에 세워야 되느냐?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데 세워야 되겠어요, 일본 사람들이 좋아하는 데 세워야 되겠어요,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데 세워야 되겠어요? 그거 다 아니예요. 그럼 어디에 세워야 돼요?「동양요」동양도 아니고 서양도 아니고 하나님이 기뻐하는 데예요. 하나님이 기뻐하는 데 세워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디에? 삼점이예요, 삼점. 하나님이 슬퍼하고 아담 해와가 슬퍼하던 그 이상의 자리예요. 그 점에서부터 전통을 세워야 된다 이거예요. 거기가 전통을 세울 수 있는 스타트 포인트(출발점)예요, 스타트 포인트.

그러니 얼마나 심각해요? 얼마나 심각해야 되겠나 생각해 보라구요. 영원을 두고 이 길을 가야 됩니다. 영원을 두고 이걸 표준해 가지고 가야 된다구요, 영원을 두고. 이것을 모르고 영계에 갔으면 영계에서 알고 영원을 두고 가야 된다구요. 그래야 될 거 아니예요. 그게 하늘의 기쁨을, 장막을 내려 막아 버렸으니 이걸 터 버려야 된다 이거예요. 그래서 선생님은 이걸 알고는 이 길을 가기 위해서는 죽자, 죽을 자리 찾아가는 게 제일 좋다고 생각했어요. 생명을 아예 돈짜박지, 투기사업에 투입하는 수표와 같이 생각해 가지고 이 길을 가지 않으면 못 간다고 생각했던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자기를 위해서 통곡을 해야 되고, 가정을 위해서 통곡을 해야 되고, 자기의 종족을 위해서 통곡을 해야 되고, 민족을 위해서 통곡을 해야 되고, 세계를 위해서 통곡을 해야 되고, 천주를 위해서 통곡을 해야 되고, 하나님을 위해서 통곡을 해야 됩니다. 그런 놀음을 해야 된다는 거예요. 7단계, 7단계가 남았다 이거예요. 개인, 가정, 종족, 민족, 국가, 세계, 천주, 하나님, 8단계만에 하나님에게 올라가는 것입니다.

종족과 민족은 다르다구요. 종족을 많이 합한 것이 민족이예요. 민족 하게 되면 여러 크랜(clan;종족)이 합한 것이예요. 이스라엘 민족 하면, 여러 크랜이 그 민족 안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다음엔 나라라구요. 복귀노정에 있어서 개인복귀, 가정복귀, 종족복귀, 그다음에 민족이 나오고 민족 다음에 국가가 나오는 겁니다. 또, 국가 다음에 세계가 나오고, 그다음에 영계가 나오고, 그다음에 하나님이 나온다 이거예요. 복귀노정이 그렇다구요.

우리가 지금 뭘하고 있어요? 통일민족 형성이예요, 민족형성. 우리가 지금 그거 하고 있는 거예요. 그래서 그걸 확대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이 지금 민족적 대표를 하라는 거예요. 민족적 대표가 되어 가지고 메시아적 사명을 하라는 것입니다. 그것을 하게 되면 민족은 자동으로 커지는 거라구요. 수가 많이 된다 이거예요. 그러면 자연히 국가 형성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다음에는 세계가 형성되는 겁니다. 세계가 형성되어야 영계와 관계를 맺는 거예요, 영계와. 천국이예요, 천국. 세계를 위한 천국이지 나라를 위한 천국이 아니라구요. 그렇게 복귀의 단계를 올라가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