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존재를 하나님의 사랑에 화합할 수 있게 만들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7권 PDF전문보기

모든 존재를 하나님의 사랑에 화합할 수 있게 만들어야

여러분들 가운데 하나님이 왔다가 도망가야 되겠어요, 임재해야 되겠어요? 「임재해야 됩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지닌 사람을 하나님이 그냥 놔 둘 수 없으니까, 사람들을 다시 만드는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다시 그래야 하나님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사람을 만드는 운동을 해 나온 것이 종교운동이었다 이거예요. 그 말 맞지요? 「예」 여러분들이 원리강의할 때 이런 내용을 가지고 해야 된다구요.

이런 인간을 다시 만드는데 왠지 몸도 시원치 않고, 마음도 시원치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과 같은 생각을 할 수 있는 마음길이 어디 있느냐? 이게 문제라구요. 여러분들의 마음이 그런 생각을 해요? 하나님은 생각하는 분이시고, 사상가이시니 그분의 사상이 어떤 것인지를 알아야 됩니다. 그래야 하나님의 상대가 될 수 있다구요. 알겠어요?

그런 의미에서 하나님의 창조의 법도를 아는 게 단 하나의 길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창조의 목적이 무엇이냐? 통일교회에서는 사위기대 완성이다, 딱 결론을 가지고 있다구요. 간단하다구요. 하나님의 마음이 왔다갔다하겠어요, 한번 가진 마음이 영원하겠어요? 인간이 타락하기 전의 마음과 타락한 이후의 마음이 달라졌겠어요? 「아니요」 그 마음이 달라졌다면 하나님이 아니예요.

하나님이 생각을 한다면 제일 좋게 생각하겠어요, 나쁘게 생각하겠어요? 「제일 좋게 생각합니다」 하나님이 제일 좋게 생각하는 분이라면 이 만우주를 지을 때 무엇을 만들려고 생각했겠어요? 하나님이 사랑을 제일 좋다고 생각했다면, 그 사랑을 중심삼고 인연맺게끔 하는 것이 제일 좋은 생각일 것입니다. 그래서 존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하나님의 사랑에 얼른 화합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거예요.

자, 여러분들이 음악을 듣더라도 솔로 싱어(solo singer)가 부르는 노래가 좋아요, 하모니된 노래가 좋아요? 「하모니가 된 노래요」 그러면 왜 하모니된 것이 좋은 거예요? 사랑에 하모니가 되면 어떻게 돼요? 하나님과 심정의 관계가 연결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전부 그렇다구요. 여러분들이 아무개 하고 부를 때, 거기에서 화합하고 응해야 기쁨이 시작되지, 아무런 반응 없이 그저 뚱 해 있으면 기쁨이 없는 것입니다.

그러면 화합하지 않는 곳에는 왜 기쁨이 없고, 슬프냐? 그것은 우주 법도에 용납되지 않고 추방되는 것입니다. 거기에 기쁨이 있을 수 없습니다. 슬플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여러분들의 눈이 한 쪽만 보이고 한 쪽은 안 보인다면 어떻게 돼요? 왜 하나님이 눈을 둘 만들었어요? 눈을 크게 하나만 만들어도 잘 보일텐데 말이예요. 귀도 크게 하나만 만들지 왜 둘 만들었어요? 코도 콧구멍을 아예 크게 해서 하나만 만들지 왜 조그맣게 두 개를 만들었어요? 손도 왜 손가락을 열 손가락 해 가지고 크게 하나만 만들지 왜 다섯 손가락 해 가지고 둘을 만들었어요? 발도 하나 만들어 가지고 껑충껑충 뛰어 다니게 만들지 왜 둘을 만들었어요? 모든 것이 그렇게 돼 있는 것은 하나님이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게 하기 위해서 그렇게 지었다고 본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