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위기대의 완성은 삼대상사랑의 완성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1권 PDF전문보기

사위기대의 완성은 삼대상사랑의 완성

하나님의 뜻은 창조목적 완성이고, 창조목적 완성은 사랑을 중심삼고 한다고 했습니다. 창조목적 완성이 뭐냐 할 때 사랑인데, 사랑이 어떻게 되는 것이냐? 다시 말해서 사랑을 중심삼은 창조목적 완성은 어떻게 되는 것이냐 이거예요. 통일교회 말을 빌려 말하면 그것은 왈 사위기대 완성인 것입니다. 그래서 원리책에서는 창조목적 완성은 뭐라고 했어요?「사위기대 완성」사위기대 완성이라고 결론을 지었어요.

그러면, 사위기대 완성은 뭐냐? 아버지 사랑은 어머니요, 어머니 사랑과 아버지 사랑은 자식이요, 자식들의 사랑은 어머니 아버지 사랑이고, 형제의 사랑이다, 모든 전부가 하나다, 사랑은 어디든지 통한다 하는 것입니다. 종으로 보게 되면 3단계로 돼 있지만, 평면적 기준에서는 서로가 하나로 통일되는 것입니다. 그곳이 어디냐? 부모입니다. 부모가 중심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의 사랑을 중심삼고 자식과 하나되는 데는 남자 여자의 사랑이 하나되고, 그다음엔 하나님의 사랑이 하나되는 것입니다.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리고 부부의 사랑이라는 것은 남자 여자 사랑이 하나되는 거예요. 그 하나된 부모의 사랑을 중심삼고 자녀의 사랑과 하나되는 겁니다. 그다음엔 그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되는 거예요. 완전한 부부의 사랑의 기원이 이루어질 때는 하나의 구형과 같이 사방이 둥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행복과 만족의 길은 사랑의 요소를 접하는 데서만이 가능합니다. 사랑을 빼 놓으면 모든 것이 다 끝납니다.

그래서 오늘날 통일교회 원리는 말하기를 창조목적 완성은 인간에게 있어서는, 남자 여자에게 있어서는 사위기대 완성인데, 어머니 아버지 둘만 완성되어 가지고는 안 된다고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 어머니 아버지가 하나되어 가지고 하나님의 사랑이 임재할 수 있음과 동시에 하나님의 사랑이 어머니 아버지를 통해서 자식에게까지 갈 수 있게끔 절대적인 사랑을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내가 이 자식을 키워야 내가 늙어 죽을 때 편안하다' 하는 사랑이 아니예요. 천륜을 이어받고 우주의 모든 궤도가…. 하늘로부터 시작한 모든 출발 궤도가 중간 지역인 우리 가정을 통해서 앞으로 종착점을 향할 아들딸 앞에 틀림없이 같은 레일로써 사랑의 보따리가 옮겨지게 해야 할 책임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하나님 섬기는 걸 가르쳐 줘야 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걸보여 줘야 된다구요. 여자로서는 남편을 사랑하는 걸 보여 줘야 되고, 아들딸을 사랑하는 걸 보여 줘야 되고, 남편으로서도 아내를 사랑하는걸 스스로 보여 줘야 되고, 아들딸을 사랑하는 걸 자녀에게 보여 줘야 됩니다. 이것을 통일교회서는 삼대상사랑의 완성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알싸, 모를싸?「알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