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참사랑의 전통을 심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4권 PDF전문보기

미국에 참사랑의 전통을 심자

그러면 여러분 통일교회 패들은 뭘하는 패들이예요? 뭘하는 패들이예요? 「트루 러브…」 뭐, 트루 러브, 트루 러브를 어쩌자는 거예요? 세상 사람들이 말하기를 말이예요, '레버런 문은 세계를 지배하려고 하는 독재자'라고 말하는데, 여러분들은 독재자의 꼬붕이 되기 위해서 왔어요? 「예」 (웃음. 박수) 여러분들 뭘해요? 여러분 뭘하자는 거예요, 이게? 하도 세상이 요란하고, 세상이 복잡하고, 세상이 혼란되고 믿을 수 없기 때문에 그저 찾아다니다 보니 여기 와서 지금 정지했다구요.

자, 여기서 뭘하자는 거예요, 이게? 세상이 다 믿을 수 없고 다 혼란 되어 가지고 망할 것이 틀림없는데, 여기서 망하지 않는 길을 하나 찾아 보자 이겁니다. 그게 뭐냐? 참사랑의 길이다 이겁니다. 그렇지요? 「예」 그럼 그 내용이 뭐예요? 참부모와 참자녀의 관념을 심자 이거예요. 알겠어요? 이것이 레버런 문으로부터 시작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으로부터, 창조목적, 창조이상으로부터 시작한 것인데, 역사를 꿰뚫어서 말세까지도 전부 뚫고 나갈 수 있는 참사랑의 길을 연관시켜 보자는 것입니다. 그래서 세계 사람들을 뜯어 가지고 요 길에 맞춰 보자는 겁니다.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시며 말씀하심)

그래서 여러분들은 통일교회에 들어오면 3년 이상 참부모님을 모시고 전심전력을 다해 모든 것을 투입해야 됩니다. 무슨 명령에도 기쁨으로 복종해야 돼요. 복종을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기쁨으로 하는 것입니다.

내 생명은 부모로부터 시작되는 게 아니예요. 참된 생명은 참부모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내 생명이 이 부자관계의 사랑의 전통을 어길 수 없습니다. 내 생명이 순응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 자주성을 부정하고 부모님을 절대시하고, 그 사랑을 절대적으로 이어받을 수 있는 자리에 섰기 때문에 횡적 사랑의 인연을 맺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축복이라는 문제가 그래서 벌어지는 것입니다.

부모는 자식을 위해서 죽습니다. 왜? 사랑, 종적인 사랑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존중시하기 때문에 자식을 위해 죽는 것이 전통입니다. 부모는 자식을 위해, 자식은 부모를 위해 죽는다는 겁니다. 사랑의 전통이 그렇다는 겁니다. 왜? 어째서? 그것이 우주를 주고도 바꿀 수 없는 참사랑의 길이기 때문입니다. 우주가 이 힘에 의해…. 그게 우주를 움직일 수 있는 중심이라는 것입니다. 사랑을 위해서는, 참사랑을 위해서는 죽어야 되는 것입니다. 거 이론적으로 이해돼요? 「예」

이렇게 볼 때에, 통일교회에서 레버런 문이 지금 하는 이 얘기가 2억4천만 미국 국민이 받아들여야 될 것이예요, 안 받아들여야 될 것이예요? 너희들이 안 받아들이면 세계 인류가 받아들일 것이다 이거예요. (박수) 이렇게 얘기를 하다 보니 '아, 내가 뜻을 위해서 생명을 다하겠다' 그렇게 하게 된다 이거예요. 그래서 우리가 영적 자녀를 갖는 것을 세상 자녀를 갖는 것보다 더 자랑하고, 영적 자녀를 사랑하는 것을 세상 사람보다 더 사랑해야 된다, 이런 관념이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편 사랑하기 전에 자식을 사랑해야 됩니다. 거 왜 그래야 되느냐? 가인세계가 생겼으니 가인을 굴복시켜야 돼요. 가인세계에 사랑의 전통을 세워 가지고 이쪽에 연결시키려니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 어떤 가정에 찾아가 그 부부끼리 사랑하는 걸 보게 되거든, '내가 믿음의 아들딸을 저들보다 더 사랑해야 되겠다' 하는 걸 생각해야 됩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그럼으로 말미암아 여러분들이 사랑의 주인이 되는 겁니다.

자 여러분들, 여기서 시작해 가지고 이렇게 길러지면 길러질수록 이건 자동적으로 나온다구요. 거 왜 그러냐? 여러분이 하나님의 뜻을 중심삼고 가게 되면 여기에 자동적으로 연결된다구요. 이것이 여러분의 재산입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레버런 문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뭘하러 이 미국에까지 와 가지고 백인세계 흑인세계에서 골치 아픈 이 놀음을 해요? 누가 오라고 그래요? 누가 환영해요? 아무리 반대하더라도 이런 전통을 세워 놓아야 할 천의(天意)의 사명을 내가 짊어졌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현재의 미국 사람들은 반대하지만, 3대 이내에 전부 다 굴복하게 되어 있다구요. 그럴 것 같아요? 「예」 이제 미국의 역사 가운데서, 사상세계에서 레버런 문을 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니요」 그 챕터(chapter;장) 가운데서 제일 중요한 것은 레버런 문이 가르친 이 도리라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