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과 조화할 수 있는 중심존재가 이상적 존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6권 PDF전문보기

모든 것과 조화할 수 있는 중심존재가 이상적 존재

자, 그것은 그렇고, 오늘 제목은 '이상의 집'입니다. 어느누구나 '이상' 하게 되면 좋아합니다. 싫어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이상의 집' 하게 되면 누구든지 살고 싶은 곳일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이 '이상의 집' 혹은 '이상의 곳' 이런 것을 생각하게 될 때, 여러분들이 지금 살고 있는 곳이 이상의 집이냐, 또 우리가 살고 있는 미국이 이상의 나라냐 이거예요. 더 나아가서 이 세계 지구성이 이상의 세계냐 이거예요. 더 나아가서 일반은 모르지만 우리 종교를 믿고 있는 사람은 영계가 있는 줄 아는데, 하나님을 중심삼은 그 영계가 이상의 천국이냐 이거예요.

이 온 천주를 보게 되면 큰 집이라고 할 수 있는데, 큰 집이 왜 필요한 것이냐? 그러면 거기에는, 큰 우주가 한 국가 같으면 거기에는 수많은 나라도 들어가 있어야 되고, 수많은…. 모든 것이 들어가 있어야 돼요. 그러면 큰 집에 모든 것이 들어가 있는데, 이것이 부딪치느냐 이거예요. 그것이 이상이라 할 때는 모든 것이 하모나이즈(harmonize;조화) 됩니다. 그러면 진짜 그런 세계가 있느냐? 그것은 지극히 우리가 희망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빛으로 말하면 그것은 어떠한 빛이겠느냐? 노란 빛만 있을 것 같아요, 빨간 빛만 있을 것 같아요, 분홍 빛만 있을 것 같아요? 빛이라는 것은 일정한 규격이 없는 거예요. 모든 빛이 거기에 하모나이즈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또, 나무면 나무라 할 때, 무슨 꽃이 피는 나무만이 아니고, 큰 나무, 작은 나무, 가시나무, 무엇이든지 하모나이즈되는 거예요. 초목이면 초목이, 모든 것이 전부 다 자기 나름대로 없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할 수 있는 곳이예요.

또 동물세계, 동물로 말하면 아름다운 호랑이 같은 것은 있을 수 있지만, 개미 새끼나 혹은 냄새 풍기는 스컹크 같은 것은 있어서는 안 된다 그래요? 스컹크 냄새를 사람은 싫어할는지 모르지만, 딴 것은 좋아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그 스컹크의 냄새가 약이 될 수도 있을지 모른다는 거예요. 그것을 누가 아니라고 할 수 있어요? (웃음) 그리고 독사가 있으면 독사를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이거예요. 어떨 것 같아요? 이 지구상에서 스네이크(snake;독사)는 없어져야 되겠다고 하지요. 그러나 그 스네이크가 약재로 필요한 거예요. 여기 서양에서는 그런 것이 없지요? 약으로 뱀 잡아 삶아 먹는 것 말이예요?

이렇게 보게 되면 모든 것이, 어떤 조그만 나무가 있다면 '나는 여기 이 우주 가운데 있어서의 부속물이다' 하겠어요. '온 우주가 나의 부속물이다' 하겠어요? 어떻게 생각하겠어요? 어떻다고 생각해요? 어디 여러분한테 물어 봅시다. 여러분들을 보게 되면, 조그만 애들은 아무것도 없고 보잘것없는 존재지만 '나는 인간세계에 있어서 부속물이다' 하겠어요. '이 인류역사 세계에서 인간으로는 내가 주체다' 하겠어요? 어떻게 생각 하겠어요「주체라고 생각하겠어요」(웃음)

여러분들이 그렇다면 이 세계, 우주의 존재들은 어떨 것 같아요? 여러분, 눈이 말하기를 '내가 없으면 너 레버런 문이 아무리 잘나고, 너 레버런 문이 암만 큰소리를 해도 내가 없으면 안 되는 거야, 내가 중심이야' 할 때, 레버런 문이 말하기를 '야 요놈의 눈아, 그렇지 않아! ' 그럴 수 있어요? 그때는 '네가 제일이다' 그래야 되는 거예요. (웃으심) 그것 참 재미있지요? 이 머리카락을 하나 잡고 '네가 나 레버런 문한테 속했어, 내가 너한테 속했어?' 하고 물을 때 머리카락이 말하기를 '레버런 문이 나한테 속했지' 한다는 거예요. (웃음) 그럴 때는 흐흐흠…. (웃음) 만일 그런 것을 이 우주에서 빼 버린다면 이상이라는 말은 전멸당한다 하는 결론이 나온다 이거예요. 생각해 보라구요, 그거 그런가 안 그런가, 여러분, 미국 교회 가운데서 시멘트 바닥에 앉는 교회는 통일교회밖에 없다구요. 그렇지만 여기에 앉아 가지고 '우리가 중심이다' 이렇게 되면 그게 이상이예요. 그게 멋진 것입니다. (웃음) 그러지 않고 말이예요. '아이구, '이게 뭐야? 우리가 꼴래미다' 이러면 얼마나 비참한 거예요? 또 레버런 문만 하더라도 '미국이 반대하고 세계가 반대하더라도 내가 없으면 안 된다' 이러고 있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거기에 이상이 있다 이거예요.

그러면 그 이상이라는 것은 전부 다 어떻게 되었느냐? 모든 것에서 보다 하모나이즈가 될 수 있는 중심형이 보다 이상적인 존재입니다. 그것을 인정하겠어요?「예」 그러면 이제 막연한 이상이 현실적으로 이 생활권 내에서 자기를 중심삼아 가지고 어떠한 방향을 통해서 연결된다는 것을 알았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