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나쁜 것을 책임지는 사람이 이상의 집에 들어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6권 PDF전문보기

제일 나쁜 것을 책임지는 사람이 이상의 집에 들어가

자, 그러면 통일교회는 무슨 칼라를 갖고 있어요? 이렇기 때문에 자극적인 칼라를 가졌을 것 같다 이거예요. (웃음) 그래 뭐겠어요? 응? 어떤 칼라요?「무니 칼라」 생각해 보라구요. 무엇이 있다구요. 그리고 냄새는 얼마나 나요? 향기가 짙다면 지독하다구요. 푸-. (웃음) 나는 생각할 때 하나님이 진짜로 있다면 하나님이 좋아하는 칼라가 무슨 칼라겠는가, 하나님이 제일 좋아하는 향기는 무슨 향기겠는가 하고 생각한다구요. 그건 무니 칼라요, 무니 향기예요. (박수)

그러면 세상이야 어떻든 그 하나님은 틀림없이 와서 나를 건드릴 것이고 나를 붙들고 놓지 않을 것입니다. (웃음, 박수) 최후의 그 칼라는 변소간에 가도 무니고, 하늘나라에 가도 무니고, 어디 가든지 하나님은 따라다닌다, 이것이 얼마나 멋지냐 이거예요. 그럴 수 있다 이거예요. 그러면 어디를 가든지 그 무엇도 소화시킬 수 없는 강력한 생명의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우리 무니들은 말이예요, 주일날이 되면 어느때 꽃봉오리가 피느냐? 새벽 6시면 핍니다. 그것이 얼마나 멋져요? (박수) 어디서 피느냐? 궁둥이가 찬 시멘트 바닥에서 핍니다. (웃음) 그래서 환경이 나쁜 것이 나쁜 것이 아니다 이거예요. 환경이 나쁜 것일수록 빨리 드러납니다. 잘 드러난다 이거예요. 그게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이렇게 생각하니까 세상 사람은 지옥이라 하는 것도 우리는 천국이다 하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웃으심) 무슨 말인지 알겠지요?「예」

이렇게 생각할 때, 오늘 제목이 '이상의 집'이라고 했는데, 이상이라면 참된…. 이것(理)은 중국 글자로 말하자면 왕의 동네를 말하는 거라구요. 왕들이 사는 동네다 그 말이예요. 그러면 왕이라는 존재는 어떤 존재냐? '그 나라에서 제일 좋은 것만 책임을 지는 것이 왕이다' 그래요, '제일 나쁜 것 전체를 책임지는 것이 왕이다' 그래요? 어떤 것이 왕이 되는 것이예요?「나쁜 것을 책임지는…」 선한 왕이 무엇이냐? 좋은 것은 싫고, 나쁜 것을 책임을 지겠다고 하며 살아가는 것이 선한 왕이다, 이렇게 보는 거라구요.

그러면 이 우주 가운데서 왕 중의 왕은 누구냐?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은 어떠한 분이냐? 좋은 것만 책임지겠다고 하는 분이 아니예요. 역사 중에서 제일 나쁜 것을 책임져 나오는 왕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왕 중의 왕입니다. 그 왕 앞에서는 좋은 것을 내가 좋다고 하면 안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왕이 사는 동네(理) 에는 그러한 일을 책임지는 사람이 되어야 들어갈 수 있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