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왕궁이 이상의 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6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왕궁이 이상의 집

이젠 여러분들이 이상적인 부부가 되는 법을 알았지요?「예」 여러분들이 남편이라고 시집을 갔는데 남편이 첫날 저녁에 어머니하고 밤샘을 하고, 그 다음날은 일하느라고 밤샘을 하고, 일주일 한 달 40일 동안 들어오지 않고 남을 위해서 자기 아내 이상 사랑했다 하게 되면 기뻐할 거예요, '아이고!' 하고 앵앵앵 할 거예요? (웃음) 그래도 기쁘게 환영하고 그런 눈치 없이 어머니 대하기를 자기 남편을 대하듯이 하고, 시누이 시동생 대하기를 자기 남편을 사랑하듯이 하면 그 집은 틀림없이 사랑의 왕궁, 사랑의 왕궁이 될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언제든지 그저 며느리 치마폭을 부여잡고 전부 다 가정의 일을…. 진짜 그럴 것 같아요, 안 그럴 것 같아요? 이게 레버런 문이 갖다 맞춘 것 같아요, 천리 원칙 같아요?「천리 원칙」 이렇게 그 며느리가 한다면 며느리를 싫어할 사람이 어디 있고, 그걸 싫다고 할 나라가 어디 있어요? 세계의 어떤 나라든지 이것을 싫다고 안 합니다. 그걸 싫다고 하면 그 나라는 망할 것입니다. 그 사람은 망할 것입니다.

그러면 이상의 집이 뭐냐? 이러한 사랑의 힘으로 전세계를 대해 중심적인 가정을 만들기 위한 것이 이상적인 집입니다. 그것이 사랑의 왕국입니다. 알겠어요? 가정에 있어서 여러분들이 남편을 사랑하고, 부모를 사랑하고, 자녀를 사랑하라는 말이 왜 필요하냐 하면, 거기서 이 우주를 사랑할 수 있는 교육의 교재로서 허락한 사랑의 기반이 있기 때문인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래서 세상 할머니 할아버지를 위하려면 자기 할머니 할아버지를 사랑하던 것을 연장하라구요. 형님 누나 같으면 자기 누나 형님을 사랑한 그것을 연장하라는 거예요. 전부 다 가정을 확대한 사랑을 확대시킬 수 있는, 세계화시킬 수 있는 것이 천국이라는 거예요, 천국.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다음 남자로 말하게 된다면, 세상 사람 같으면 전부 다 집을 나간 여자들을, 자기 누이동생 같은 그런 여자들을 전부 다 꼬여 가지고 겁탈하려고 하는 거예요. 그러나 여러분은 누이동생을 생각하라는 거예요. 밤을 새워 가면서 이야기를 하더라도 아무 일 없이 사랑으로서 연결시킬 수 있어야 돼요. 그렇게 하면 자기 부인은 이쁘장한 색시를, 아주 아름다운 여자를 만난다고 해도 앙앙앙 해서는 안 돼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가정 위에 세운 도리인 사랑의 도리를 세계화시키기 위해서 가정이라는 것을 단위로 한다구요.

원래 하늘나라에 갈 수 있는 남자와 여자는 어떤 사람들이냐 하면, 세계 사람들을 자기 이모와 같이, 자기 누이동생같이, 자기 형님같이, 자기 할아버지 할머니, 자기 어머니 아버지와 같이 사랑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이것을 패스한 사람들이 본래 지상에서 결혼을 해서 살다가 가서 살 곳이 천국이라는 거예요. 그렇게 나가는 남자 앞에 있어서 어떤 여자가 욕을 하면 그 여자는 사탄이예요. 이 원칙을 부정해 가지고 '아이고, 나만 사랑해 주지 않고…' 하게 되면 다 깨져 나가는 거예요. 남자나 여자나 이 고비에서…. 만약에 이걸 넘지 못하면 깨져 나가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나에게 아들을 주고 딸을 주고, 나에게 어머니 아버지를 주고, 나에게 아내를 주는 것은 세계인들에게 그런 사랑을 가르쳐 주기 위한 하나의 교재로 허락한 것이다 하는 걸 알아야 돼요.

그것이 나쁜 게 아니예요. 남편이 그럼으로 말미암아 남편이 그렇게 사랑하던 모든 사람을 아내가 환영을 하면, 그 사람들은 자기들이 받던 남편의 사랑을 아내에게 돌려주니 그 아내는 남편 한 사람의 사랑만을 받는 게 아니라 무수한 사람의 사랑을 자기에게 집결하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