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적인 부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6권 PDF전문보기

이상적인 부부

그렇기 때문에 그 부모의 혜택을 받은 사람들이 영국 사람들일 때는 그 아들이 영국 나라에 가게 되면 전부 다 그를 부모같이 모시는 거예요. 독일사람들이라면 그 아들이 독일에 가면 독일 사람들이 그를 부모같이 모시고, 아프리카 사람들이라면 그 아들이 아프리카에 가면 아프리카 사람들이 그를 부모와 같이 모시는 거예요. 그 부모에게서 사랑받은 그 이상 전체가 대해 주려고 한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럴 것 같아요? 「예」그게 진리예요. 그런 것을 희망하고 사는 아들딸은 얼마나 멋지겠느냐 이거예요.

자기 남편이 있으면 자기 남편하고 친척들이 사는데 '아이고, 당신은 나만 사랑하고, 이웃 사람은 다 떼어 버리고, 만나지도 말고, 보지도 말라'고 하면 어떻게 되겠어요? 시집온 오빠의 색시가 말이예요, 남편에게 '누이동생도 바라보지 말고, 어머니도 바라보지 말라'고 하면 어떻게 되겠어요? 그 쌍년은 소박맞아 쫓겨나야지요. 지옥 가야 돼요. 쫓아내야 돼요. 지옥 가야 돼요. 쫓아내 버리는 거예요.

그래 미국 여자는 그렇지요? 미국에서는 그런 일이 많지 않아요?「아니요」 시집갈 때는 남편만 필요하지 시어머니 필요 없고, 시누이 동생 필요 없다, 둘이만 살자고 하지 않아요? 남편이 사랑하는 아내보다도 어머니하고 속닥속닥하고, 누이 동생하고 속닥속닥하고, 자기는 내버려 두면 싫어하잖아요? 미국 여자들은 그렇잖아요? '나를 위해서 시간을 보내지 어머니 아버지가 뭐 필요해' 이러지요?「노( No)」뭐가 노야? 너는 통일교회 패니까 노라는 말을 하지 뭐가 노야? 사실이 그렇잖아요? 그러면 이놈의 세상이 잘되는 세상이예요, 아니면 망하는 세상이예요? 이게 지옥의 세상이예요, 이상적 세상이예요?

그러면 이상적인 남편이 무엇이냐? 나를 사랑하되, 나를 사랑하는 것같이 어머니를 사랑하고, 나를 사랑하는 것같이 동생을 사랑하고, 나를 사랑하는 것같이 누나를 사랑하는 데 더 시간을 많이 쓰고, 정력을 더 소모하는 남편이 이상적인 남편입니다. (웃음) 왜 웃어요?

그것이 왜 이상적인 남편이냐? 여러분들이 그것을 감사하고, 그러기를 바라고 나간다면 시어머니가 남편이 아내를 사랑하는 이상의 사랑을 가지고 며느리를 사랑하고, 그 시누이가 자기를 사랑하는 이상의 사랑을 가지고 올케를 사랑하고, 시동생도 그 이상 사랑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그 집안에서는 사랑을 중심삼고 그 며느리가 중심존재가 될 것입니다. 사랑의 왕의 자리에 올라갈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이상의 집'이 될 것입니다. 좋아요, 안 좋아요?「좋습니다」 알았어요. 무슨 말인지?「예」

자 그러면 '미국 가정들은 전부 다 벼락을 맞아라, 대통령 가정도 벼락을 맞고, 장관들 가정까지 전부 다 벼락을 맞아라, 미국이 전부 다 그렇지 못하면 벼락을 맞아라' 이렇게 말을 한다고 레버런 문이 나쁘다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미국 대통령 카터에게 매일 아침 내가 욕을 한다면 이 말을 듣고 기분이 좋겠어요, 나쁘겠어요? 누가 망해요? 레버런 문이 망하겠어요, 카터가 망하겠어요?

통일교회 아가씨들 생기기는 전부 다 못생겼더라도 무서운 것이 무엇이냐 하면 이상적인 가정관을 가지고 있다는 거예요. (박수) 여러분은 시어머니 시아버지가 있고, 시할머니 시할아버지가 있고, 고시할머니 고시할아버지가 있고, 닐리리 층층으로 할머니 할아버지가 많은 집으로 시집을 갈 거예요. 달랑달랑 둘만 있는 데로 시집 갈 거예요?「많은 곳으로요」 왜? 왜? 나를 사랑할 사람이 많기 때문이예요. 이것이 간단한것 같지만 뉘우치기는 얼마나 어려운지 몰라요. 이것만 하는 날에는 미국 가정은 축복받아요. 미국은 살 수 있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