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적인 집을 이루어 보자는 것이 통일교회의 목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6권 PDF전문보기

이상적인 집을 이루어 보자는 것이 통일교회의 목적

자, 이 상(想) 이라는 글자는 나무에 눈이 있다는 뜻이예요. 나무의 눈 가운데 생각이 있더라 이거예요. 나무에는 눈이 있다는 거예요. 나무 눈 알지요? 높은 데 있거나 낮은 데 있거나 사방에 있거나 전부 다 마찬 가지예요. 그 나무 눈들을 생각해 주는 마음을 가졌다고 한번 생각해 보라구요. 무엇이나 전체를 생각지 않는 것이 아니라, 전체를 생각하는 거예요. 그러면 '왕이 전체를 생각하는 동네의 집이다' 이것이 이상이라구요. 그것이 무엇이냐 하면 아이디얼 하우스(ideal house;이상의 집) 입니다. 그게 무슨 말이냐? 하나님이 있다면 하나님이 그런 분이다 이거예요. 자, 그러면 우리 통일교회가 도대체 무엇을 하는 곳이냐? '이상적 집을 이루어 보자' 그것이 우리 통일교회의 목적이예요. 통일교회의 목적은 이상적인 집을 찾아가든가, 이상적 집을 만들어 보자 이거예요.

그러면 이상적 집이라는 것은 어때요? 이 미국의 목적이 무엇이냐? 미국의 목적도 아이디얼 하우스를 만드는 거예요. 하나님의 목적도, 하나님의 이상도 뭐냐 하면 아이디얼 하우스를 만들어 보자 이거예요. 전부 다 마찬가지예요. 그래서 통일교회는 말하기를 오시는 주님이 어디를 찾아오느냐? 나를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가정을 향해서 찾아온다 이거예요. 그 말이 맞는 거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