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연의 사랑을 상속받으면 세상에 왔던 책임을 다하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7권 PDF전문보기

본연의 사랑을 상속받으면 세상에 왔던 책임을 다하는 것

자, 세상에서 제일 나이 많이 먹은 할아버지가 누구냐?「하나님」맞다구요. (웃음) 그러니까 그 할아버지를 위하는 사랑을 자기 할아버지한테서 배우는 것입니다. 이 전통을 배워 하나님 할아버지의 모든 비밀 창고의 사랑의 보물을 내가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얼마나 멋지냐 이거예요. 그러면 여러분 조상들이 하나님 앞에 데려가서 자랑하는 거예요. '우리 손자 이렇게 이렇게 살았다'고 자랑하는 거예요. 또, 그 위의 조상, 그 위의 조상이 '네가 제일이다. 네가 제일이다' 하며 하나님 앞에 보내 주는 거라구요. 그러면 하나님은 '그런 아들딸은 축복을 해줘야지. 복을 줘야지' 한다는 거예요. '너희 집은 영원히 망하지 않을 것이다. 영원히 복을 받을 것이다' 한다구요. 하나님이 있다면 그럴 것 같아요, 안 그럴 것 같아요?「그럴 것 같아요」레버런 문은 그런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할아버지를 길가에서 만나면 지금도 그렇다는 거예요. 그러니 여러분들도 할아버지를 만나면 돈도 없기 때문에 배고플 것이고, 맛있는 것 좋아할 텐데 내가 사주고 싶다 하는 마음을 가지라구요. 우리 할아버지 같이 대해야 되겠다 생각하고 나이 많은 사람을 자기 어머니 아버지같이 생각하고, 나이 어리면 자기 손자와 같이 자기 딸과 같이 아들과 같이 생각하라는 거예요. 경계선을 없애라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그렇게 사는 사람은 틀림없이 하나님이…. 그것이 본연의 형태의 이상적인 사랑의 보금자리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렇게 한번 살아 볼래요?「예」알프스산을 갈 때는 그런 관점에서 '아, 이 세계는 높구나. 산에는 눈이 있는데 꽃이 피는구만. 아, 푸른 동산이 있구만. 아, 좋다' 이러는 거예요.

하나님 대신 내가 하나님이 지은 세계를 여행한다고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이거 나를 위해서 만들었구만 하며 사랑에 관계된 전부를 갖다가 하늘 앞에 감사하는 거예요. 이 자연은 하나의 본연의 동물원이요, 본연의 정원이요, 본연의 공원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사막을 가도 무섭다고 생각 안 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지요?

그런 이상적인 가정을 추구하고, 그런 가정을 기반으로 한 나라와, 그런 나라를 중심삼은 세계, 그런 세계를 중심삼은 천국이 자기와 직결돼 있다는 사실을 언제나 느껴야 됩니다. 자, 한번 그렇게 살아볼래요? 「예」얼마나 다정다감한 사람인가, 얼마나…. 거기서는 피곤하더라도 사랑을 그리면서 갈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것입니다. 죽더라도 사랑을 그려 가다가 죽으면 사랑으로 화해서 가는 것입니다. 선생님도 이런 꿈을 갖고 있다가 어머니를 만났고, 이렇게 해서 하나되었다구요. 그래서 이런 사람들을 행복한 사람이라고 하는 거예요. 한번 해볼래요? 「예」

말을 잘하고, 뭐를 잘하고, 다 잘해도 그것보다 이 본연의 사랑을 지닐 수 있는 하나를 상속받으면 세상에 왔던 모든 책임을 다하고 가는 것입니다. 그러면 선생님이 여러분을 틀림없이 기쁨으로 맞이할 것이고, 하나님이 틀림없이 기쁨으로 맞이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