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는 하나님의 뜻에 맞게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8권 PDF전문보기

기도는 하나님의 뜻에 맞게 해야

인간은 하나님 형상의 일부분이지요? 닮았지요? '이 세계 여성들의 완성이라는 것은 어디에서부터 시작되느냐 하면, 전체보다 개인에서부터 시작되니까 그런 의미에서 나를 중요시하는 것이요, 나를 중심삼고 완성하려니 내 남편이 필요하고 아들딸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런 입장에서 당신께 기도하는 것이 원칙이 아니오' 그러면 '예스' 하게 되어 있다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거 다 식이 있다구요. 알겠어요? 그러니까 하나님도 보고, 영계도 사탄도 참소 못 한다구요. '제가 먼접니다. 저만 좋게 해주소' 하면 자기만 위하는 욕심장이의 기도를 누가 들어 주겠어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그러니까 주체 대상 관계와 방향성, 목적관, 통일성을 갖추어서 거기에 어긋나지 않는 자리에서 보다 실천적인 면을 강조하면서 기도하고, 그것이 안 될 때는 회개하고 거기에 보조를 맞출 수 있는 매일매일을 세워 나가는 것이 신앙생활이 되는 거예요. 그 사람은 언제나 하나님이 같이 한다구요. 알겠어요?「예」

이와 같은 걸 생각하고, 이제부터는 기도를 그렇게 해야 된다구요. 기도할 때 그런 생각이 안 나면 선생님은 입이 안 떨어진다구요. (웃음) 그래서 눈만 감으면 하나님이 나하고 같이하는가 안 하는가 내가 대번에 안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러면 언제나 하나님이 같이 한다구요, 언제나. 이것이 필요하지요? 기도 필요하지요?

여러분들이 아내와 더불어 가정과 더불어 세계를 위하여 기도하면 가정이 복 받는 거예요. 그 가정은 하나님이 같이하는 거예요. 그런 가정을 만들어야 돼요. 남편이 뜻을 위해서 충성을 하는데, 여자는 춤추러 다니고 잠이나 자고 그러면 돼요? 혹은 바람이나 피우고?「안 됩니다」 이런 걸 알아 가지고 이제부터 기도는 하나님의 뜻에 맞게끔, 하나님이 그 기도를 들어 줄 수 있게끔 해야 되겠다구요. 그렇게 할 줄 알아야 되겠다구요. 그래 주길 바랍니다. (박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