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칙을 알고 중심을 지킬 줄 알아야 중심자가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8권 PDF전문보기

법칙을 알고 중심을 지킬 줄 알아야 중심자가 돼

그러면 거기에 무슨 라인(line;선)이 있느냐? (판서하시면서 말씀 하심) 여기에는 주체적 라인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중심삼고 이 우주에 평행선, 종선이 딱 하나 요 자리에 있다는 것입니다. 마찬가지 이론입니다. 이것은 어디에나 통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이것은 종선과 횡선이 합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적으로 이 끝까지 가기를 원하고 횡적으로 이 길을 가기를 원한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자 여러분들을 붙들고 안 놔주고 야단하다가 나쁜 자리에 들어가게 되면, 내려가면 싫어하지만 올라가면 좋아한다는 거예요. 올라가면 좋아한다는 거예요. 또 그 다음에 내가 중심자, 나라면 나라의 중심자, 세계면 세계의 중심자로 가면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싫다 하는 사람을 끌어다가 이 나라의 대통령한테 친구로 해주면 다 좋아하는 것입니다. (웃음) 이게 그 말이라구요. 그거 맞아요, 안 맞아요?「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고의 종적, 횡적인 중심을 알고 그것을 붙들고 가는 사람은 암만 낮춰지더라도 전부 다 자기를 위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결국은 하나된다는 거예요.

그러면 복싱 선수가 링 위에 올라가서 싸울 때 어떠한 사람이 이기느냐? 끈질기게 싸우고 끈질기게 붙드는 사람이 이깁니다. 붙들고 자꾸 붙는 거예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손으로 안 되면 발로 그저 이기겠다고 하는 거예요. (몸짓으로 표현하심. 웃음) 같은 사람 가운데서는 악착같고 끈기 있는 사람이 승리한다구요. 그런 사람이 주체가 되고 중심이 되고 최고가 된다 이 말이라구요. 중심이 되고 최고가 됩니다. 그런 사람이 센터가 되고 최고가 된다 하는 결론이 나온다 구요. 알겠어요?「예」 그렇게 되면 그거 왜 좋아요? 이렇게 되면 하나님도 나 때문에 움직이고, 세상도 나 때문에 움직이고, 천지도 나 때문에 움직인다 이거예요.

여러분들은 중심자가 왔다갔다하는 것을 좋아해요?「아닙니다」 최고자가 왔다갔다하는 것을 좋아해요? 오늘날 카터가 왔다갔다하는 것을 좋아하지요? 미국 국민은 좋아하지요?「아닙니다」 자, 레버런 문이 말이예요, 이랬다 저랬다 하는 것을 좋아하지요, 뭐?「아닙니다」 그거 왜 좋아 안 해요? 우주가 좋아하지 않아요. 우주가 그렇게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승리자가 되기 위해서는 그걸 알아야 돼요. 승리하는 사람은 어떠한 사람이냐? 룰(rule;법칙)을 알고 중심을 지킬 줄 알아야 승리 자예요. 그걸 모르는 사람은 제거당해요. 아무리 승리자라 하더라도 흘러간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벌써 한 시간이 됐구만. 그것이 맞느냐, 안 맞느냐 하는 것을 알아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