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 사랑을 한 다음에는 자기 중심한 사랑을 하늘이 허락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1권 PDF전문보기

공적 사랑을 한 다음에는 자기 중심한 사랑을 하늘이 허락해

여러분은 사랑을 중심삼은 공적인 부모가 돼야 돼요. 자기 중심삼은 사적인 부모가 되지 말라는 거라구요. 미국 가정들은 전부 다 아들딸에 대한 공적인 사랑의 길을 가지 않고, 남편과 아내에 대한 공적인 사랑의 길을 가지 않고 사적인 사랑의 길을 가다가 다 깨져 나가고 있다구요. 미국 가정 부모들의 자기 중심삼은 사랑은 하면 할수록 깨져 나가요. 하면 할수록 깨져 나가는 거라구요. 사회를 망치고 세계를 망치는 거예요.

제일 치명적인 사랑이, 거짓된 사랑이 이 세계를 포위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러한 경계선, 이러한 사탄의 경계선을 가지고 '통일교회 어디 보자. 자기 중심의 사랑인지 공적인 중심의 사랑인지 보자' 이러고 있다구요. 이 싸움을 이기고 나서, 이 싸움을 이기고 난 다음에는 자동적으로 내가 싫다해도 자기 중심적인 사랑을 하늘이 허락하는 거예요. 그렇게 되어 있다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자 여러분, 이와 같이 언제나 혼자 출발해서 여기 나와 가지고 가정이 되면 여편네하고 나하고 둘이 또 출발하는 거예요. 그다음엔 가정이 돼 가지고 출발하는 거예요. 그다음에는 또 여기서부터 출발해 가지고 가면 아들딸, 더 큰 것이 생겨나는 거예요. 여기서 스톱하는 게 아니라구요. 그다음엔 종족을 중심삼고 더 큰 것을 끌고 나가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출애급길에 들어서는 거예요. 우린 그런 사람들이라구요. 여러분 부처끼리 사는 것은 집시예요, 집시. 또 가야 되는 거예요. 아들을 데리고, 종족을 데리고, 민족을 데리고 가야 됩니다. 때로는 홍해가 있고, 히말라야 산맥이 있어도 가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그걸 넘어가기 위해서는 훈련해야 됩니다. 미리 다 훈련을 시켜 놔야 된다 이거예요. 그러려니 잠을 안 자고 환드레이징을 하고, 24시간 활동을 하고, 쉬지 않고 노력을 하고 정신적인 단련을 하는 거예요. 정신이 단련되어야 되는 거라구요.

자, 여기서 출발해서 요 맨 마지막 문턱까지 와서 쓰러져도 그건 망하는 거라구요. 죽음에 걸리는 것입니다. 선생님도 가고 있는 거예요. 여러분들은 안 가겠다고 하며 전부 다 선생님의 짐이 되고 있는 거예요, '아버지 어머니 빨리 가소, 빨리 가소' 하면서 밀어 주고 있는 거예요? 「밀어드리겠습니다」 아이구! (웃음) 감사해요. 그래요? 「그렇습니다」 알겠어요? 지금 쉴 때가 아니예요. 오늘 아침에 말이예요, 어머니를 웬만하면 여기 데려오려고 했는데 쉬어야겠다고 해서 못 데려왔다구요. 그렇게 생각하는 선생님이 밤중에 자고 쉴 생각을 하겠어요? 「아니요」 그건 왜 그러느냐? 여러분들에게 이 일을 상속시켜 훌륭한 상속자가 되게 하기 위해서 그러고, 앞날과 미래를 위해서 그런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