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중심삼은 천주주의자가 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2권 PDF전문보기

사랑을 중심삼은 천주주의자가 돼야

그래 선생님 가는 길에는 수많은 사람이 반대하고…. 여기 나온 너희들의 할아버지 할머니들도 통일교회 많이 반대했다구. 36가정의 부모들이 반대하다가 요즘에는 전부 다 따라 들어왔다구. 이렇게 해서 발판을 넓혀 나왔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 알겠어?

그래서 오늘날 우리 통일교회는 뭐냐 하면, 천주주의자들이 모인 곳이다, 천주주의자들이. 알겠어? 하나님주의는 뭐냐 하면, 민족주의도 아니야, 세계주의도 아니야, 천주주의다. 알겠어? 저 밑창에서부터 저 꼭대기 천주주의는 뭐냐? 사랑으로써 상대가 될 수 있고, 상대되어 줄 수 있고,주체가 될 수 있고 대상이 될 수 있는 주의를 가진 사람을 왈 천주주의자라 하느니라! 알겠어?

고등학교 학생들은 알 거라구. 중학교 학생들은 모르지? 알아? 선생님말씀 알겠어, 무슨 말인지? 잘알겠어, 모르겠어? 하나님주의는 뭐라구? 「천주주의」 천주주의가 뭐라구?「하나님주의」 글쎄 하나님주의인데, 그게 어떤 것이라구? 저 미물의 동물서부터 최고의 어떤 존재까지 사랑으로써 주체가 되고 대상의 자격이 될 수 있는 언제나 그래 줄 수 있는 이런 사람이 되어야만, 그런 사람을 왈 천주주의자라고 말한다. 하나님주의인 천주주의의 동반자라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알겠어, 무슨 말인지?

그래서 우리는 척 볼 때는, '대한민국' 이렇게 하면 안 돼. 세계를 쳐다 봐야지, 세계를. 하나님 눈에는 대한민국만 있나? 세계를 바라봐야지, 세계. 하나님 눈으로 볼 때, 아이고, 지상을 바라보면 아이고, 복잡복잡한 지상과 더불어 세 세계가 보인다구. 하나는 지구성 사람 보이고, 하나는 지옥 사람 보이고, 하나는 낙원 사람 보인다 이거야. 그거 볼 때 하나님은 기가 막히겠나, 안 막히겠나? 낙원 사람도 전부 다 이상세계로 가길 바라고 있는데, 천국의 사람을 바라보고 있는데….

하나님의 눈 가운데 지옥 사람, 그다음엔 뭐? 지구성 사람, 낙원 사람…. 하나님은 천국 사람을 보기를 원하는데, 천국 사람의 자격자가 되려면 이러한 하나님주의적 사람이 돼야 해. 사랑의 이상을 이루어 가지고 모든 지상세계의 담을 거침없이 다 무너뜨리고 어디든지 통할 수 있는 사랑의 주체적 존재 대상적 존재가 되어야 된다. 그래야만 저나라에 담이 있더라도, 그 담이 막혀 있더라도 너희들이 그런 사람이 되어서 간다 하게 되면 담이 떨거덕 떨거덕 넘어져. 전부 다 내가 거쳐갈 때는 그 담이 큰 하이웨이가 되어서 나를 지나가게 한다 이거야. 지나가고 나면 또 후딱 후딱 후다닥 담이 생긴다구. 그건 너희들이 힘으로는 못 옮기는 거야. 그러니 한 번 들어가 놓으면 큰일나는 거야.

그래 선생님이 땅 위에서 풀므로 말미암아, 땅에서 매인 것을 땅에서 풀므로 말미암아 영계에서도 풀린다는 거야. 알겠어? 그래서 요 짧은 시간에, 육신을 쓴 짧은 기간에, 살아 있는 이 기간에 이러한 담을 전부 다 허물었다는 조건의 패스포트를 갖고 가야 하는데 그 자격을 얻으려니 선생님이 일생 동안…. 하나님이 지금 수만 년 동안 복귀섭리역사를 했지만 이루지 못했던 것을 선생님시대에 와 가지고 40년 기간에, 20세에서부터 40년 기간에 이것을 이루었다구. 이것을 여러분은 40년도 안가고 4년도 안가는 4개월 동안에…. 만약에 동이고 뭣이고 다 통일교회를 지지하고 환영할 때에는 4개월도 안 간다구, 4개월도. 360집 홈 처치를 너희들 해 가지고 너희들이 지도하는 대로 규합시키고 통합시키면 4개월도 안 가 가지고 간단하고도 쉬운 그런 기반을 갖게 된다는 거야.

여기에서 어떤 사람이 문을 잠그게 되면 영계도 막혀 버린다 이거야. 그래서 360집이 너희들에게 문을 열어 놓고 '우리 집에 어서 오소, 어서 오소' 이럴 수 있게 하는 여러분이 되어야 돼. 그러면 이 축복가정들에게 있어서 말이야. 선생님이 여러분들 집에 갈께 하면, 우리 축복가정 가정들이 '어어어, 선생님 오지 마소' 그래?「아니요」 어때?「어서 오세요」 어서 오세요. 닭 잡아 달라면 닭 잡아 줄래?「예」 아, 너희들 엄마보고…. 엄마들도 틀림없이 '야, 통닭 사다 놔라! ' 하면 통닭 사다 놓고 말이야, 내가 하자는 대로 '야, 오늘 너희 집에 가서 잘 터인데 조그만 방이라도 잘 차려 놓아라. 잘 준비해라' 하면 정성을 다해 가지고 '야, 우리 선생님 오신다' 그럴 거야 '아이구,나 싫어!' 하는 이런 존재가 되면 말이야, 문이 막혀 버려. 알겠어?

그렇기 때문에 홈 처치 360집서 앞문으로 들어와 가지고 뒷문으로 나가고, 저 쪽 정문으로 들어가 가지고, 저쪽 뒷문으로 나가고, 이렇게 해서 360집을 휘익 돌아오려고 할 때 '아! 어서 오소. 감사합니다' 하게 만들 수 있는 사람이 돼야 돼. 천상세계 천국에서, 저 지옥 밑창에서부터 천상세계의 하나님까지…. 하나님이 부모인데, 부모의 제일 높은 보좌에 가더라도 막을 자가 없다는 자격을 부여하기 위해서…. 하나님이 몇 만 년, 몇 십 만 년 고생한 것을 오늘 몇 년 이내에 탕감복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기 위한 것이 홈 처치 운동이다. 알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