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공연합은 조직을 정비해서 교회의 상대역이 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4권 PDF전문보기

승공연합은 조직을 정비해서 교회의 상대역이 돼야

임자네들이 말이야, 통일실업의 선도요원이든가 판매요원 이름으로 가야겠구만. 「저희들은 다 여권 있습니다」 여권 있어? 다 있어? 「예」 없는 사람들은 개척요원으로 해 가지고 하라구. 「영어하는…」 둬두는 것이 아니라 여기 개척교회 시키면서 이름만 빌려 쓰는 거야. 「실무자이기 때문에 근무해야 됩니다」 실무자이기 때문에 근무한다 말이야? 홈 처치 하면서 하라구. 근무하는 것보다도…. 그럼 이제 많이 적어지는구만. 「교회장이기 때문에 겸직은 안 됩니다. 그냥 홈 처치하는 게 아닙니다. 완전히 교회장입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설교하고 강의하기 때문에 안 됩니다」 사무야 딴 사람이 보면 될 게 아니야. 그건 문제도 안된다구.

이젠 대개 다 끝났다구요. 그다음에는 뭐가 남았나? 「다 됐습니다」 이젠 선생님을 해방해 주겠나? 「예」 내일 몇 시에 떠나는가? 몇 시야? 「한 시 반입니다」 한 시 반. 「각 도의 승공연합 사무국장이…」777가정 까지 기준해서 빼는 거야. 알겠어? 모든 교역장 가운데서 전국적으로 빼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전국적으로 대표자를 빼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교역장 하던 사람도 빼는 거예요. 알겠어요? 거기서 빼면 우수한 사람 뺄 수 있다고 본다구요. 알겠어요? 「예」 그 사람들이 활동할 때까지 고문이 되어 가지고 전체를 관할하면서 지도해야 된다구요. 그리고 도, 군, 면지부장들은 사회 사람을 활용해 가지고 쓸 수 있는 것을 생각하라구요. 현재 군까지 사무실 빌렸지? 그거 활용해요? 「활용 하는 데도 있고 못 하는 데도 있습니다」 왜 활용을 못 하나? 활용 못하게 되면 도지부장과 합의해서 교회 수련소로 겸용하라구요. 알겠어요? 「예」 그렇게 하는 거예요. 문 닫을 필요 없다구요.

앞으로 승공연합은, 될 수 있으면 도지부로부터 지부장들은 말이예요, 각 부처의 지부장들은 이제부터 어떻게 교육시키느냐, 수련시키느냐 하는 문제…. 이걸 서두르라구요. 김협회장 !「예」 요전에 내가 갈 때 도지부장 교육할 수 있는 교육비를 다 지불하고 갔는데. 지금 6만 3천명 가운데서 4천 명밖에 안 했다구. 「아버님, 돈 그렇게 안 주셨습니다」 안 주긴 왜 안 줘, 그때 다 2, 3백씩 주고 갔는데. 단 시일 내에 하라고 지시하고 가지 않았어? 「받은 것은 그대로 다 남았습니다」 그대로 다 남았어? 「지방에서도 공청회 많이 했습니다」 공청회 해서 지금 6만 3천명 다 했어? 「거기서 50퍼센트를 하라고 아버님께서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50퍼센트를 다 했나? 「예」 알 게 뭐야? 「이·동지부장은 못하고 읍·면지부장까지만 했습니다」 앞으로는 이·동지부장도 하는 거야. 이·동지부장이 필요하다구. 어떻게 하든지 하라구. 알겠어? 「예」

그때 한 사람에게 얼마씩 대주었나? 「만 원씩」 만 원씩. 그때 50퍼센트든가? 그때 아주 스타트를 했으면 다 했을 거라구요. 이놈의 자식들 우물우물하다가…. 그거 다 해놨어야 되는 거예요. 선생님이 그렇기 때문에 후다닥 하라고 그러지 않았어요? 5월 15일까지 전부 다 하라고 내가 지시를 했는데 우물우물하다가 다…. 잘못 했다구요. 전부 다 재깍 현찰 보내야 되는데 끼고 앉아 가지고 우물우물하다가 때를 놓치고 말았다 이거예요.

교역별로 하지 말고 될 수 있는 대로 지부장을 소집해서 교육하라구요.「도지부장 말씀입니까?」도지부장이 해야지. 이·동지부장. 그것을 먼저하고 서두르라구. 딴 사람들 뭐 하는 것보다, 알겠어? 그런 면에 주력을 해서 빠른 시일 내에 하면 안팎의 조직이 강화되는 거예요. 외부의 모든 조직은, 승공연합의 리지부장을 외적인 조직으로 삼는 것과 동시에 교회 조직이 반드시 상대역을 하는 거예요. 그거 빨리 해야 된다구요. 그런 면에서 이제부터 방향을 압축해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