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0권 PDF전문보기

인간 책임분담과 우리의 갈 길

여러분들의 건강한 모습을 다시 보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우리들은 하는 일도 많지만, 사회에 혹은 세계에 물의를 일으키는 단체가 된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금번에 한국을 방문하게 된 것은 섭리적으로 볼 때 중요한 때이고, 한민족이 새로운 방향을 갖고 가지 않으면 안 될 시점에 놓여 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급거 고국을 찾아왔습니다.

금번에 전국에서 대회를 한 내용도 잘 알고 있고, 기동대원들이 현재 활동하고 있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부디 그것이 이 민족 앞에 도움길이 되고 방향을 제시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하는 것이 본인의 소망인 것입니다.

외적으로도 그렇지만, 내적인 문제가 더 중요한 문제가 아니냐, 이렇게 봅니다. 대개 한 나라라든가, 한 가정이라든가, 어떠한 단체가 흥하느냐 망하느냐 하는 것은 어떤 면에서 결정되느냐 하면 내적인 면에서 결정되는 것입니다. 문제는 내적인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기 때문에 대한민국이 흥하느냐 망하느냐 하는 문제도 외국에서 벌어지는 것이 아니라 자체 내에서 벌어지는 것이라구요. 또 통일교회를 두고 보더라도, 통일교회가 흥하느냐 혹은 후퇴하느냐 하는 문제는 자체 내의 요인이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생각하게 됩니다.

오늘 여기에는 서울 지구의 교회 책임자들과 오래 된 식구들이 모였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자체 내에서 새로운 결의를 할 수 있었으면 해서 오늘은 `인간 책임분담과 우리의 갈 길' 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말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