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적 승리기반을 확대해 오신 하나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8권 PDF전문보기

종적 승리기반을 확대해 오신 하나님

여자들은 무엇 때문에 태어났다구요? 「남자」 여자가 궁둥이를 젓고 다니고, 입술을 바르고 하는 것은 무엇 때문이예요? 여자 때문에 그렇게 하지요? `나 저 친구가 좋아하니 이렇게 베니(べに;연지) 칠을 하고, 이렇게 좋은 스타일로 명동거리에 나돌아 다닌다. 아이고 우리 친구 만나려고 그런다' 그래요? 여자는 말이예요, 남자가 가만히 있더라도 남자를 중심삼고 살살 맞추면서 돌아가요. 맞추면서 돌아가야 된다구요.

여자들의 삶이 그렇잖아요? 남자 눈치 보고 살아야지요. (웃음) 싫으면 뭐 그만두라구요, 그런 여자 많은데요. 자기 아니면…. 자기밖에 없나? (웃음) 왜 날 보나요, 우리 어머니는 또? (웃음) 대충 알겠지요?

하늘이 지금까지 승리를 표방한 것이 뭐냐 하면, 종적 승리의 기반 확대를 위해서 부체 확대를 추구한 것입니다. 이걸 알아야 됩니다. 그런 가설에 의해 가지고 종교도 발전하는 거예요. 종교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종적 사상, 이념, 주체는 막연하지만 그것을 절대시하고 언제든지 콘트롤해 맞출 수 있는 생활여건을 가져야 되는 거예요. 그래서 절대신앙을 강조하는 거예요. 절대신앙이 `올라가라' 하면 `아니오' 하는 것이 절대신앙이예요? `내려가라' 하면 `아니오' 하는 것이 절대 신앙이예요? 저 꼭대기에 있는데 180도 저 밑창에 내려가라 할 때 `노'예요, `예스'예요? 절대적으로 `예스'예요. 또 이렇게 가다가, 바른쪽으로 돌아야 하는데 `왼쪽으로 돌아라' 하면 어떻게 해야 돼요? 왼쪽으로 돌아야 되겠어요? 하나님은 그렇게 안 한다구요. 인간은 그런 걸 모른다구요. 그러니까 인간은 절대신앙을 못 가져요. 이래도 안 맞고 저래도 안 맞고 말이예요. 그저 무식쟁이 노동자, 농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은 공산당이 와도 안 맞고 민주세계가 와도 안 맞아요. 아무것에도 안 맞아요. 그 격이예요. 절대 신앙, 아무것도 모르는 굼벵이같이 그저 하라는 대로 해보라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면 자꾸 올라간다는 거예요, 죄인에서 자꾸. 역사는 발전해 나온다는 거예요. 발전해 나간다구요.

그것은 무엇을 말하느냐 하면 책임분담을 말합니다. 아담 해와가 책임분담을 못 했다는 것입니다. 그 책임분담은 무엇 때문에 세웠느냐? 사랑 때문에. 책임분담은 무엇 때문에 세웠느냐? 통일교회 원리를 보면 간접주관권, 직접주관권이 있지요? 직접주관권과 간접주관권이 언제 연결되느냐? 책임분담 완성하는 날에 연결된다구요. 책임분담을 완성하는데 남자가 눈이 멍해 가지고 세월을 모르고 `남자는 남자만으로서 좋아', 여자가 눈이 멍해 가지고 세월을 모르고 `여자는 여자만으로서 좋아' 그래 가지고는 안 됩니다.

남자와 여자 중에 누가 빨리 조숙해요? 여자예요, 남자예요? 「여자입니다」 남자는 뚱― 해요. 하나님이 참 지혜로운 분입니다. 이런 것을 알고 보면 참 재미가 있어요. 우리 같은 사람이 생각을 안 해서 그렇지, 밤을 새워 가면서 그걸 생각을 하면 재미가 나거든요. 남자가 뚱하지 않고 여자보다 더 빨랐다면 여자를 중심삼고 돌게 되어 있지 남자 중심삼고 돌게 되어 있겠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남자가 여자보다도 뚱하니까 여자가 먼저 눈이 떠 가지고 발발이같이 사방을 바라보고 `그 녀석이 내게 맞는 내 상대가 될 수 있겠다' 하는 것을 벌써 안다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붙어서 마음 맞춰 주고 헤헤헤헤…. 이 놀음을 한다는 거예요. (웃음) 그건 동에서도 그렇고, 서에서도 그렇고, 남에서도, 위에서도, 아래에서도 그렇고, 헤헤헤헤 하며 여자는 상대를 대해서 마음대로 해도 된다구요.

여자는 본래 삼면 사방을 대할 수 있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는 미국 남자에게 시집을 보내도 시집보낸 그날부터 살 수 있고, 독일 놈에게 보내도 살 수 있고, 어디에 가서도 살 수 있는 거예요. 그렇지만 남자는 못 산다는 거예요. 맞질 않아요. 이거야 죽겠거든요. 그래서 여자는 시집가면 그만이라고 그러잖아요? 왜? 또 다른 주체 앞에 설 수 있으니까 그래요. 그러므로 남자는 뚱한 것이 좋은 거예요. 그것은 왜 그러냐 하면 남자는 주체가 되어야 되겠기 때문에, 움직여서는 안 되겠기 때문에 그런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