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인 해원과 심정적인 상속을 받기 위한 기간이 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1권 PDF전문보기

역사적인 해원과 심정적인 상속을 받기 위한 기간이 돼야

그렇기 때문에 자기 일신을 세워 `내가 무엇 무엇, 혹은 내가 이러 이러한 과거를 가졌는데 어찌하여 나는 하늘이 축복을 안 해주느냐? ' 하는 아무런 내용을 가질 수 없는 우리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몽땅 맡겨 놓고 `우리 자신의 몸 마음은 전부 다 아버지의 몸 마음으로서 완전히 접붙여 주시옵소서. 혹은 내가 부족하거든 때려서라도 그런 자리에 세워 주시옵소서' 할 수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이 기간에 있어서는 여러분이 과거로부터 지금, 혹은 미래까지 전부를 걸어 놓고 참부모의 마음과 참부모의 심정과 참부모의 실체, 혹은 참부모의 모든 말씀을 중심삼아 가지고 완전히 접붙일 수 있어야 됩니다. 그럴 수 있는 기간으로 여러분들이 지내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깨달아야 되겠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축복받은 선조들과 가정을 대신하여 축복받은 분들이 있을진대, 참부모를 대신하여 그들도 역시 축복을 받았으니 축복받은 그들 앞에 여러분들이 어떤 면에서도 지지 않겠다는 각오를 해야 될 것입니다. 축복받은 그들 앞에 있어서 더우기나 내 자신을 하늘 앞에 보여줄 수 있는 내가 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각오를 가져야 되겠습니다. 과거에 축복받은 형님 혹은 누나들이 책임 못 한 것이 있을진댄 여러분 자신들이 그들의 책임까지 질 수 있는 각오와 신념을 갖지 않는 한 앞으로 이 사탄세계와 대결하여 싸워야 할 우리의 책임을 감당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런 면에 있어서 `과거의 내 자신은 부족하였으나 이제부터는 부족한 내가 절대 될 수 없다' 하는 신념을 가지고 여러분이 이 기간에 수련과정을 거쳐 주길 부탁합니다. 그리고 자기들의 어떠한 여건은 인정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들이 이 기간에 수련을 하는 중요한 목적은 무엇이냐? 참부모를 대신한 자로 서야 할 내가 되지 않으면 안 될 것이 수련의 목적이요, 이 21일 기간을 지내는 목적입니다. 이러한 수련과 이러한 신념을 갖지 않는 한 축복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족한 `나'지만 이 기간은 하늘이 내 자신이 다시 찾아질 수 있는 , 제2 부모의 입장에 세워질 수 있는 조건적인 은사를 허락하는 기간이니, 이 허락한 기간에 있어서 여러분은 이것을 완전히 받기에 부족함이 없는 자신이 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렇게 되기를 결의하고 여러분 자신들이 서로서로 협력하고 서로서로 부족한 것을 보충하면서 이 21일 기간을 지내 주기를 부탁합니다.

그러니 이제 여러분은 내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는 아버지 대신의 입장에 서야 되겠고, 여자는 어머니 대신 입장에 서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목표 밑에서 그 기준을 갖는 것이 먼저예요. 그 기준을 갖지 못하였을 때는 아무것도 안 되는 거예요. 그러한 기준을 갖기 위해서, 역사적인 해원과 심정적인 상속을 받기 위해서 여러분들은 부모의 심정을 체득하고 형제들의 심정을 체득하여 하늘이 축복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기간으로 가져 주기를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