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탄세계에 지지 않는 실적을 가져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4권 PDF전문보기

사탄세계에 지지 않는 실적을 가져야

선생님이 지금까지 걸어 나오는 데 있어서 한 가지 못 해본 것이 뭐냐 하면, 군대 가서 싸워 보지 못한 거예요.

감옥에 있을 때 6·25사변이 일어났기 때문에 감옥에 있는 모든 죄수들을 전부 삼팔선에, 최일선에 내세워 가지고 전부 다 죽일 계획을 했다는 거예요. 사태가 점점 급박해 오니까 거기에 있는 모든 죄수들 가운데서 형기가 긴 사람들은 전부 다 다른 데로 더 먼 데로 뒤로 후퇴시켜 버리고 나머지 사람들은, 3분의 2 가량은 전부 다 일선에 내보내는 겁니다. 좋든 나쁘든 전부 다 끌고 나가는 거예요. 끌고 나가 가지고는, 한 사람 앞에 몇 사람씩 따라가게 해 가지고는…. 그건 인해전술하기 위해서예요. 이래 가지고는 몇 사람씩 책임져 가지고 명령에 순종하지 않을 때는 전부 다 쏴 버리려는 이런 계획이 있었습니다. 그거 전부 다 죽이기 위해서 몰고 나갔다구요.

그때 한 8백여 명을 흥남에서부터 원산까지, 정평까지…. 원래 기차가 다녔는데 그때는 폭격을 당해서 철로가 끊어졌기 때문에 한 120리 가량을 걸어가야 됐어요. 그래 가지고 중앙과 연락되면 기차를 탈 텐데도…. 그때 전체 중에 남아진 재소자들은 얼마 안 됐어요. 한 7,80명밖에 안 남기고 전부 다 데려간 거예요.

그때 선생님도 끌려갔단 말이예요. 새벽 네 시까지 집합해 가지고 그저 밤새껏…. 저녁 여덟 시로구만. 저녁 여덟 시부터 출발해 가지고 밤새껏 가 가지고 새벽을 지나 한 60리, 80리 가량 갔어요. 낮에는 폭격 때문에 걷지를 못한다 말이예요. 이래 가지고 기차도 역시 밤 시간을 이용해 가지고 연락하기 위해서 네 시 전에 도착하게끔 이렇게 해 놓았어요. 하루에 못 가니 이틀에 갈 계획으로 첫날밤 밤새껏 걸어가 가지고 새벽에 가서 머무르게 되었다 이 말이예요.

그런데 그 차가, 중앙에서 내려오던 차가 중간에 사고가 생겼어요. 그러니 할 수 없이 며칠 거기에 정차해 놓고 머무르게 되었는데 거기에는 상당히 지장이 많단 말이예요. 이 죄수들을 데리고 가다가 만일에 사건이 벌어지게 되면 문제가 벌어지겠거든요. 자기들은 불과 몇 명밖에 안 되고 죄수들은 많고 이러니 문제가 생길까봐 되돌아왔단 말이예요. 되돌아왔다구요. 되돌아와 가지고 사흘 만에 다시 갔는데, 그 8백여 명의 죄수들을 전부 다 데리고 갔는데 나 하나 빼놓고 갔다는 거예요. 하나는 빼 가지고, 떨어져 가지고, 거기에 남아 있어 가지고 쭉 나온 거예요.

마, 그건 일례이고…. 우리가 탕감복귀의 원리를 알고 있는데 그걸 세워야 할 선생님은 감옥에 들어가서도 거기에서 절대 사탄세계 앞에 굴복해서는 안 된다는 거예요. 일이라는 문제를 걸어 놓고 부딪치게 될 때도 사탄세계의 누구한테도 지지 않는 실적을 가져야 된다는 거예요. 실적을 가져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보통사람은 백 가마니가 책임량이지만 우수한 사람들로 편성만 돼 있으면…. 원래는 여덟 시간 노동이지만 말이예요, 아홉 시부터 해 가지고 다섯 시면 끝나는데, 점심시간 빼고 또 쉬는 시간 빼 가지고 여덟 시간 일하면 다섯 시에 끝나요. 다섯 시에 끝나는데 책임량이 백 개씩이라면 열 사람이 한 반이 되어 있으니 천 개만 하면 끝나는데, 1,300개만 초과달성하면 세 시에도 끝날 수 있고 한 시에도 끝날 수 있다는 거예요.

거기서 재소자들이 제일 신나는 일이 무엇이냐? 감옥에서도 한번 실컷 쉬어 봤으면, 일하는 그런 시간에도 한번 쉬어 봤으면 하는 것이 참 간절한 소망이예요. 그렇게 되면 이 반을 편성할 때 우수한 사람끼리 짜 가지고, 반을 편성해 가지고는 서로가 초과달성하려고 하는 거예요.

그런데 이제 반을 편성하게 되었어요. 일하면 우리가 누구한테 지지 않거든요. 무엇이든지 한단 말이예요. 뭐 비료 포대를 어떻게 하나, 무엇이든지 하게 되면 누구한테 지지 않아요, 무엇이든지. 그러니까 전부 다 가만히 있어도 나한테만 와서 합해 가지고 하면, 나하고 조만 편성되게 되면 내가 지시하는 대로 움직이기만 하면 빨리 완성할 수 있다 이거예요. 그게 보통 한 시 반이예요. 보통 두 시 되면 끝나 버리거든요. 그건 뭐 사회 사람들 그 누구도 못 따를 거예요.

이래 가지고 130가마, 한 사람 앞에 평균 130가마니까 열 명이면 1,300 가마예요. 1,300가마를 완성만 하면 이건 뭐 특별대우예요. 암만 놀아도 그건 말할 수 없다는 거예요. 그러한 초과달성이라는 것이 거기에서는 힘드니까….